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미지가 크지 않더라도 틱이 초 당 4번씩 와 뜨는 걸 보고싶고.

또 그러면서도 시원한 한 방에 몹들을 날리는 것도 해보고 싶으시다고요??


욕심 많은 당신을 위해 추천합니다.








아 아 레 무 무 슈 캐

육성 순서는

1. 아처 - 멀티샷(5), 오블리크(1~2), 스위프트스탭(5), 나머지 킵or자유

오블리크샷은 극초반에 몹들을 원샷 투킬 내는 스킬입니다. 후반 갈수록 기여도가 떨어지지만 초반에는 너무 좋죠.
다만 무쿨기라서 SP를 많이 먹기 때문에 딜 좀 늘리자고 오블리크샷 레벨을 높이 투자하는 건 피해야합니다. 레벨업 할 때마다 SP가 리셋되는데 그 타이밍을 맞추려면 1~2레벨 정도가 적당합니다.
15레벨까지 오블리크 하나로 금방 찍습니다.




2. 레인저 - 베라지(5), 스테디에임(5), 나머지 자유

2랭 때 베라지입니다. 아처 2서클을 바로 타면 단일기 멀티샷 밖에 없지만 베라지는 초창기부터 꿀스킬이었습니다.
오블리크만큼은 아니지만 후반갈수록 기여도가 좀 떨어져서 5레벨에서 성장이 멈추는 1서클은 비추천하는 경우가 많은데 충분히 쓸만합니다.
3랭크 전직 전까지 베라지로 뭉친 몹들 다 쓸고, 베라지+멀티샷 콤보로 보스도 수월하게 잡습니다.
멀티샷 2오버힛, 베라지 3오버힛,   평타 몇 번 치고 다시 쿨 빠집니다. 현탐 별로 없습니다.


3. 아처 - 멀티샷(10), 스위프트스탭(10), 헤비샷(5), 나머지 자유
멀티샷은 레벨을 올릴수록 쿨이 길어지지만, 2서클 아처는 멀티샷: 퀵차징이라는 특성을 배워 멀티샷 차징 시간을 반토박 낼 수 있습니다. 5레벨은 6발에서 끝나며 10레벨은 11발씩이나 쏘지만, 차징시간은 결국 비슷합니다.
스위프트스탭은 치명타발생25%, 회피율14%의 보너스를 얻습니다. 치명타발생은 2서클 고유특성이며 9레벨부터 쿨타임보다 지속시간이 길어져 상시유지가 가능합니다.
헤비샷은 상성보너스 데미지도 있으면서 적을 경직+밀어내면서 때리기까지 하기때문에 매우 유용합니다.
멀샷10, 베라지5, 스윞10, 스테디5, 헤비샷을 이용해 수월하게 4랭크까지 도달합니다.


4. 무고사 - 취시(5), 오공고(5), 나머지 자유
취시가 주력기처럼 보이지만, 사실 오공고가 범용성 면에서 더 좋습니다.
처음 독침을 맞힌 숙주를 평타나 멀티샷 베라지 등으로 때리면 주변 적들에게도 독이 퍼져나가거든요.
엘리트몹은 스킬 몇 번 섞어야하지만 대부분은 오공고 콤보에 터져나갑니다.
해독은 무고사 전직시 딸려오는 스킬인데 특성 마스터시 쿨타임 동안 중독저항이라서 독이 아예 면역됩니다.
해독은 스킬레벨은 더 찍을 수 있지만 PVE에서 독들은 전부 1레벨이면 어차피 다 치료가 되기에 1만 투자하면 됩니다.
자신만 해독하는 게 아니라 파티원까지 치료할 수 있으니 덤으로 딸려오는 것치곤 유용하죠.
고혹은 1레벨 마스터인 스킬로 낮은 확률로 중독된 적들이 서로를 때리게 만드는데, 독틱이 계속 들어가고 있으면 다시 본인에게 어그로가 돌아오기 때문에 활용도는 낮습니다.
멀샷10, 베라지5, 스윞10, 스테디5, 헤비샷, 취시, 오공고를 이용해 수월하게 5랭크까지 찍습니다.



