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표기뎀지 + 물/마공격력) + (random(0% ... 100%) * 마법증폭) * (100% + T0)) - (((Defense - Defense Debuff) * (100% + Level Penalty)) + 속성 저항)) * (100% + (0 or 50% if crit)) + (0 or 치명타 데미지=힘1당 오르는그것) + (속성공격력) + (xx형 추가데미지)) * (100% + T1) * (100% + T2) * (100% + T3) * (100% + 특성레벨) + Bonus Damage

연타당 실제 스킬데미지가 이거

하늘색부분
((속성공격력 - (속성 저항 + Debuff/Buff)) * 속성 상성) (+ ...)

그리고 이건 카프리나 사크라 인첸트파이어 종부성사 데미지들어가는방식

(추가 타격데미지 + 속성공격력 xx형 추가데미지) * (100% + T1) *(100% + T2) * (100% + T3) * (100% + Enhance) + T4


Tier 0 : Base Damage Modifiers

이건 스카이라이너 출혈증뎀이나 오블리크샷 뒷몹 뎀지줄어드는 퍼센트 스카웃 스플릿애로우 뒤엣몹증뎀

Tier 1 : Skill Damage Modifiers

이건 메테오나 크레모아 스나이핑등에달리는 무기공격력계수

Tier 2 : Common Modifiers

요건 퀵캐 증뎀  아처들 스킬에 표시는안되있지만 헤비샷 판금증뎀같은거
펠타 엄보블로 가드증뎀도여기임
사이즘에 소리소문없이 50퍼 증뎀 붙어있었네;;;;;;

Tier 3 : Target Modifiers

이건 방어타입 상성 증감뎀
하플 스피어런지같은거 추가계산해줌

Bonus Damage

콘센트레이트와 블레싱 = FLAT 즉방어 무시 고정데미지
(시네마틱에선 그냥 방어율자체를 올려서 데미지가 줄어들어보임-몬헌의 그 방어율생각허심됨)

====추가======
방어력 효율{몹과 나의 레벨차이가나지 않을시*중요함} 

완전히 같진않고 비슷하다고 보면됨

0~  100 포인트당 약 5의 데미지를 막아냄
100~200 4.9
... 300 4.8
... 400 4.7
    800 4.3
...

고로 99방어력이면 99*5    495 데미지감소효과
701 방어력이면   701*4.3  3014 뎀감효과

[아직 방어구마스터리의 %감소가 먼저 적용되는지 나중에 적용되는진 확인못해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