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 공격 기능만 있는 스킬들은 말머리에 속성만 표기하고

버프 / 연계 가능성이 있는 액티브와 특성만 골라서 홈페이지를 참조해서 만들어 본 리스트입니다.

홈페이지가 틀렸다면 이 글 또한 틀렸을 확률이 100%라는 뜻입니다. 제보 부탁드립니다.

새벽에 졸면서 만들어서 밑으로 갈수록 표기가 좀 이상할 수도 있으며 이 또한 제보 부탁드립니다.

 

스킬 이름 앞의 괄호 안에 있는 숫자는 습득 가능한 랭크입니다.

 

직업 컨셉을 잡기 위해 만들었는데 혹여나 또 필요하신 분이 계실까 올려봅니다.

스킬을 참조하면서 만들었기 때문에 설명이 불친절합니다. 파악하고 계신 상태에서 보시는 게 좋습니다.

 

 

 

 

<소드맨 : 베기2 찌르기1 때리기1>

 

[버프 계열]

[1] 겅호 (공격력 증가 / 방어력 감소)
[1] 페인 배리어 (경직, 넉백 무시)
[1] 콘센트레이트 (공격력 증가)
[2] 리스트레인 (최대 체력 감소 / 기절 확률 증가)

 

[액티브 계열]

[2] 포멀 비트 (기절 상태 추가 피해, 소형 중형 방어 일부 무시)

 

[특성 계열]

[1] 배쉬 : 넉다운 (배쉬 피격 시 넉다운)
[2] 리스트레인 : 슬로우 (스턴 걸린 적 슬로우)

 

<하이랜더 : 양손검 / 베기5 때리기3>

 

[액티브 계열]

[1] 크로스 가드 (무기방어 자세, 당한 적 찌르기 약화)
[1] 크라운 (공격 당한 적 지능, 정신력 감소)

[1] 카타스트로크 (공격 당한 적 넉백)

[1] 수레바퀴 (공격 당한 적 띄우기)
[2] 크로스컷 (공격 당한 적 출혈)
[2] 스카이라이너 (출혈 중인 적 추가 피해)
[3] 스컬 스윙 (공격 당한 적 방어구 파괴)
[3] 버티컬 슬래쉬 (공격 당한 적 디버프 갯수에 따라 추가 피해)

 

[특성 계열]

[1] 양손검 마스터리 : 치명타
[1] 카타스트로크 : 넉백 제거
[1] 카타스트로크 : 충돌 데미지 (밀려나는 적 추가 피해)
[3] 스컬 스윙 : 점프 불가 (스컬 스윙 피격 시 점프 불가)
[3] 스컬 스윙 : 넉백 제거

 

<펠타스타 : + 방패 / 때리기6 베기1>

 

[버프 계열]

[1] 가디언 (공격력 감소 / 방어력 증가, 겅호와 중첩 불가)
[2] 하이가드 (방어 스탠스, 블록 증가 및 공격력 치명타 감소)

 

[액티브 계열]

[1] 림블로 (석화, 결빙 상태의 적에게 추가 피해)
[1] 스워시 버클링 (도발)
[1] 엄보블로 (블록 경직 중 적에게 추가 피해)
[3] 엄보 쓰러스트 (공격 당한 적 일시적으로 방어구 효과 제거)

 

[특성 계열]

[1] 방패 마스터리 : 블록
[1] 실드 가드 (방패 착용 시 가드 사용 가능)
[1] 가드 : 방어력 (가드 활성화 시 방어력 증가)
[1] 엄보블로 : 넉다운 추가
[1] 엄보블로 : 스턴
[1] 스워시 버클링 : 최대 HP 증가
[1] 가디언 : 회피 증가
[2] 하이가드 : 방어력 증가

 

<하플라이트 : 한손창 / 찌르기6 때리기1>

 

[버프 계열]

[1] 피네스트라 (공격 스탠스, 치명타, 블록 증가 / 회피 감소)