5. 무고사2서클 - 취시(10), 오공고(10), 독항아리(5) , 나머지 자유
뭉쳐놓으면 베라지보다 좋은 독항아리입니다.
패치 이후로 던지기가 되고, 초당 틱수가 늘어나면서 함께 항아리 지속시간이 10초에서 6초로 줄었습니다.
멀티샷만큼 판정이 넉넉한 편이라 빗나가진 않지만, 파티에서 조인트행낫 타이밍을 잘못 잡으면 허튼 위치에 던져서 쓰지 못하게 되니 사용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독항아리의 장점은 광공비와 무관하게 범위내의 적을 모두 때리는 것입니다. 독항아리 특성: 잔존을 찍으면 한 번 들어온 적이 독항아리 범위를 벗어나도 독이 계속 유지가 되기 때문에 뭉쳤을 때 한 번만 맞히면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마족수감소에서 이걸로 다 뭉쳐서 베라지 오공고 콤보로 방을 쓸어버렸습니다. 하하하펠맨 키울땐 스라 하나 가지곤 대량 몰이닥사는 절대 못할 짓이더군요. 요즘은 인던 보상이 좋아져서 마족수감소 닥사를 하게 되는 일은 없는 것 같았습니다.




6. 슈바르츠라이터 1서클 - 후퇴사격(5), 나머지 자유or영원히 킵
후퇴사격으로 전직합니다.
컴패니언 탑승을 할 수 있게 됐는데 보너스로 스킬 세 개도 주는군요.
물론 세 보너스 스킬은 상향패치가 있기 전까지 영원히 장롱에 처박아두면 됩니다.
후퇴사격은 매우 강합니다. 조건은 달리면서 등 뒤의 따라오는 적을 맞혀야한다는 것이고, 인던에서 어그로를 쉽게 끌기 때문에 도발캐가 있으면 어그로를 뺏아올 가능성도 있지만,
어차피 무고사 자체가 어그로대장이라 펠3을 제외하면 함부로 뺏아갈 수 있는 캐릭터가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슈바르츠와 무고사의 시너지는 바로 후사+오공고에서 나옵니다.
오공고가 후사에 타격을 받을 때마다 몹 전체에 독을 퍼트리고, 후퇴사격딜+오공고딜이 한번에 박히는 장관을 연출합니다.
솔플은 피가 제일 많은 엘리트몹에게 오공고를 꽂은 뒤 후퇴사격을 통해 빙빙 돌면서 근처 몹들의 어그로를 끌어모으고 쫓아오는 위치 앞에 독항아리를 던진 뒤 베라지를 갈기면 전멸입니다.

 [아처 주제에 탈것을 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곧 길드 컴패니언도 타겠죠?]






7. 캐노니어
무고사에게 살짝 부족한 딜보완에 있어서 가장 좋은 클래스입니다.
슈바르츠 2서클을 통해 후사10레벨을 가져가시겠다면 말리지 않겠지만. 2서클은 정말 후사10 뿐입니다.
2서클에 배울 수 있는 와일드샷은 그냥 멀티샷 노오버히트 버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캐노니어는 캐논 블래스트라는 스킬을 통해 뭉쳐진 몹을 날려버립니다.
또한 길드타워를 작살내는 시즈버스트는 보너스입니다. (실제로 혼자서 작살은 못냅니다)
시즈 버스트 : 지정된 지면을 향해 곡사포를 발사합니다. 적의 구조물에 대해서는 5배의 피해를 입힙니다.





잡캐처럼 보이지만, 매우 실용적인 스킬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혼합응용이 가능합니다.








다음은 육성공략에서 빠져서는 안 될, 
제일 중요한 알레멧 숲 영상입니다.

일명: 장문의 소개글을 실전영상 하나로 요약



특성에 별로 투자하지 않아도 딜은 저정도입니다.
영상에서 사용한 오공고는 30, 캐논블래스터 25, 후퇴사격 20인가 30입니다.
캐논블래스터 스킬레벨은 아직 1입니다.
무기는 주무기 보조무기 모두 노강 흰색 220제 기본무기를 사용했습니다.

영상에서는 세가지 스킬만 썼지만, 독항아리까지 사용했으면 속도는 더 빠릅니다. 다만 후퇴사격+오공고에서 블래스터로 보낼 피만 남아있었기 때문에 독항아리 구간은 생략했습니다.





























솔직히 이거 약팔이입니다.

하지만 이 글에서 거짓말은 단 하나도 보태지 않았다는 점 알아두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