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전 파티경험치

 

1인   100% / 개인당 100%

2인   120% / 개인당 60%

3인   150% / 개인당 50%

4인   180% / 개인당 45%

5인   220% / 개인당 44%

 

자동매칭시에는 개인당+5%추가였으므로,

5인 자동매칭시 44% + 5% = 개인당 49%

 

경험치 획득량 순서

1인 > 2인 > 3인 > 자동매칭 > 4인 > 5인

 

-------------------------

 

패치 후 파티경험치

 

1인  100% / 개인당 100%

 

2인  180% / 개인당 90%

 

3인  220% / 개인당 73.3%

3인+3클래스 230% / 개인당 76.6%

 

4인  280% / 개인당 70%

4인+3클래스 290% / 개인당 72.5%

4인+4클래스 330% / 개인당 82.5%

 

5인  350% / 개인당 70%

5인+3클래스 360% / 개인당 72%

5인+4클래스 400% / 개인당 80%

 

자동매칭  600% / 개인당 120%

 

 

경험치획득량 순서

자동매칭(120%) > 1인(100%) > 2인(90%) > 4인+4클래스(82.5%) > 5인+4클래스(80%) > 3인+3클래스(76.6%) > 3인(73.3%) > 4인+3클래스(72.5%) > 5인+3클래스(72%) > 4인(70%) = 5인(70%)

 

 

 

---------------------------------

 

 

결론 -

 

1. 기본적으로 각 인원수 파티별로 개인이 먹는 경험치 량이 20% 이상이 증가했으니,

패치전 파티+경험의서 보다 패치후 그냥파티의 경험치 획득량이 더 높음.

 

2. 기존 3인팟보다 못했던 자동매칭의 경험치 획득량이 5인 풀파티의 1.5배 수준으로 올랐기 때문에

자동매칭이 상당히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

 

3. 클래스를 맞춰갈 경우, 3인팟의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3인팟은 아마 거의 안보일듯.

직접 파티를 짜면서 경험치를 노린다면 4인팟이 새로운 대세가 될지도?

(5인으로 조금 더 빨리잡냐, 4인으로 경험치를 좀 더 먹느냐의 차이가 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