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어디서 어떻게 돈을 벌어야 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작성한 것입니다. 
제가 겪었던 어려움을 초보(계실지는 모르지만)분들이 겪지 않았으면 해서 적습니다.

이것저것 장비도사고 강화도하고 뭐? 헤어악세사리는 뭐 이렇게 비싸 돈 필요한 곳은 많은데 가진건 몸뚱아리뿐...
카운팅 1만????? 이걸 언제잡어?? 시간도없고 노오오오력 해봤자 스틸당할거 같고..
복잡한건 싫다 하시는 분들께 몇가지 팁을 드립니다.


여러가지 돈버는 방법이 있을 수 있겠으나 저 나름대로 직접 경험하고 추려서 고오오오급 정보들만 모아봤습니다. 
재료용 잡템을 모은다거나 카운팅 시스템을 이용한 대박 등은 어느게임에도 존재하는 방법이자 트오세 유저라면 누구나 알 만한 방법이기에 생략했습니다.
지갑전사들이 TP를 결제해서 토큰이나 아이템을 파는 방법 또는 어둠의 시장을 이용하는 방법도 언급만 하겠습니다.
간단한 특징들만 우선 간추려놓고 자세한 설명은 그 아래 적어놓았습니다.

1. 정석 직보&수녀

조건 : 290이상 캐릭 다수
장점 : 시간대비 최고의 효율
단점 : 여러캐릭키우기너무힘듬(초기투자비용이큼)

290직보&수녀, 흔히 숙제팟이라고 불리는 외침을 많이 보셨을겁니다. 290캐슬 던전에서 수정구(열쇠)만 열고 보스를 잡고 보스가 떨어뜨리는 실버를 획득하는 방식인데요 관련 팁들은 팁게에 많을테니 이정도로 서술하겠습니다. 이러한 일과가 던전입장회수 감소와 실버드롭양 하향패치와 동시에 축복의 조각 거래 가능 패치로 (많은 칙충이들의 염원에 따라)수녀원과 합쳐지게 되었는데요. 직보세번+샬러스수녀원2번 해서 실버 약 30만+축복의조각(16*2) 정도를 빠른 시간에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제 역할 못하는 민폐직업으로 가면 보이지 않는 눈총을 받게 되니 혼모노들의 평판이 중요하신 분들은 캐릭 선택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축복의 조각 시세가 하향세인데 서서히 둔화되고 있습니다. 거래 초기엔 30만(큐브 되까기 비용)을 넘을거라는 칙충이들의 억측과 시세조장(실패한 일방적 조작)이 있었는데요, 제 생각이지만 조각 가격은 장기적으로 15만 정도에서 동결될 것 같습니다. 장기=지금과같은시장조건(없뎃)이지속될경우



2. 초보도 노릴 수 있는 대박 윈드러너-제작서

조건 : 4시간 잠수
장점 : 뜨면 대박
단점 : 꽝과 경쟁

각종 필드보스 소개글은 얼마전에 팁게에 올라왔으니 참고하시구연 그 중 대지의 캔서릴, 노역자 숙소에 등장하는 필드보스입니다, 이 캔서릴을 잡아서 큐브를 통해 윈드 러너 라는 초대박 제작서를 노리는 방법입니다. 근데 이 윈드러너가 고가이기도 하고 동시에 소환조건이 까다롭기도 해서 냉전시대 첩보전을 방불케하는 신경전이 벌어집니다. 
캐릭터가 노역자 숙소에 접속해서 해당 채널에 4시간 동안 있을 경우 캔서릴이 등장합니다.
4시간동안 일명 채널 활성화가 이루어지는것이 등장 조건인데요 이 때문에 캐릭터를 4시간동안 켜놓는 일명 잠수부가 채널마다 죽치고 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을겁니다. 필드 보스 자체는 상당히 저렙이지만 보스인 만큼 해당레벨이 아이템을 획득하긴 힘들지만 만렙에 가깝다면 어느 캐릭이든 충분히 혼자서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딜이 부족해 잡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면 어느정도 딜량 지분을 확보해놓고 외침으로 캔서릴 젠을 알려주시면 윈드러너(치킨)에 목마른 자들이 미친듯이 달려와서 금방 해결해 줍니다.
캔서릴이 등장하는 곳은 7시-1시로 이어지는 가운데 복도근처입니다. 1시지역에 계단 위에서도 등장합니다.
큐브에서는 66카드(본전) 33대지셋(꽝) 1윈드러너 비율로 아이템이 드롭되는거 ㅅ같습니다. 체감입니다.
윈드러너제작서는 마켓에서 1100만 정도에 팔립니다.
+큐브 되까기를 잊지마세요

3. 워시스 노가다

조건 : 딱히 없음 저렙캐 가능
장점 : 언제든지 가능, 안정성
단점 : 오토들과 경쟁으로 인한 현자타임

여신의 옛뜰과 긴팔오토맨의 전설에 대해 들어보셨습니까? 여기엔 슬픈.....
긴팔나무와 샤울로우거라는 몹에서 드롭되는 워시스(하얀 꽃)는 마나포션의 재료로 이용되는데요, 이 워시스 하나와 추가재료들을 통해 알케미스트가 마나물약5개를 만듭니다. 즉 마나물약 가격이 900~1000실버이기 때문에 이 워시스 값도 마나물약 가격에 맞춰지는 것이죠, 거기다 긴팔나무는 저렙몹이지만 워시스를 상당히 높은 확률 약 3마리당 1마리 꼴로 하나씩 드롭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실버 수급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저렙캐릭, 혼자서, 언제든지 할 수 있는 돈벌이이기 때문에 워시스 노가다를 추천해 드리구요
아우슈리네 기준, 3천실버로 마켓에 올리시면 날개돋힌듯이 팔릴겁니다.
다만 각종 읍읍들을 마주치며 기계처럼 풀떼기를 캐다 보면 내가 이럴려고 오락켰나 자괴감 들고 괴로울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