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트리 오브 세이비어 개발팀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업데이트 예정인 신규 클래스와 몇 가지 개편사항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신규 클래스라마

4월 클래스 업데이트로는 클레릭 계열의 격투계 전투 클래스인 라마가 추가됩니다.

 

“라마는 전용 주공격과 보조공격을 통해 전투 상황에 따라 다양한 대처가 가능한 클래스입니다.

 

 

라마는 다양한 상황에서 주공격과 보조공격 조합을 통해 변경되는 공격 스킬로 대처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격 스킬을 사용하면 강력한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할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주변에 적이 있다면라마는 누구보다 강력해 집니다적에게 공격을 받으면 강력해진 힘이 일시적으로 줄어들지만,

적의 공격을 파악하고 있으면 라마 전용 방어 스킬과이동기로 공격을 넘길 수 있습니다.

 

※ 강화 및 상급강화 아츠 설명은 생략하며실제 라이브에 적용되는 내용은 아래와 다를 수 있습니다.

아이콘

설명

신체강화

 

주변에 적이 있으면 일정 시간마다 [신체 활성화] 1 중첩씩 쌓이고(최대 5) 중첩 수에 비례하여 라마 스킬의 최종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피격 당하면 [신체 활성화중첩 수가 1 감소합니다. (피격 시 중첩 감소는 0.2초마다 1번씩만 감소)

비파샤나

 

라마 전용 격투 스탠스로 전환합니다.

주공격(z)보조공격(c)이 변경되며넉백과 넉다운에 면역됩니다.

주공격으로 적을 공격 시 [주먹버프 1 중첩보조공격으로 적을 공격 시 [발차기버프 1 중첩이 최대 4까지 스택되며 일정 시간 유지됩니다.

라마 최종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비파샤나 상태에서 라이칸쓰로피수인화를 사용 시 수인화의 기본공격으로 변경되지 않습니다.

비파샤나기회 포착

 

- [타개], [다리걸기], [급소 차기], [산 부수기], [기습 차기], [날아차기]로 적을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일정 시간 유지되는 [근육 이동버프가 걸립니다. (여러 번 타격이 일어나도 1회로 취급)

- [근육 이동버프 중 스킬 [만파능라격사용 시 재사용 대기 시간이 적용되지 않으며이미 재사용 대기 중이라면 시간이 초기화 됩니다.

샤마타

 

- [비파샤나버프 중 사용 가능합니다.

- [주먹발차기버프 스택을 초기화합니다.

[아츠샤마타회복

 

샤마타로 해제된 [주먹], [발차기] 1중첩당 HP, SP 0.5%씩 회복됩니다.

흘리기

 

- [비파샤나버프 중 사용 가능합니다.

시전 중 피격 시 받는 피해가 감소 하고일정 시간 [흐름읽기버프가 걸립니다.

- [흐름읽기버프 중에는 피격되어도 [신체 활성화]가 감소하지 않습니다.

[아츠흘리기질주

 

받는 피해 감소 효과가 삭제되는 대신 [렁공재사용 대기 시간 초기화

렁공

 

- [비파샤나버프 중 사용 가능합니다.

전방 일정 거리를 빠르게 이동합니다.

이동할 때 잠시 무적이 됩니다.

타개 / 다리걸기

 

타개

- [주먹] 3 중첩, [발차기] 1 중첩일 때 사용 가능합니다.

전방의 적을 공격 합니다.

주변에 적이 적을수록 타개의 최종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다리걸기

- [주먹] 1 중첩, [발차기] 3 중첩일 때 사용 가능합니다.

전방 부채꼴 범위에 있는 적을 공격합니다.

주변에 적이 많을수록 다리걸기의 최종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급소 차기 / 산 부수기

 

급소 차기

- [주먹] 2 중첩 [발차기] 3 중첩일 때 사용 가능합니다.

현재 타겟 중인 적을 공격합니다.

주변에 적이 적을수록 급소 차기의 최종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산 부수기

- [주먹] 3 중첩 [발차기] 2 중첩일 때 사용 가능합니다.

주변 적을 공격합니다.

주변에 적이 많을수록 산 부수기의 최종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날아차기 / 기습 차기

 

날아차기

- [주먹] 4 중첩 [발차기] 2 중첩일 때 사용 가능합니다.

지정한 곳으로 날아차기 공격을 합니다.

타격점 주변에 적이 많을수록 날아차기의 최종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기습 차기

- [주먹] 2 중첩 [발차기] 4 중첩일 때 사용 가능합니다.

현재 타겟 중인 적 뒤로 순간 이동 후 공격합니다.

시전자 주변 일정 범위에 적이 적을수록 기습 차기의 최종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만파능라격

 

- [비파샤나버프 중 사용 가능합니다.

주변 적을 공격합니다.

- PVP에서는 캐스팅 1초가 적용됩니다.

바이보라 비전 - 공공진결

 

Lv1

라마 모든 스킬 레벨 +1 Lv

라마 2랭크 스킬 최종 대미지 33% 증가

 

Lv4

근육 이동 발동 확률 +26% 추가 증가

 

※ 아이템 옵션은 추후 공개됩니다.

 

 

 

클레릭 계열 업데이트

라마의 추가와 함께 클레릭 계열 일부 클래스의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 실제 라이브에 적용되는 내용은 아래와 다를 수 있으며스킬 계수 조정 내용은 생략되어 있습니다.

