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로맨서 파월이 꺼지는게 수속몹 때문이라고 하죠.

 

네. 그건 맞습니다. 근데 진짜문제는 따로 있습니다.

 

 

튤팁대로의 파이어 월이라면 공격횟수는 17번을 공격해야됍니다. 거기다 불기둥이 총 8개가 나가니, 이론상으로 풀힛을 할땐 무려 136히트라는 무서운 히트가 나오죠.

 

네. 꿈입니다.

 

 

이게 현실입니다.

 

 

 

15랩인데 무려 9히트 밖에 안합니다. 이게 진실이에요. 거기다 저놈은 불속성과 관계없는 뇌속성 몹이에요.

 

파이어 월 풀로 안깔아서 풀힛이 안돼는 거라구요?

 

 

 

 

 

마찬가지에요. 히트수가 조금 많아보이지만 옆에 파월도 맞아서 그런겁니다. 거기다 자세히 보면 파월 다단히트 들어가는 시간도 일정하지 않습니다. 0.5초 이런식이 아니라 제멋대로 데미지가 들어가요. 그야말로 뒤죽박죽입니다.

 

 

 

혹시나 해봐서 보스에게도 실험해봤습니다.

 

2개의 파이어 월이 합쳐서 총 12히트가 나옵니다. 절망적이에요. 

 

 

이걸보면 추론할수 있는점은 파이어 월의 히트수는 버그가 아닐수도 있다는 겁니다. 17히트짜리 파이어 월이 중형몹에게 9히트를 했다면 17히트의 반을 반올림 해서 9히트가 나왔다 가정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대형 이상인 보스의 경우 2개의 12히트를 2로 나누면  6히트정도가 나옵니다. 한마디로 파이어 월은 몹의 크기에 비례해서 히트수가 급격히 감소한다는 점입니다.

 

대충 예상을 하자면 17히트 기준으로 소형은 17히트, 중형은 8히트, 대형이상은 6히트.

즉 17을 1(소), 2(중), 3(대)로 나눈다음 소숫점을 반올림 한 숫자라 예상됍니다. 

 

 

한마디로 15레벨 파월도 그저 그렇다는 겁니다. 보스에게 기껏 8개의 파월을 전부 맞춘다 하더라도 하나당 6히트라면 48히트 정도고, 순수 데미지가 없다보니 파이어 볼 2개 설치한거나 별 다를거 없는 데미지를 준다는 겁니다. 거기다 더 심각한건 이거 광격범위가 1~2고정으로 보입니다. 중형 기준으로 한명만 맞춰요. 몹 3마리만 상하로 왔다갔다해도 3번정도 왔다갔다하면 거의 다 사라집니다. 거기다 자체 데미지도 없어서 실 딜이 별로 안들어 간 상태입니다.

 

 

아까 파이로의  고정 광역수치 미표기로 기분도 더러운데 콤보로 더럽게 해주는 콤보입니다.

 

하다못해 고랭크 직업이라면 그나마 개발중이라 이해하겠는데 파이로는 저랭크 직업중의 저랭크입니다. 근데도 이래요. 덕분에 후회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