 

[액티브 계열]

[1] 피어스 (크기에 따른 연타 보너스)
[1] 양손찌르기 (카운터 사용 시 추가 피해)
[2] 스피어 런지 (찌르기 공격 취약화)

 

[특성 계열]

[1] 스태빙 : 회피 (스태빙 사용 중 회피 마법 방어력 증가)
[1] 피어스 : 출혈
[2] 피어스 : 연타 (피어스 보스에게 4연타)
[1] 피네스트라 : 물리 피해 (피네스트라 활성화 시 캐릭터 지능의 10%가 물리 피해에 더해짐)
[1] 피네스트라 : 스플래시 (광역 공격 비율 증가 / 회피율 2배 감소)
[1] 양손찌르기 : 찌르기 (때리기 피해 감소, 찌르기 피해 증가)
[3] 투창 : 결박 (투창 피격 시 일정 확률로 7초 결박)

 

<바바리안 : 양손검 / 베기3 때리기3 찌르기1>

 

[버프 계열]

[2] 워크라이 (주변 적 방어력 감소 후 그만큼 공격력 증가)
[2] 프렌지 (하나의 적 연속 공격 시 점점 공격력 증가)

 

[액티브 계열]

[1] 클리브 (적중 시 치명타 증가, 스턴 상태 추가 피해)
[1] 헬름쵸퍼 (스턴)
[1] 스톰핑 킥 (캐릭터 높이, 신발 방어구 회피 능력치에 따라 피해량 증가)
[2] 사이즘 (적 공격 멈춤 및 확률적 스턴)

 

<캐터프랙트 : 양손창 / 찌르기2 때리기2 베기1>

 

[버프 계열]

[1] 트롯 (탑승 중 이동속도 증가)

 

[액티브 계열]

[1] 임페일러 (소형, 중형 몬스터 관통시켜 꽂고다님)

 

[특성 계열]

[1] 양손창 마스터리 : 관통 (블록 관통률 증가)
[1] 어스 웨이브 : 넉다운 제거
[1] 어스 웨이브 : 대지 속성
[1] 스티드 챠지 : 넉다운 제거
[1] 스티드 챠지 : 치명타 (슬로우 상태인 적에게 치명타)
[2] 둠 스파이크 : 넉다운 제거
[3] 돌격 : 스턴 (피격되어 밀리는 적 일정 확률로 2초 스턴)

 

<로델레로 : + 방패 / 때리기5 베기4>

 

[액티브 계열]

[1] 실드 푸시 (피격된 적 언밸런스)
[1] 실드 셔빙 (피격된 적 뒤로 돌고 행동 제한)
[1] 몬타노 (피격된 적 일시적 마비)
[1] 타지 스매쉬 (피격된 적 암흑 상태)
[2] 실드 배쉬 (피격된 적 일시적으로 스탯 뒤섞임)
[2] 회피 이동 (채널링하는 동안 회피 증가, 이동 종료 후 즉시 공격)
[3] 하이킥 (피격 당한 적 때리기에 추가 피해)

 

[특성 계열]

[1] 실드 가드 (가드 사용 가능)
[1] 몬타노 : 사이즈 슬로우 (피격 시 슬로우 부여)
[1] 타지 스매쉬 : 결빙석화 (결빙, 석화 적에게 추가 피해)
[1] 타지 스매쉬 : 화염 (화염 상태인 적 죽이면 근처에 퍼짐)

 

<스콰이어 : 보조계열>

 

[액티브 계열]

[1] 포박 (보스 포함 모든 적 10초 포박)
[1] 무기 손질 (무기 공격력 상승 상점 개설)
[1] 방어구 손질 (방어구 방어력 상승 상점 개설)
[1] 리페어 (수리 상점 개설)
[2] 베이스 캠프 설치 (개인 창고, 캠프 순간 이동, 버프 지속시간 증가 캠프 개설)
[2] 배식대 설치 (파티원 능력치 상승 배식대 설치)