※ 아래 기술된 클래스들은 모두 스킬 계수 조정이 동반됩니다.

 

 

드루이드

신규 바이보라 비전이 추가됩니다.

라이칸쓰로피 시전 시간을 기존보다 절반으로 줄여 플레이를 조금 더 쾌적하게 할 수 있게 변경됩니다.

 

스킬명

설명

코르타스마타

풀독 지속시간이 [10+스킬레벨*0.6]초에서 20초로 변경됩니다.

[아츠]코르타스마타:

치유의 정원

스킬 계수의 절반이 치유 계수로 더해지는 수치에 최대 상한이 추가 됩니다.

치유 계수 최대 +350 까지 적용

라이칸쓰로피

시전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바이보라 비전 - 숲의 영혼

 

Lv1

드루이드 모든 스킬 레벨 + 1

육식화 시전 시 [숲의 영혼발동

- [숲의 영혼] 5초간 유지되며주변 적에게 0.5초 간격으로 [육식화]의 스킬 계수만큼 피해를 줌

 

Lv4

수인화 최종 대미지 10.5% 추가 증가

늑대의 혼 최종 대미지 3.5% 추가 증가

 

※ 아이템 옵션은 추후 공개됩니다.

 

 

 

엑소시스트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그레고레이트의 타격수 조건부를 완화했습니다.

 

스킬명

설명

그레고레이트

[그레고레이트마력버프 지속시간이 15초에서 60초로 변경됩니다.

타격수 방식이 150범위 파티원 수에서 5회로 변경됩니다.

 

 

몽크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기존 몽크해탈의 빌드업 과정은 매우 쉽고 큰 의미가 없다고 판단되어빌드업 과정을 삭제하여 플레이를 조금 더 쾌적하게 할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스킬명

설명

몽크해탈

기존 기능은 삭제되고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금종조 지속시간 30초로 적용

금종조 버프 시 몽크 스킬 최종 대미지 15% 증가 추가 적용

 

 

이외에도 다음 클래스들의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질럿

 인퀴지터

 사두

 크루세이더

 

 

 

신규 레이드가라앉는 나포선

 

 

가라앉는 나포선

여신 유라테의 요청으로 안내를 받아 도착하게 된 곳은 지도에 표시되지도 않는 작은 섬이었습니다젤리젤의 우상 니욜레가 인간들을 몰살시키기 위해 파괴한 땅의 일부이자 자신이 태어난 바다의 형상을 띄게되어버린 작은 섬은 점차 젤리젤의 영향을 받아 육지와 바다의 개념이 허물어지기 시작하였습니다.

 

 

젤리젤

한 때 작은 산호초 마족에 불과했던 젤리젤은 니욜레의 봉인을 풀어낼 계획을 꾸미게 됩니다아우슈리네가 자취를 감추고 길티네의 힘이 약해진 지금 그 계획을 실행하기에 매우 적합한 시기가 찾아온 것을 알게된 젤리젤은 니욜레를 해방하고 뜻에 따라 모든 인간이 설 수 있는 땅을 파괴하려 할 것 입니다.

 

가라앉는 나포선은 1자동매칭파티(Hard)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으며신규 장비인 ‘통찰의 허리띠’를 제작하는데 필요한 재료들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파티(Hard) - 캐릭터당 주 2

● 기본 보상

○ 통찰의 허리띠 파편(거래불가) 15

○ 통찰의 허리띠 파편 15

 

● 확률 보상

○ 상급 통찰의 허리띠 파편(거래불가) 1

○ 젤리젤 카드 1

자동매칭(Normal) - 캐릭터당 주 2, 1(Normal)과 횟수 공유

● 통찰의 허리띠 파편(거래불가) 7

● 통찰의 허리띠 파편 3

1(Normal) - 캐릭터당 주 2자동매칭(Normal)과 횟수 공유

● 통찰의 허리띠 파편(거래불가) 8

용병단 증표 상점에 다음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제작서 - 가라앉는 나포선(자동 매칭, 1) 1회 입장권(거래불가)

○ 구매 제한: 2

○ 초과 구매 제한: 20

 

 

통찰의 허리띠

 

 

레이드에서 획득하는 통찰의 허리띠 파편 20개를 모아 사용하면 신규 장비 아이템인 통찰의 허리띠를 획득합니다.

통찰의 허리띠는 기본 물리/마법 방어력 외에 1개의 주스탯과, 3개의 보조 능력치가 랜덤하게 생성됩니다.

 

 

파편을 사용할 때 낮은 확률로 상급 혹은 더 높은 최상급 등급의 통찰의 허리띠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상급 파편을 사용하면 최소 상급낮은 확률로 최상급 허리띠를 얻게 됩니다상급 이상의 허리띠에는 발동옵션(노란색)이 생성될 수 있습니다.

※ 툴팁에 공개된 옵션과 수치는 라이브 서버 적용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통찰의 허리띠는 전체 옵션 중 단 1개의 옵션만을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옵션은 같은 그룹 내에서 변경되며 맨 처음 하나의 옵션을 선택하여 재설정하면 나머지 옵션들은 더 이상 변경할 수 없게됩니다. 옵션 재설정을 실행한 허리띠는 팀에 귀속됩니다.

 

 

 

이상으로 신규 클래스 라마 및 가라앉는 나포선 레이드에 대한 안내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 본 포스팅에 기재된 사항들은 개발 중인 내용으로 라이브 서버 패치 시점에 내용이 변경 혹은 추가/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