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구원자 친구들 !!!




눈팅만하다가 이렇게 글을 남겨요.





이겜 처음에 레벨30되고 테넷성당에서 요노움과 애들이 너무 무서워서 고민할때가 엊그제 같은데




그래도 목표는 이루었네요. 190인던 입성부터 경험치카드 한장도 먹지말고 한번 가보자.




근데 280이라닛! 어..!




앗 그러고보니 아직  서브퀘스트 추가된거 완료 안했는데 이거까지 완료하면 진짜 쉬러 갈듯 ㅎㅎ 




뭐 사실 인던& 미션을 솔플이라 보기는 힘들지만..




아무튼 !




여기까지 찍고난뒤의 할말은





...어.... 이게임은 답이없어욧




쑤발 죡같은 게임 캬아아아아앙아악 퉤 




노답임 노답ㅎㅎ




퍄퍄 !!!! 그건 그렇구여




아....... 뭐부터 써야 될지 모르겠네ㅎㅎ




우선 다른 유용한 팁들은 다른 구원자 님들이 많이 올려 주셨으니 저는 '사냥' 위주로의 




글을 써보고 그리고 제가 업해오면서 느낀? 팁! 을 몇글자 적어볼까 해요. 우선.. 벌써부터 ㅍㅁ글 될 느낌이..




처음시작하거나 살짝 맛본 구원자님들에게 바치는 이 게임의 사냥 특징으로 꼽자면..




1. 레벨 필수 경험치당 잡아야되는 몹의수가 어어어어엄청 많아지나 필드당 몹의수 & 경험치는 적음 혹은 효율적인


 사냥을 할 수있는 사냥터가 280 까지 손에 꼽아짐. 그냥 인던 미션이 체고에여ㅎㅎ




2. 고정젠이 되는 자리개념의 사냥터에서 이동식 사냥을 하는 사냥터로 변함에 따라 그에 맞는 직업군도 달리함




3. 고레벨로 갈수록 솔플을 할 수 있는 사냥터가 매-우 적음.  정확히는 효율을 중시하는 사냥터라 정의하겠음




4. 레벨링을 하기위한 컨텐츠는 인던 미션 파티사냥 일퀘 밖에없는데 그중 가장 효율적인것은 인던&미션뿐


  때는 바야흐로.. 적x과 코x리의 난이 도래 되었을때


 구원자님들이 하도 징징대서 그 타계책으로 빠르게 레벨업을 하기위해 인던 횟수와 인던개체수 추가 +로 미션과 일퀘를 


 만들어준것 같은데 사실 이부분이 제일 문제인거같음.. 재미가없음. 노ㅡ잼임 280까지 주구장창 이거만 해야됨


 오히려 몰아서 뚜까패는 사냥이 훨씬 재미짐. (이건 개인적인 생각)


 또한 이렇게해서 280찍었다구욧? 280되어도 갈수있는 최종컨ㅡ텐츠 돼지의탑은 


 특정 직업군만 정ㅡ복 할 수있는 아름다운 현실이 구원자님을 기다리고 계심 ㅎㅎ








분명 닥사&파밍 컨셉의 게임으로 제작되어진 것으로 보여지나 실제 플레이 할때는 수많은 제약을 받음


제가 살다살다 솔로 플레이에 이렇게 심한 제약을 받는 게임은 처음봄.


이유를 꼽자면 아니 게임 설계상 최악 이라 할 만한것은




1 . 마법몹들의 마법공격력이 너무 헬파이어급 심지어 레벨차 / 스테이터스에의한 회피도 안됨


   마법사 몹의 평타 또한 마법 공격이므로 무조건 뚜까 맞아야됨.  자매품으로 궁수몹이 있습니다.




2. 스테이터스 가중치에 의한 공속 개념이 전무함 물론 스킬로 커버칠수있는 예외가 있으나 그건 그 고유 랭크만이 


   가질수 있는 '스킬' 이므로 제외 ㅡ> 빠르고 안정적인 평타사냥을 못함 (쿼렐 하나? 그외 몽크..?) ㅡ> 스킬에 의존 


   할수밖에없는데 근데 스킬도 쿨돌면 현자타임ㅎㅎ 그냥 듸져랑..!!! 




