물론 버그나 컨텐츠까지 옛날로 돌리자는 건 아니구요.

9랭~10랭 시절의 뇌오세 가능한 시절로 갔으면 하네요.

대신에 레벨제한은 많이 풀어놓고 고렙일 때 레벨업 힘들게 해서 레벨업=컨텐츠화 하고

지금이랑 비슷하게 렙 5~10마다 스킬포인트 하나씩 더 주는 걸로 하면 어떨까요.

몬스터 종족값 속성 상성 되살리고, 이걸 이용해서 다양한 사냥터를 만든 다음

직업마다, 세팅마다 효율 좋은 사냥터가 다르게 하면 행복 뇌오세..

목표로 하는 사냥터를 가기 위해서 세팅하고, 가서 레벨업하고 파밍하는 것 자체가 컨텐츠가 되는 거죠.
(사냥 뿐만 아니라, 9랭시절 pvp 전문으로다가 cc기 많은 잡탕트리 일부러 짜던 재미도 있었는데..)

바보아이템 및 아이커들은 그냥 전문화 특성같은걸로 바꿔서 활성화 할 수 있는 갯수를 한정시키면, 선택지를 다양화할 수 있구요.

물론 이렇게 하면 밸런스 잡는 게 너무 어려워질 거고, 그것 때문에 리빌드 후에 트오세가 지금 모습이 되었죠.

근데 트오세가 태생이 라그나로크나 POE스러운 다양성을 밀던 게임 아닌가요. 그게 아니면 직업 종류가 이렇게 많을 필요가 없었죠.

리빌드 이후 3직업시스템이 더 좋다는 분들도 많았으니, 클래식 서버로다가 새로 런칭해 주면 좋겠네요..

하지만... 지금 본서버 현상유지하는데도 개발인력이 딸리니.. 안 해주겠죠 ㅠㅠ

흑흑 옛날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