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파티에 가입하면 힐러가 무슨 직업을 가지고 있는지 한번 보자. 살펴보기 한번 눌러보는게 그렇게 어려운 일은 아니다. 대부분의 힐링/디버프 스킬은 저랭크에 있기 때문에 힐러들의 스킬들 몇가지만 알면 힐러들은 훨씬 편하게 힐을 줄 수 있고 딜러들도 눕는일도 적을것이다. 기본적으로 힐러의 타입에 따라 힐을 받는 방법도 달라지니 알아주면 좋다. 


클레릭 1서클
힐장판 5장의 약간 미묘한 힐량. 만약 프리스트도 타지 않았다면 힐러라고 보기가 미묘한 힐량을 가지고있다.
 
힐 : 그냥 힐이다 체력이 적당히 빠지면 밟으면 된다. 만약 최고의 효율을 얻고싶다면 힐장판 위에서는 싸우지 말고 체력이 1000 이상 빠졌을 때 가서 먹고오자. 기본적으로 오버히트 2회 스킬이기 때문에 한자리에서 다음자리로 이동할때 힐을 바로 받고싶거나 데미지가 많이 들어올 예정이라면 힐러들의 쿨다운을 돌려주기 위하여 살짝 천천히 가자. 문제는 다수의 힐장판이 있을 때 힐장판이 잘 안보이는 경우가 많다. 버그로 보이는데 빨리 해결이 되었으면...

큐어 : 클레릭의 유일한 딜링기이자 상태이상 해제기이다. 만약 얼거나 자고있을 때 바닥에 무슨 노란 장판이 반짝이면서 풀렸다면 풀어주셨구나 감사하자. 

디프로텍티드존 : 적의 방어력을 줄여주는 마법진이다. 만약 정신이 높은 클레릭(높은 확률로 프리스트가 많을것)이 쓴다면 사실상 방어력을 0으로 만들어 데미지 증폭이 상당하다. 그러나 좁은 범위로 인해 움직임이 많거나 하다면 활용도 감소.

세이프티존 : 이 스킬을 많은 딜러분들이 잘 모르시는데 힐러가 와서 바닥에 초록 마법진을 깔고 몸에 둥그런 초록색 보호막이 돌고있다면  힐러가 당신을 살리기 위해 무적기를 써준것이다. 피하지 말자. 최소 10회정도는 공격을 막아줄 것이나 어그로가 풀리고, 죽을일 없다면 나와도 좋다. 

클레릭 2서클
힐장판 10장 본격적인 힐러의 모습을 보인다. 드디어 밟을 힐량에 여유가 생길것이다. 편하게 밟자. 

디바인 마이트: 스킬레벨을 n회 1씩 올려주는 스킬이다. 신경쓰지 않아도 좋다. 

페이드: 모든 몬스터의 인식을 없애주는 범위스킬이다. 던전에서 사용할 일은 그리 많지 않지만 엘리등의 캐스팅이 긴 직업에게 힐러들이 걸어주러 가는 경우가 종종 있다. 아니면 직보등을 갈 때 부탁하면 편하게 갈 수 있다. 



클레릭 3서클
힐장판 15장! 가끔 바닥에 깔려있는 정사각형 모양의 힐장판은 이분들의 것이다. 보이는 힐로는 최고의 클래스이다. 만약 팔라딘과도 조합되었다면 말도 안되는 힐량을 볼 수 있을것이다. 

힐: 1힐 4 소드맨 파티가 아닌이상 약 30초 이상되는 힐 쿨 내에 힐 장판을 다 밟을 수 없을것이다. 만약 바닥에 힐장판이 없다면 그건 높은확률로 쿨다운 중이다. 

수호성인 : 알 필요가 없을 확률이 높은 스킬이다. 힐러가 받는 데미지를 마법진을 밟고 있는 자에게 넘긴다.



프리스트 1서클
힐장판은 적지만 갖가지 데미지 감소를 통해 적은 힐량으로도 효율적인 힐을 할 수 있는것이 프리스트이다. 1랭크의 프리스트에서는 딱히 알아둘 것은 없지만 아마 프리스트분들은 당신에게 버프를 주기 위하여 무언가 계속 스킬을 쓰고 계실것이다. 

아스퍼션 : 방어력을 증가시켜준다.

리저렉션 : 부활이다.  

몬스트런스 : 마법진 내에 있는

블레싱 : 상당한 양의 추가데미지를 올려준다. 


프리스트 2서클
힐과 매스힐 2개의 힐기가 확보되는 지점이다. 여기서부터 힐러로서 안정성이 급증한다. 

사크라멘트 : 신성 추가데미지를 주는 버프이다. 

리바이브 : 전투중 죽을 위기가 있을 때 체력을 회복시키고 무적시간을 준다. 체력이 혼자만 많이 감소되어 있으며 힐장판이 없고, 버프창에 이 버프가 유지되고 있다면 이 스킬을 발동시키는 것이 힐량을 아낄 수 있다.  사실상 제2의 부활기이다. 

매스힐 : 광역스킬이지만 플레이어 정면의 원형지점에 힐링을 주기 때문에 이쁘게 뭉쳐있어야 광역으로 힐을 넣기가 좋다. 혼자서 마구 도망다니는 것보단 리바이브와 매스힐을 믿고 아군과 가까이에 있도록 하자. 


프리스트 3서클
스톤스킨을 통하여 물리데미지를 상당량 막아내게 되는 프리스트 3서클이다. 만약 정신이 높은 프리스트가 스톤스킨을 써주신다면 사실상물리데미지는 무시해도 좋다. 

엑소사이즈 : 알필요 없고 쓰는것도 볼 수 없을 것이다. 

스톤스킨 : 방패가 없어도 블럭률을 증가시킨다. 

크리비 1서클
딜러와 버퍼에서 버퍼로 약간 기울어진 즈음에 있는 직업이긴 하나, 성직자계열 고유의 발암 솔플과 버프갯수 문제때문에 가는 사람이 꽤 많다. 

잘챠이: 파란 마법진이다. 밟으면 치명타가 잘터진다. 뭔가 파랗고 눈에 띄는 게 있다면 한번씩 가서 밟고 몹을 때려보자. 차이가 느껴질 것이다.

다이노: 최대로 받을 수 있는 버프 제한을 상승시켜준다. 프리스트나 시도때도 없이 고양이를 뽑는 친구들과 궁합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