3. 데미지 연산이 이상함. 곱연산 %로 더해질수 있는것은 오로지 실버를 투자한 '특성'밖에 없음 나머진 죄다 합임
 
 ㅡ> 스테이터스를 올리거나 현존 졸업템이라 볼수있는 아이템을 착용해도 체감이.. 비례가 되나..?




4. 단타형 스킬들은 매장당함 계수가 존재하는 랭크가 있긴 있으나 이 게임은 그냥 일정시간내 무조건 많이 빨리 


  투닥투닥하는 스킬과 일정시간내 한번 빵야 하는 스킬과 비교를 할 수가없음 (예외로 아ㅡ처의 스테디에임 버뻥이 있음)




5. 고랭크로 갈수록 스킬이 절대 강력해지지 않음. 특성 몇찍었니 하는것들.. 그래서 이런 효율을 볼 수 있게 


  주력스킬 몇가지를 가지게하는 서클을 여러개 타는것이 압도적으로 유리함. 




6. 이 게임은 솔플을 할 수있고 파티도되면 좋은.. '딜러'가 여러모로(폐지 및 실버획득인 면?) 압도적으로 유리함


 이번 이벤트로도 알 수있는것 바로 알파벳인데 이건 솔플이 안되면 그냥 포기하거나 솔플이되는 부캐를 키우라는 계시






7. 몹설계가 조오나 헬게이트 너무 쎔 아니 단순하게 몹의 체력이 너무 많은데 공격패턴은 맨날 이야 흐야 푹푹 찌르거나


   뭘 싄나게 던지는데 맞을때마다 비명횡사


   쑤바 아픔 무슨 한대 맞을때마다 체력포션 하나씩 나감ㅎㅎ 죡같은 게임 


   개인적으로 현자타임 와서 한 3일동안 안했을때가 있는데


   거주구역 들어갔을때인데 소켓과 티켄 개-새긔들 만났을때ㅎㅎ








여기까지


혹시 제가 잘못 알고있었거나 아직 트알못인 점도 많지만 느낀점이니 봐주셨으면 해여 퍄퍄 !!!




280 찍으면서 체감상 가장 와닿은것들은 이정도가 있겠네요. 물론 수많은 버그며 문제점들은 수두룩하지만...




오히려 쓰다보니 단점위주로만 쓰게되네요.




네? 장점은 없냐구요?




당연히 팬티가 있죠. 팬티도 있고 팬티라던가 팬티주세욧 !










사실 글에 적고싶은 개인적인 푸념 및 좋았던 이야기는 더 무지 많지만




여기는 팁게이므로 슬슬 팁에 대해 써볼까해요.




사실 이게 팁이될수도 혹은 무의미한 부분이 될수도 있는게




구원자님 자신이 솔플이 불가능 하다! + 닥사할 시간이없다 + 인던/미션/일퀘만 해도 만족한다. 하는 구원자분들은..


 
해당사항이 안될지도 모르겠습니다 ㅜㅜ




에.. 지금에와서야 인던과 미션 서브퀘스트+ 일퀘를




통해 효율적으로 빠르게 200대+@를 돌파 할 수 있어서 무의미 할 수도있지만(그리고 이번이벤트로 280까지!)




혹은 이 게임뿐만 아니라 모든 게임에 통할 수도 있지만 




제가 생각하는 '트오세' 사냥터의 기준은 




1. 쉽게 잡을수 있어야됨. 그에 반비례한 경험치는 얼마나..? 


2. 솔플이 가능한가? 유지비(물약 및 수리 버프)는 얼마나 들어가는가? 유지비및 장비를 맞추기 위한 


  단위시간당 평균파밍량은?


3. 몹의 개체수는 어느정도인가? 




이정도로 기준을 잡을 수 있겠네요.




100랩 전후까지의 알려진 그리고 주로많이하는 일확천금형? 파밍사냥터와 허니멜리침이라던가 닻이라던가




우리의 커여운 요노움쨩이나 갈록같은 애들.....




인벤 팁게에서 몇번 거론된 사냥터나 주로 파밍하시는 사냥터는 다들 있으실거 아니에요ㅎㅎ





아 그러고보니 사실 이겜은 100 레벨전 까지가 제일 재미짐.