 

[특성 계열]

[1] 포박 : 둔화 (포박이 끝나고 둔화)
[1] 포박 : 방어력 약화 (포박이 걸린 동안 물리 방어력 감소)

 

<커세어 : + 단검 / 때리기1 베기1 찌르기1 미사일1>

 

[버프 계열]

[2] 쌍수맹공 (기본 공격과 단검 공격 연계 가능)

 

[액티브 계열]

[1] 아이언 후크 (갈고리로 포획)
[1] 킬 홀링 (아이언 후크로 포획한 적 당겨서 끌고옴)
[1] 졸리로저 (해적기 설치, 주변에서 적 처치시 콤보 발동 및 아이템 약탈)
[1] 더스트 데블 (공격 당한 적 행동 제한)
[1] 언락 체스트 (보물상자보다 낮은 레벨 열쇠로 보물 상자 개방 가능)

 

[특성 계열]

[1] 단검 마스터리 : 급습 (후방에서 단검 공격 시 추가 피해)
[1] 상자 아이템 획득 (보물 상자 열면 이동 속도 증가)
[1] 졸리로저 : 결속 (졸리로저 효과 중 일정 확률로 적 공격 무효 및 단원 수에 따라 증가)
[1] 아이언 후크 : 체인 (후크를 최대 3명에게 던지나 킬 홀링 불가)
[1] 킬 홀링 : 출혈 (피격 시 출혈 상태)

 

<도펠죌트너 : 베기1 때리기1 찌르기1>

 

[버프 계열]

[1] 디드 오브 밸러 (공격 속도 증가 및 피격 시마다 공격력 증가 / 방어력 감소)

 

[액티브 계열]

[1] 더블 페이 언 (정해진 횟수 안에 처치 시 경험치 및 보상 두배, 효과 동안 피격 시 3배 피해, 사망 시 내구도 감소량 증가)

 

[특성 계열]

[1] 살격 : 천 방어구 (천 방어구에게 사용 시 치명타)

 

<펜서 : 레이피어 / 찌르기4 때리기1 베기1>

 

[액티브 계열]

[1] 아따끄 꼬끼유 (공격당한 적은 <찌르기> 공격에 방어력을 무시당하는 디버프)
[1] 런지 (회피 증가, 공격당한 적은 <베기>에 취약해짐)
[2] 프레파라시옹 (근접 공격 방어, 이후 사용하는 찌르기 공격은 2배 공격력)

 

[특성 계열]

[1] 레이피어 마스터리 : 공격성 (방어 미착용 시 스킬 데미지 증가)

 

<드라군 : 양손창 / 찌르기3 베기1>

 

[액티브 계열]

[1] 드래곤 소어 (공중에 띄움)

 

[특성 계열]

[1] 세펜틴 : 출혈 (세펜틴에 피격된 적 출혈)
[1] 게이불그 : 방어지대 (던져진 창 위치에 방어 지대, 방어 증가 효과)
[1] 게이불그 : 공격지대 (던져진 창 위치에 공격 지대, 공격 증가 효과)
[1] 드래곤소어 : 충격 (피격된 적 충격)

 

<템플러 : 보조 계열>

 

[버프 계열]

[1] 배틀 오더스 (주변 길드원의 힘 능력치 상승)

 

[액티브 계열]

[1] 길드 타워 (워프 사용 / 창고 사용 / 길드 성장 / 길드 이벤트 / 길드 아지트)
[1] 제작시간 감소 (길드원의 제작 속도 단축 깃발 설치)
[1] 길드원 소환 (접속 중 길드원 소환)
[1] 길드원에게 이동 (길드원에게 이동)

 

 

 

 

모든 스킬을 표기해놓은 것이 아닙니다.

추가 효과가 없는 일반 공격기 (Ex. 파이어 볼 등) 같은 경우 표기하지 않았습니다.

공격기 관련해서는 직업명 옆에 있는 보유 속성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