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신가요? 아우슈리네 스콰이어 파라곤 입니다.

리페어 정보 글을 읽기 전에 무기 손질 글을 읽고 싶으신 분은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185&l=1008
[스콰이어의 꽃! 무기 손질 정보] 글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소개에 앞서 닥사를 하거나 인던을 자주 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사냥터, 인던 안에는 수리할 수 있는 수단이

스콰이어의 리페어를 제외하고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좋은 스펙에 장비를 여러개 준비하기 힘든점에서 

리페어는 활용도가 높은 스킬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리페어에 들어가는 재료는 수리 키트 라는 재료 아이템으로 페디미안의 스콰이어 마스터가 개당 80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리페어는 스킬 레벨에 따라 내구도 초과 수리량이 증가한다.]

초과 수리는 1레벨 리페어로 내구도 50인 아이템을 수리하게 되면,

일반 NPC 상점에서 수리하는 것과 달리 51에 내구도를 가지게 됩니다. ex) 최대 내구도가 늘어나는 건 아닙니다.

리페어에 인터페이스는 무기 손질과 거희 동일하여 노점의 이름과 수리 키트 한개의 가격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는 여전히 50% 입니다.


[리페어 상점 개설 인터페이스, 노점 이름과 개당 가격을 지정할 수 있다.]

리페어에 들어가는 수리 키트 갯수는 무기 손질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아이템에 별 갯수 + 등급 추가 갯수 만큼 소모하고 무기와 방어구 악세사리 모두 동일합니다.


[일반 등급 아이템이라면 별의 갯수만큼만 소비한다.]


[고급 등급 아이템이라면 별의 갯수 + 2개가 요구된다.]


[희귀 아이템이라면 별의 갯수 + 4개가 요구된다.]

무기 손질과 다르게 리페어는 많은 양의 아이템을 수리하기 때문에 소비되는 수리 키트의 양도 많고, 

개당 무게가 3에 달하는 수리 키트를 많이 들고 다니기 힘든 점에서 장기간 장사를 할 생각은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수리 키트의 무게는 3이다 숫돌의 무게가 2인걸 감안하면 많은 양을 소지하기 힘들다.]

수리 키트의 값은 앞서 말했듯이 개당 80이고 수수료 50%를 감안하면 개당 가격을 160원을 책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160원에 가격을 책정할 시 NPC 상점 수리비가 감소된 지금은 터무니 없는 가격이 됩니다.

장점인 초과 수리량은 미미하고, 출장 수리도 가격이 두배이상 나가버리면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NPC 상점 수리비를 감소시킬 떄 스콰이어 리페어 스킬을 안중에 두지 않고 패치 했다고 밖에 생각 할 수 없습니다.

이상으로 아우슈리네 파라곤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