필드마다 몹이 엄청 많음. 색깔놀이하는 몹이없음. 맵의 다양성등등 




음! 아니다! 그냥 현재 트렌드에 맞추어 200레벨 중반 정도까진 어차피 계단형 인던+미션+일퀘 +서브퀘로 올라오실테니




몹이 정예냐 아니냐 레벨에 따라 줍줍되는 실버량도 다르니...... 




그냥!!!! 제가 최소 몇일간 머무르면서 투닥투닥 하면서 좋았던 핵심사냥터를 추천 꾹 누르는 시간을 가질게여ㅎㅎ






(★★★)LV113 시카리오스1 & 2층 ㅡ> 드레이크 개체수 엄청많음 드레이크의 뿔 + 피막 줍줍하기 좋음 근데 마공몹임ㅎㅎ




(★★★★★) LV196 내성곽지구 ㅡ> 보통 서브퀘하고 인던가기위해서 가는 필드라 생각하기 편하지만 틈새시장을..!!


                모든 조건이 완벽함. 필드 모든곳 여신상 있는 구역을 제외한 모든 곳에서 몹들이 


               폭젠이 됨 특히 주가 되는 몹은 레무리아에여! 긔여운 레무리아쨩은 5시지역에서 3갈래의 구역에서 많이 


               젠됨. 시간당 순수 벌어들이는 실버량 15~20만 + 220제 보라템의 재료가 되거나 일퀘의 재료가 되는


               레푸스버니의 털 / 루바보스의 가죽 / 레무리아의 꼬리 등을 단시간내 빠르게 줍줍 할 수있는 메리트가 있음


               더구나 지금 알파벳 이벤트 기간이라면 폭젠되는 필드는 단연 필수코스 아닐까여 !


               이외 근처 필드인 전초구역 부터~~에서 소켓의뿔 소켓의 껍질 체이퍼러 시리즈 티켄의뼈도 나름 괜찮다네요. (지인추천)


               + 주변 사냥터중 고블린부적이나 모야부의뿔 줍줍 할 수있는 루클리스 거리는 자매품. 저는 베다고원은 


               일퀘로만 가본것 같아요.






(★) LV230 루클리스 전당 ㅡ> 220제 판금 아이템의 재료를 파밍할수 있음. 딱 그뿐임 그 외에 크란토연안의 틈게사냥


                                 이라던가 가죽류 천류는 검색해보시고 경매장을 통해사거나 사냥 하시면 될듯








(★★★★★) LV 269 작업장 ㅡ> 칼레이마스 접견소 4층 작업장입니다. 넴 닉값하는 그곳입니다. 265? 즈음부터 여기서


                                    280 찍었네요.


                                   마공몹이 존재하지않아 모든 몹을 뚜까 팰수 있습니다. 심지어 견제될 궁수몹은 


                                   제일 최약체라 예외로 둡니다. 아스퍼션 1시간을 받고 판금3셋트만 껴도 데미지가 


                                   1 들어옵니다. 완전 씐남ㅎㅎ
                                   
                                    아스퍼션 받고 방어력 500만 넘어도 수월합니다. 몰이사냥을 할 수 있음


                                   정예몹 푸른 엘마는 위로 날라올라 찍어서 소드맨분들은 페인배리어 혹은 크로스가드가 


                                    필수임/ 경험치도 상당하고 시간당 벌어들이는 순수 실버량도 상당하고 몹 개체수도


                                    괜찮은 편임. 사실.. 이쯤 되면 갈만한 곳은 메이번 수도원 아니면 여기밖에 없다는 것이


                                    함정이지만... 파티사냥으로는 메이번 / 솔플로는 작업장 그 밖의 필드사냥터 선택지는 


                                    래스보이 호수 ( 궁수몹이 조나 아파영) 오야쓰 기념지 정도가 있겠군여. 


오야쓰 기념지 하니..






이번 알파벳 이벤트를 조금 언급 해야될거같네여 ㅡ> 확률+ 카운팅 섞어 놓은거같음. 


