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더풋을 해보고 싶은 사람은 많으나 하는 사람은 많지 않고 투자하는 사람은 더욱 드물기 때문에 간단히 정리해볼까 합니다.

1. 페더풋 스킬은 광공비가 없다?
말 자체가 부정확하기 때문에 이해하는 사람에 따라 카더라식 정보가 풀려있는데요. 논란이 있는 블배,은가둔디,쿤델라 에 대하여 설명해 드리면. 일단 세 스킬의 범위는 위저드 c평타 거리입니다. 몹을 타겟팅 했을시 나오는 원에 c평타거리가 닿으면 딜이 되는 거죠.
블배와 쿤델라는 광공비 없는 단일기 입니다. 딜을 위해선 행낫특성 디버프 시간내에 위치를 잡고 바짝붙어 사용해야합니다. 체감상 위저드 c평타 범위는 소드맨 보다 작습니다.
은가둔디는 광공비를 가지는 스킬입니다. 위저드 기본광공비 3에 광공비를 늘리면 타격개체수가 늘어납니다.

2.자폭은 올지쏘마다?
이건 맞다 틀리다 없으므로 320 이상 고렙 기준 설명드리자면 올지쏘마가 방어력이 매우 높거나 저렙몹 위주 사냥이 아닌이상 행낫의 결박디버프 시간안에 풀피를 체우지 못하면 꽝입니다. 풀피를 체우지 못하면 터지기전에 몇대맞고 터지게 되어 사망합니다. 또한 320이후 맵에서 트랜스 후 흡혈을 위해선 보다 높은 마공템 셋팅이 필요합니다. 트랜스하면 마공이 확줄기 때문에 마방을 뚫기가 힘듦니다. 트랜스하면 리가드든 올지 위저드 기준 약 1000가량의 마공이 빠집니다.

3. 저주걸고 쿤델라 쓰면 폭딜이다?
반반입니다. 조인트에 서로 걸려있어서 타몹의 딜을 받아도 마방과 저주여부는 당하는몹 자체에 있으므로 저주가 안걸린몹은 저주걸린 몹과 조인트 되어있어도 뎀뻥되지 않습니다. 즉 지상몹 과 공중몹을 조인트 걸어도 공중몹에는 딜이 매우 적게 들어갑니다. 공중몹 저주는 본포인팅으로 해야하는데 행낫 시간 안에 본포인팅이 내가 행낫한 무리를 타겟팅하여 때려줄지는 거리에 따라 다르고 본포인팅의 공격텀에 다릅니다.

4. 저투자 크확둔디로 재미를 볼수 있는가?
반반입니다. 크확둔디를 하기위해선 조인트와 크확수를 맞추기보단 조인트는 최대한많이, 크확은 6 이하로해서 조인트1쿨에 크확2오버히트를 소모하는것이 좋습니다. 크확시간때문 입니다. 소서러 트리에 페풋1랭크 넣으시면 딜보단 회복위주의 흡혈,블배 사용과 더불어 높은 광공비를 이용한 둔디사냥 및 템슈댐뻥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저항도 있습니다.

5. 피의저주의 피흡량은 어느정도인가?
기본적으로 페더풋의 모든 피흡은 본인 총체력과 스킬레벨에 비례합니다. 추가적으로 스킬툴팁에 나온데로 흡혈은 딜량에 비례하여 흡혈수치가 올라가고 피의저주 역시 미미하지만 딜량에 영향을 받는것으로 추정합니다.

6. Pvp에서 피흡?
페더풋의 모든 피흡은 현재 pvp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사람 피를 흡수 못한다는게 어불성설이기에 과거 종족제한 패치후 발생한 의도치않은 효과로 예상되지만 pvp사장과 손대기도 힘든 페풋의 극악밸런스로인해 타 직업이면 밸붕감인 무쿨버그조차 방치하는 개발사측에선 관심밖일것으로 생각됩니다.

7. 자폭 2번이 가능하다?
사실 자폭이 거의 흡혈에 의지하는 측면도 있고 레비테이션과 블러드 커스 자체에 갖가지 버그가 있기때문에 쉽지 않습니다. 가장 큰 예로 커스는 모션이 터졋는데 딜도안나가고 쿨도안돌아가는 것과 모션이 터지고 딜은 안들어가는데 쿨은 돌아가는 버그가 있습니다. 이 두 버그는 캔슬되지 않는 조건에서 무수히 많은 실험을 통한 사실입니다. 커스 시전시 모션조차 안나가고 약 2초간 정지하는 버그는 기본입니다.

악평은 아니고 유저들의 힘든 뇌오세 육성 후 멘붕을 방지하기위한 팁입니다.

첨언해 트리자면 효율!효율! 하시는 분들은 육성을 피하시고 혹여 상향되더라도 섣부른 접근은 삼가시기 바랍니다.

즐겜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