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11-05 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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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Build - 개요편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 개발팀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까운 시일 내에 업데이트되는 [Re:Build] 중, 가장 핵심이 되는 변경점인 [랭크 시스템 개편]을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본 포스팅은 업데이트의 각 부분에 대한 상세한 안내에 앞서, 그간 트리 오브 세이비어를 아끼고 사랑하여 주신 유저 여러분께 현행 랭크 시스템의 한계 서비스를 개시한 이래, 저희가 바랐던 트리 오브 세이비어의 모습은 다양한 클래스 빌드를 통해 자신만의 개성 있는 캐릭터를 만들어 나가는 즐거움과, 그러기 위해서는 클래스 빌드에 대한 각각의 선택이 의미를 가져야 하고 그 결과물은 가치 있는 것이어야 합니다. 하지만 현 [랭크 시스템]의 구조에서, 의미 있는 선택은 정해져 있습니다. 랭크에 따라 스킬의 계수가 결정되는 [수직적 랭크 구조] 하에서, 하위 클래스는 상위 랭크 클래스 대비 경쟁력 있는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원천적으로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하위 랭크 클래스는 상위 랭크 클래스까지 활용 가능한 버프/디버프 보유 여부만이 선택의 기준이며, 이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여러 하위 랭크 클래스들은 해당 클래스의 개성과 관계없이 그 효용을 잃습니다. 그 결과, 현재 단 23종의 클래스 빌드만이 다수의 선택을 통해 스스로의 가치를 입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무한에 가까운 클래스 빌드가 가능하다는 사실은 더 이상 트리 오브 세이비어의 장점이 아닙니다. 그래서 선택을 돌이킬 수 있도록 [랭크 초기화]가 등장했습니다. 하지만 이는 앞선 효율 위주의 클래스 선택이 심화, 고착되는 속도를 증가시킬 뿐이었으며, 새로운 개편 방향 개편의 핵심은, 어떤 클래스를 선택하더라도 해당 클래스만의 고유한 개성과 가치를 상실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기존의 복잡했던 랭크 시스템에서 무의미한 선택과 천편일률적인 스탯 배분을 제거하고 결론적으로 기존의 랭크 시스템이 새로운 전직 시스템으로 보다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간소화되며, 또한, 랭크 시스템 개편과 함께 기존에 다소 부족했던 게임 전반의 주요 콘텐츠가 대거 추가되고 개선되는 등 유저분들이 즐길 거리가 더욱 풍성해집니다. 주요 사항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Re:Build]는 11월 중순 업데이트를 목표로 내부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욱 상세한 내용은 이어지는 TOS 개발팀 포스팅을 통해 차주 중으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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펭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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