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캐 드라군 투자하신 분들의 영상자료가 너무 없어서 큐폴섭에서 테스트해봤는데..(소핲바드, 양창)

일단 큐폴섭 템 기준으로는 390프던은 너무 아프기 때문에 바우바스에서 딜체크를 해봤습니다.

확실히 샤프스피어가 적용되서인지 피어+클리브+소어 같은 경우엔 크리뎀 틱당 10만이 뜨고 궁수몹한텐 6만 중반대로 뜨네요. 올크리 기준으로 60만~100만 정도인 셈인데, 예전 로핲무 트리에서 실드푸시 백어택 크리뎀 27만 정도였던 걸 감안하면 상당히 강한 것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물론 바바리안의 버프 영향이 매우 크게 작용된 부분이지만, 로핲무 트리 자체도 로델레로 메인딜 트리로 최고 효율이 나오는 걸 감안하면, 핲바드 트리 또한 양창 드라군을 메인딜로 하는 트리 중에선 최상급 효율이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드라군이 메인딜러로서 어느 정도의 포텐셜을 가지는지 알아보는게 목적인만큼 제가 생각한 결과는,

일단 딜 자체는 랜서와 비등하거나 오히려 전체 딜 사이클을 돌릴 경우엔 살짝 앞선다고 생각됩니다. 랜서가 크러쉬+퀸테인 콤보의 딜이 몰빵되어서 드라군이 스킬을 다 돌리면 결국 딜 자체는 더 강하지만 경량화를 활성화 시켜도 마나소모는 정말 답이 안나오네요. 퍼센티지에서 고정수치 혹은 아크로바틱마운트처럼 드라군 스킬의 마나소모량이 퍼센티지로 늘어나는 정도로 패널티 완화가 필요합니다. 현재로서는 리카우스를 낀다고해도 알케가 파티에 없으면 결국 마나오링나서 딜이 끊길 것 같네요. 솔플 닥사 자체도 포션값을 겨우 매꾸는 정도가 될 듯 싶기도 하고요. 

그리고 서펜틴 확정 치명타는 아무래도 디쓰론과의 연계를 염두한 것 같은데... 올크리가 뜬 적이 없네요. 이속감소 기술 중에 레전드 보스몹 먹히는게 디쓰론이 유일할텐데(아닐수도?) 확실히 버그픽스된 게 맞는가 싶네요.



총평 : 드라군 스킬 돌릴 마나면 하플과 바바리안 딜 사이클 돌리고도 남을 것 같다고 착각될 만큼 투구 패널티 방식을 바꿔주기만하면 하바도 턱밑까진 올라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