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가비야 서버 지토라고 합니다.



지난 금요일 1월 22일 오후 7시부터 방금 전인 화요일 오후 2시 20분 경까지

178레벨에서 레벨링도 멈추고 록소나 재건단 서관만을 헤맸습니다.


마리오네트는 복잡한 톱니바퀴를 드랍하고 이건 록소나 세트 신발/장갑을 만드는 핵심재료지만

유독 가비야에서는 잘 뜨지 않고 매물도 이상하게 비싼 점이 의아했기 때문입니다.

(금요일 240만에서 지금은 절반 정도인 120만 실버까지 떨어진 상태입니다. 더 떨어지겠죠)


아무튼.. 제미나 서버 게시판에 정보가 있다고는 하나, 정보에 대한 접근성도 너무 떨어지고

해외 공홈이나 레딧에도 마리오네트를 띄우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는 없네요.



1. 마리오네트가 생성되는 곳은



이렇게 크게 4곳입니다. 어디에서 나올지, 순서는 정해져있지 않습니다.

말 그대로 랜덤젠이고, 혼자서 대기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 하기 때문에 메인 격수를 3번 자리에 두고

나머지 네 명이 1, 2, 3, 4에 분포해서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2. 생성하는 방법

한 개의 채널에서, 한 명 이상의 인원이 '4시간 체류'하면 됩니다.

스콰이어 상점이나 파드너 상점 등은 이 인원으로 체크되지 않는 것 같더군요..

또 중간에 1초라도 사람이 아무도 없으면 이 4시간 카운트가 초기화 됩니다.

마리오네트는 생성 시, 처치 시 시스템 메시지가 뜨지 않습니다.



인구가 적은 서버에서 마리오네트가 잘 안 뜬 이유가 이 까닭이었고 또

3,000마리를 잡아야 열린다는 낭설이 돈 것도 이 까닭이었습니다.



그리고 직전에 한 채널에서 잡힌 시간을 모른다면, 자신이 네 시간을 있었다 한들 그 시간을 기준으로 잡으면 안되고

중간 타임 언제든지 나올 수도 있으니 긴장해야합니다. 이전에 누가, 언제부터 있었는지, 또 어디에 숨어있을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 4시간이라는 시간의 기점은 직전에 채널에 젠된 마리오네트가 잡힌 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그렇게 잡히고나서 다시 사람이 있으면, 카운트가 시작되는거죠.


또 이 4시간 체류라는 것에는 약간의 오차가 있는데..

제가 69시간을 서관에서 쭉 체류했는데(다른 파티원이 있으면 마을도 왕래했습니다)

잡혔던 시간을 기준으로 조금씩 타이머가 빨라지기도 하고 느려지기도 했습니다.


오차 범위는 -10분~+5분 정도입니다.



3. 다른 보스들과 마찬가지로 채널이 터지면

그 채널에 사람이 없어지기 때문에, 보스 타이머가 초기화됩니다.

이것도 트오세처럼 서버가 불안정한 게임에는 치명적이죠. 그리고 확실히 시간을 재려면 한 명 정도는 지속적으로

서관에서 '기거'하다시피 해야하는데, 투계정이 아닌 이상 할 짓이 못됩니다...


마리오네트(Marionette)를 소환하려면, 어쩔 수 없이 유저 한 명 이상이 인형이 되야 합니다.

사람이 차고 넘쳐서 끊이지 않고 서관에 왕래한다면, 이런 노력없이도 생성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겠지만 말이죠.




4. 끝으로

아는 사람들은 아시겠지만

젠 시간을 알아도 마리오네트는 피통이 무척 적은 보스입니다. 판금 몹이고요...(때리기 추가 데미지)

그래서 생성되고나면, 맵 젠 위치에 퍼져있던 파티원이 얼마나 빨리 모이는지,

그리고 딜을 얼만큼 잘 꽂아넣을 수 있는지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더구나 보상이 크고 생성시키기가 어려운 만큼 그 경쟁은 더욱 치열한데..

저 같은 경우는 대기는 계속 했지만 큐브를 먹은 것은 단 두 번 뿐입니다.

마리오네트를 발견한건 총 9번이고요.


이 기여도 체크라는 시스템은 정말 말도 안되는 시스템이지만.. IMC에서 고쳐 줄 생각을 안하니,

어쩔 수 없네요. 기다리는 사람 따로, 먹는 사람 따로라는 것도 알았고요. 현실 반영 게임 인정합니다..



노력이 부족하다고 하셔서 노오오오력을 했고 그래도 안되는 시스템이라는 것 까지는 알았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621&l=5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