지인이랑 같은 사냥터 같은체널에서 사냥하는데 지인은 5분마다 하나씩 먹는데 나는 1시간에 3갠가 먹었음 


단순히 그냥 아 될놈될 운이 없구나 생각 했는데 이게 또 채널옮기니 반대로됨 혹시나 해서 사람없는 오야쓰 기념지가서 


사냥하는데 체감상 5분마다 하나씩 먹었음. 운이라 생각하기엔 또 너무 그렇고 체감상 인적 없는 아니 


그 체널에 사람이 없을때 더 잘먹는듯. 이건 뭐 증명할 방법이 없으니 카더라 밖에 안되겠지만 한번  사람이없는 


사냥터에서 한 채널잡고 닥사 해보심을 추천해요. 밑엔 작업장+ 오야쓰기념지 조금 + 기타로 모은 알파벳 


알파벳 F 없는게 진짜 레알 헬게이트












그외로...




★ 경매장 미립자 TIP ★




일퀘템을 예시로 들어보겠습니다.




1. 경매장 시세... 특히 일일 퀘스트 재료에 관해서는 주기적으로 가격대가 조금씩 바뀜. 그냥 자주 보는 




습관을 들이는게 좋음. ㅡ> 일퀘템의 경매장 물량을 보면 그 사냥터의 구성을 대충 알 수있음. 몇백개 혹은 100개 근처로




여러개가 올라와있다면 거기는 닥사사냥터이거나 드랍확률이 높은 곳이므로 그냥 무시하면됨. 








2. 자신이 주력으로 하는 사냥터에서 나온 잡템 가격을 조절할줄 알아야함. 이게 뭔소리냐 하면 
 


예를 들어 레무리아의 꼬리가 어제는 개당 2.000실버 즈음 이었는데 오늘은 가격이 100개물량대의 1.000실버대이다.




그럼 그게 다 소진될때까지 기다리는게 좋음. 특히 경매장에 나온 물량을 보고 결정하는게 더 좋음. 100개 미만이면 그냥




기다리는게 좋음. 왜냐하면 나는 최소 몇백개~몇천개를 가지고있으니 빨리빨리 팔아버리려는 




소량 판매자들보다 더 우위를 점하고 갈 수있기 때문에, 특히 자신이 주력으로 삼는 사냥터에서 자신을 제외한 




다른 파밍꾼들이 잘 안보일경우 더 잘 통하는듯. 이러다보면 언제는 개당 4.000실버에 판매되는경우도 있고 




경험상.. 제가 팔았던 잡템들의 가격이 이틀? 정도씩 주기로 내려갔다 올라갔다 했었던거 같음.








3. 대략 시간당 어떤 몹을 얼마나 잡았을때 일퀘템을 떨구는지 계산을 해보면 대략 가격대를 정할 수 있음.




 그리고 생각보다 구원자님들 닥사 잘 안하심ㅜㅜ 일퀘템의 경우 왠만하면 잘 사는거 같음. 만약 자신이




 산다고 생각해보면 딱 이정도의 가격대가 합리적이겠다 하는 가격. 시간+ 워프비용 이런거 까지 고려하면 더 좋음. 










....쓰고보니 죡같네요. 별 도움도 안되는 ㅍㅁ글 된거같은 느낌이 모락모락, 생각나는대로 쓰다보니 




이상해진듯ㅎㅎ




다시 상기 시켜보니 진짜 빙시 가튼 겜....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ㅎㅎㅎㅎㅎㅎㅎㅎ
ㅎㅎㅎㅎㅎㅎ
ㅎㅎ




이딴걸 2시간넘게 쓰고보니 그냥.. 큼직하게
 


서브퀘 + 인던 + 일퀘 + 미션 = 200랩 -> 알레멧닥사 -> 피난 거주구 닥사 -> 보관실 닥사 -> 메이번 닥사 




하면 280 튜토리얼 끝나는거 아니에여?




그럼 구원자님들 즐거운 트오세 여행 즐기세여..퍄퍄....... 










마지막으로 제가 생각하는 두가지




1. 이 게임은 절대 인생 게임이 될 수 없다는 것 (앞으로의 패치를 봐야 알겠지만 현재까진 관에 못질했음.)




2. 라이트유저가 하기 딱 좋은 게임. 그냥 생각날때마다 인던 미션 일퀘 이런거 하면서 사냥좀 하다가 맵좀 둘러보다가




  팬티좀 보고 후룹라이드좀 타고 하면 꽤 괜찮은 게임일지도..?






+ 알파벳F.... 황금색 인형뽑기 상자의 실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