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성을 처음 하시는 분들은 어떤 방식으로 각성을 하는지를 모르시는 분들이 제법 계신듯 하여 적어둡니다.

 

준비물 : 아이템 어웨이크닝이 가능한 알케미스트, 칼사이트(알케미스트 지참), 알케미스트에게 지불할 재화(주로 탈트), 각성할 아이템(무기, 방어구, 악세사리), 보조장비(주무기를 각성할려면 보조무기 필수), 각성석(이벤트 한정)

 

※ 각성을 해줄 알케미스트가 있다는 전제 하에 설명합니다. <-- 사실 이게 제일 중요

 

1.각성 의뢰

- 알케미스트에게 각성을 의뢰한다. 각성 의뢰시에는 알케미스트와 같은 파티에 있어야 하며, 알케미스트에게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아이템 각성 던전 오픈 요청 으로 신청 할 수 있다.

 

2.대금 지불

- 각성 전에 대금을 지불한다. 보통 금액은 알케미스트가 부담하는 칼사이트 개수+@의 금액을 지불하게 된다. 아이템의 등급(빨간색, 별의 갯수 등)에 따라 들어가는 칼사이트의 수가 다른데, 170제 빨간색 장비 별 6개의 경우는 보통 칼사이트 24개에 해당한다. 보통은 대금 지불 전에 각성요청을 하여서 소비되는 칼사이트의 갯수만큼 탈트를 받는데, 이는 각성을 해주는 알케미스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미리 확인 필요.

 

3.던전 입장 준비

- 각성을 할 장비는 각성시에 착용이 안되므로 여분의 장비를 준비해야한다.(주무기를 각성한다면, 부무기가 필수) 

 

4.각성 던전 입장

- 대금을 지불 하였다면, 다시 알케미스트에게 각성던전요청을 한다. 상단에 각성할 장비를 올리고, 아랫쪽에 이벤트로 받은 각성석을 올린다.(각성석이 없다면 포텐셜이 1 하락한다.) 알케가 요청을 수락하면 각성 던전이 열리고, 던전에 입장하게 된다.

 

5.던전 진행

보통 170제 빨간 템 기준으로 등장하는 몬스터는 200레벨대이며, 일부 아이템에 따라서 저렙이나 고렙의 몬스터가 나올 수 있다. 보통 20~30회정도 몹이 리젠되며, 한번 리젠할때마다 몹의 레벨은 1씩 오른다. 나오는대로 바로 잡아도 되고, 구석에 숨어있다가 모두 리젠이 된 후에 잡아도 된다. 단 몰려있으므로 한번에 처리가 힘들 수 있다.

 

※각성 던전을 이용하는 중이 튕길 수도 있으며, 캐릭터가 도중에 사망하면 각성에 실패하게 된다. 이때는 포텐셜이 1 감소한다. 걱성에 실패하거나 진행도중에 튕기더라고 알케에게 보상을 요구해서는 안된다. 다만 각성 던전에 입장하자마자 튕기는 경우에는 알케가 다시 각성 던전을 열어주기도 한다.(쿨타임이 10분)

 

※※자신의 레벨이 충분히 높다면(수월한 클리어는 220레벨 이상 추천), 각성던전 버프(물공, 마공이 상승하는 버프. 알케미스트의 특성레벨에 따라 달라짐)빨로 충분히 혼자서 클리어가 가능하지만, 레벨이 낮다면 1명의 고렙 도우미나, 알케미스트(고렙)의 도움을 요청할 수있다. 단 알케의 도움을 요청시에는 추가보수를 지불해야 한다. 돈이 없다면 고렙의 지인을 부르거나, 고렙에 각성을 시도하자.

 

6.각성 완료

몬스터 웨이브를 모두 퇴치하고, 마지막에 등장하는 보스몹을 처치하면 던전 클리어와 함께 각성이 완료되며 자동으로 입장한 곳으로 빠져나갈 수 있다.

 

※각성시 붙은 옵션은 모두렌덤이며, 운이 나쁘다면, 검에 마법공격 옵션이 붙을 수도 있다.

 

 

원하는 좋은 옵션이 떳다면 알케에게 좋아요와 감사인사를 남기자. 원치 않는 옵션이 떳다면, 자신의 운을 한탄하며 재도전을 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