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255레벨 소하하하펠펜펜 입니다.

스탯은 힘1:민2 주고 있으며, 장비를 착용한 상태에서의 SP 총 용량은 1731 입니다.

헤어 마부 같은 경우에는 SP옵션이 없는 물공 1옵 3세트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항상 저희 펜서들이 바라는 가장 큰 패치 중 하나인 SP 소모율 감소.

또 하나의 패치는 세떼뚜와르의 오버힛 패치지만 지금 다루는 문제는 아따끄 꽁뽀제니 넘기겠습니다.

 

본론으로 돌아와서 과연 아따끄 꽁뽀제는 쓰지 못할 정도의 SP 소모율을 자랑하는가?

 

현재 아따끄 꽁뽀제 1레벨이 한번 발동될 때마다 소모되는 SP 수치는 35입니다.

 

 

 

 

 

그리고 5레벨 아따끄 꽁뽀제의 SP 소모율은 55 입니다.

 

하지만 저희들이 주로 아따끄 꽁뽀제를 사용하는 곳은 바로 보스를 잡을 때 입니다.

출혈이 안걸리는 적이거나 찌르기 추뎀을 받는 적을 잡을 때 주로 사용하죠.

물론 출혈이 안걸려도 찌르기 추뎀이 아닌 경우는 스카이 라이너가 딜이 더 나오기 때문에 안쓰기도 합니다.

 

여기서 보스를 잡을 때나 닥사에서 찌르기 추뎀 몹에게 쓰면서 사냥을 지속할 경우 과연 SP를 감당하지 못하느냐 !

 

보스 레이드 한정으로 감당이 됩니다.

단, 보스 레이드도 잡는 시간이 5분이 넘어갈 시에는 감당이 안됩니다만...

그런 경우는 좀처럼 없기 때문에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필자는 필보라는 시스템을 뛰어보질 못했습니다.)

 

제 SP 총량이 1731 인데, 약 반절을 사용한 시점에서 800 SP가 남아있는 시점에서 농축 10렙 물약을 먹습니다.

그러고 계속해서 아따끄 꼬끼유 -> 아따끄 꽁뽀제 순서로 스킬을 사용할 시 SP가 모두 소진될 때 즈음에 다시

물약의 쿨이 돌아옵니다. 그럼 다시 한번 농축 10렙 물약을 먹고 스킬을 사용합니다.

 

이 일련의 과정 [ 아따끄 꽁뽀제 사용(아따끄 꼬끼유/프레파라시옹/세떼뚜와르 포함)

                 -> SP의 절반에서 농축 10렙 물약 섭취 -> 다시금 아따끄 꽁뽀제 사용 ]

 

이 반복되는 동안에 보스를 잡지 못하는 경우는 좀처럼 없었습니다.

 

물론 제가 보스 레이드의 끝판왕인 필보를 잡지 못하였기 때문에 100% 맞다고는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

하지만 아우슈같은 경우에는 정말 상위권 지갑전사들 외에는 필보에서 딜로 순위권에 들기는 꽤 힘든 편입니다.

 

대부분의 펜서 유저가 서민이라는 가정하에 적당한 투자만 한다면 펜서의 무쿨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론 : 아따끄 꽁뽀제의 5렙은 투자할 가치가 있다. SP 소모를 어느정도는 감당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결코 우선순위를 높게 쳐서 투자할 스킬은 아니다.

 

※ 주의할 점은 이것은 샤울이나 퀘스트 보스. 그리고 인던 보스를 대상으로 사용이 어찌어찌 가능하다는 ※

※ 얘기일 뿐이지 도저히 일반 사냥시에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아닙니다. ※

 

PS. 맨 위의 스샷은 블루젬 5성 세개 입니다. 앞으로 비르토브 만들면 상의 하의 부츠에 박을 예정입니다.

장갑은 부베 장갑을 쓰고있는데 이미 블루젬 5성이 박혀있습니다. 젬만으로도 300SP를 충당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