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02/23(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 현재 귓속말 사용 시간혹 보낸 사람의 채팅창에서 길드말로 보이는 문제가 있습니다.

   문제 원인을 파악 중이며본 문제가 수정되거나 다른 문제가 발견되면 별도 공지사항으로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업데이트 사항

 

【추가/변경】

구분

내용

길드

길드 전쟁 관련 안내 메시지가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1) 길드 전쟁 선포 시

"전쟁을 선포하면전쟁이 끝나고 휴전 시간이 끝날 때까지 길드 해산을 할 수 없습니다정말 전쟁을 선포하시겠습니까?"

 

2) 길드 해산 시(전쟁 진행 중이거나전쟁 선포 가능 시간이 남은 경우)

"전쟁 길드가 있는 상태에서는 길드 해산을 할 수 없습니다"

길드 이벤트 중, [보스 몬스터 처치컨텐츠가 재개됩니다.

퀘스트

반복 퀘스트의 최대 수행 가능 횟수가 5회로 변경됩니다.

아이템

미감정/감정 아이템의 이동 및 가공 임시 제한이 해제됩니다.

- 이와 함께 중복 감정으로 인해 비정상 포텐셜소켓을 가진 아이템이 일괄 회수되었습니다.

문제 아이템에 사용하신 재화는 추후 지급될 예정이며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사항으로 안내드리겠습니다.

떡국의 효능 이벤트 - 사용하지 않은 떡국이 일괄 삭제됩니다.

라이마의 선물 이벤트 개봉하지 않은 모든 상자 아이템과 지급된 무기/방어구가 일괄 삭제됩니다.

 

【스킬】

※ 02/23(정식 서버에서 조정개선되는 클래스의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영상 바로가기]

※ 게임 이용에 참고 부탁드리며건의 사항은 홈페이지 건의 게시판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클래스

서클

스킬/특성

변경 사항

워록

(7 Rank)

1서클

**ulas>

마스테마

공중형 몬스터도 공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더할 수 없는 미움으로 그들을 미워합니다. -시편 139 22"

 

증오는 홀로 존재하기 어려운 감정입니다언제나 증오할 '대상'이 있어야 하죠이번에는 그 대상의 가짓수를 늘려보려 합니다.이제 마스테마의 증오는 땅 위에 발 붙이고 있는 적들에게뿐만 아니라공중에 머무는 적들에게까지 닿게 됩니다.

 

이로써 저희가 지난 6차 밸런스 패치를 통해 의도했던, '워록이 더욱 다양한 연계의 핵심 고리가 되는부분은 본 7차 패치에서 달성될 것입니다만저희는 이것만으로 타 클래스 대비워록 자신의 대미지 딜러 클래스로서의 정체성이 확고해지기에는 부족함을 인지하고 있습니다워록의 정체성이 다른 클래스의 스킬혹은 워록 자신의 연계를 통해 실현될 수 있도록 신중히 검토 중에 있습니다.

 

(02/23 추가)

마스테마 스킬은 신성 속성에 추가 대미지를 입는 디버프를 적에게 겁니다기획팀에서는 위 신성 속성 추가 대미지를 줄 수 있는 효과를 좀 더 원할히 연계할 수 있기를 원했으며, 6차 밸런스 패치에서 마스테마 디버프의 지속시간을 5 > 20초로 변경하여 신성 속성 추가대미지를 좀 더 오래 받을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오랫동안 디버프를 유지하여 신성 속성 추가대미지를 통해 원활한 연계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수정한 것입니다.

 

그러나 마스테마는 마법진 스킬이기에 공중형 몬스터에겐 피격되지 않아속성 스킬과의 연계가 원할히 되지 않는 점을 인지하여 공중형 적에게도 적용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디버프의 대미지 주기가 증가하여 상대적 너프로 받아들여지지만리밸런싱 이후에 다른 대안을 고려할 생각입니다.

캐노니어

(7 Rank)

2서클

바주카

바주카 상태일 때모든 캐노니어 스킬의 내측 사거리 제약이 사라집니다. (평타 제외)

"화룡점정畵龍點睛."

 

오늘도 무거운 캐논을 진 채왕국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캐노니어 여러분!

 

지난 6차 밸런스 패치를 통해캐노니어는 치명타 확률 증가스킬 범위 증가오버히트 추가캐스팅 시간 감소재사용 대기시간 감소후딜레이 감소스킬 호환성 상향광역 공격 비율 상향과 같은클래스 정체성 확보를 위한 다양한 상향을 받은 바 있는데요한 개발자는 이를 테스트하는 과정에서 지병이었던 소화불량이 나았다는 증언을 했을 정도로이제 캐노니어는 답답했던 제약에서 벗어나 시원한 한 방을 보여주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여기에 바주카 상태에서의 사거리 제약 해제를 더하여캐노니어 여러분의 발목을 잡고 있던 마지막 족쇄를 풀고자 합니다이제 캐노니어의 목전에 도달하였다는 이유로 방심한 적들은이전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근거리에서 날아오는 포탄 세례에 휩싸이게 될 것입니다모든 것이 꽁꽁 얼어붙는 요즘입니다만캐노니어의 포탄이 이마저도 호쾌하게 날려버리기를 기원합니다.

몽크

(5 Rank)

1서클

쌍쇄공

스킬 범위가 약 20% 넓어집니다.

철사장

적 대상의 방어력에 비례하여 추가대미지를 주도록 변경됩니다. (추가대미지는 최대 공격력을 넘지 않습니다.)

공격력 계수가 150% 추가됩니다.

관음장

적 대상의 정신 스테이터스에 비례하여 추가대미지를 주도록 변경됩니다. (추가대미지는 최대 공격력을 넘지 않습니다.)

공격력 계수가 200% 추가됩니다.

2서클

촌경

공격력 계수가 150% 추가됩니다.

3서클

(신규 특성)

몽크때리기

 지속

쌍쇄공탄지신통 디버프 지속시간이 5초 증가됩니다.

"따린다부순다무너 바린다. -해에게서 소년에게"

 

6차에서 7차에 이르는 밸런스 패치를 통해저희가 개선하고자 했던 몽크의 고질적인 문제를 한 문장으로 요약하면, '쓸 만한 스킬은 쌍쇄공과 양광수 둘 뿐인데그마저도 시원찮았던것이었습니다따라서 저희는 '시원찮은주력 스킬에 대한 조정과, '쓸 만한스킬이 둘 뿐인 상황에 대한 단계적인 개선을 이루고자 했습니다.

 

6차 밸런스 패치 이후전자는 상당 부분 개선이 이루졌으나후자는 여전히 남아 있던 상황이었죠물론 그 과정에서 금종조가 어엿한 주력 스킬로서의 활용 가치를 지니게 되기도 했지만이것만으로 몽크가 '딜러'로서의 정체성을 확보하기에는 다소 부족한 감이 있었습니다.

 

몽크가 처한 이러한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저희는 이전 7차 밸런스 패치의 상세 공지를 통해 철사장과 관음장 스킬에 대한 조정안을 공개하였습니다만방어력과 정신 스탯에 비례한 '추가 대미지'만으로는 저희가 의도한 만큼의 '유연한 활용'이 두드러지지 못했습니다철사장관음장 그리고 촌경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는 단타 스킬로서재사용 대기시간이 없는 스킬이나 연타 스킬에 비하여 충분한 가치가 확보되어야 할 필요가 절실했고이에 '사용하기에 충분한최소한의 대미지 효율을 보장하기 위하여 공격력 계수를 상향 조정합니다마지막으로 몽크의 모든 스킬들은 '때리기속성을 가지고 있기에해당 속성에 대한 지속시간 증가 특성을 추가하여몽크 클래스가 더 나은 딜러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봄의 문턱을 지난 요즘몽크 여러분도 꽃이 가득 피어난 길을 걸으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몬스터】

몬스터명

내용

고레벨 지역

등장 몬스터

고레벨 지역에서 등장하는 약 300종의 몬스터 능력치가 하향됩니다. (최대 체력공격력마법 방어력)

 

TP 아이템】

아이템명

분류

착용 클래스

가격

비고

파티 드레스 코스튬(모든 계열)

코스튬

제한 없음

129 TP

판매기간: 02/23(점검 후 ~ 03/09(점검 전

이후 리사이클 상점으로 이동

미드나이트 블루 염색약

염색약

제한 없음

49 TP

 

 

 

▣ 버그 수정사항

 

【스킬】

클래스

서클

스킬/특성

변경 사항

커세어

(5 Rank)

2서클

쌍수맹공

쌍수맹공 버프가 적용 중인 상태에서 보조무기 공격의 대미지가 캐릭터의 보조 물리 공격력에 비례하도록 수정

시노비

(7 Rank)

1서클

 

인법 분신술

PVP 분신의 공격 대미지가 적에게 적용되지 않는 문제

크리오맨서

(2 Rank)

3서클

 

스노우 롤링

스킬 사용 시눈덩이가 절반만 보이는 문제

사이코키노

(3 Rank)

3서클

레이즈

PVP 레이즈 스킬로 공중에 띄워진 적을 네크로맨서 플래쉬 캐논으로 공격할 수 없는 문제

인챈터

(8 Rank)

1서클

인챈트 아머

상점 제목 길이 제한이 너무 짧은 문제

드루이드

(6 Rank)

3서클

헨지 스톤

스킬 사용 시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문제

오라클

(6 Rank)

3서클

스위치 젠더

상점 제목 길이 제한이 너무 짧은 문제

성별 전환 후 다시 이전 성별로 전환할 경우기본 헤어가 변경되는 문제

롱 웨이브 트윈테일숏 포니테일

 

【인던/미션】

내용

대지의 탑 29층 클리어 후 30층 진입 표시가 10층으로 나타나는 문제

 

【퀘스트】

퀘스트명

내용

열쇠의 행방

퀘스트 완료 대기 상태에서 포기 후 재시작 시루클리스의 문서함 아이템이 지급되지 않는 문제

죄인 구금

[안좋은 예감은 빗나가지 않는다퀘스트를 완료한 경우억제 장치가 파괴되지 않은 상태로 남아있는 문제

매너클 묘지 시험

퀘스트 완료 시 보상이 '칭호 : None' 으로 출력되는 문제

 

【그래픽/UI/사운드】

내용

칭호를 사용 중이지 않을 때헤어 컬러 관련 업적이 모두 사용 중으로 표시되는 문제

남성 캐릭터가 '게라스 스피어'를 착용한 뒤 컴패니언 탑승 후 하플라이트 스태빙’ 스킬 사용 시무기가 거꾸로 나오는 문제

 

【그 외 수정사항】

내용

마켓 검색 시 페이지 수가 실제 검색 결과와 맞지 않는 문제

스킬과 아이템을 동시에 사용할 경우 간혹 캐릭터가 굳는 문제

키보드 화살표 방향키를 다른 기능키로 단독 사용할 수 없는 문제

파티 정보 창에서 설명란에 글을 길게 작성할 경우앞부분의 내용을 볼 수 없는 문제

착용 중인 렌즈가 TP 상점의 미리보기에 출력되지 않는 문제

매 컴패니언을 휴면 상태로 전환시킬 수 없는 문제

컴패니언와 캐릭터가 동일한 버프를 공유하고 있을 때 컴패니언에게 걸린 버프를 마우스 우클릭으로 해제 시도하면캐릭터의 버프가 해제되는 문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