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무
낙무를 조또 몰라서 뭐라고 명확하게 평가는 못 하겠음
증댐이 많아지는 메타에 증댐을 얹어 준 건 좀 아쉽다고 생각함
일단 낙무 자체성능이 애매하고 받는마댐 +100%라는 디메리트도 커서 안쓸거같음

랜서
캐스팅이 긴 거 빼면 자체성능은 좋음
엄청 멀리 나가고 넉다운도 확실함
근데 자우스트는 우선순위가 떨어지는 스킬이라 pvp 넉다운용 이외에는 잘 안 쓰이지 않을까 하는 느낌임
홀리플레임이랑 연계해서 쓸지 모르겠음

풀차지 돌진거리
콜로니전 진영 다 찢어지는 소리 들린다

드라군
아츠 켜면 딜이 3배 늘고 오버히트가 1로 줄어서 딜량 자체는 동일함
범위랑 광공비를 얻어 가고 캐스팅셋옵이랑 시너지를 받음
얘는 중간에 끊으면 안 나가기 때문에 홀리플레임을 온전히 받는다는 것도 강점임
자우스트와 다르게 우선순위가 낮은 스킬도 아니고
챌 등에서 많이 좋아질 것으로 예상

캐터
딜/돌진거리를 절반으로 깎고 장판을 깔아서 스티드차지 대미지 절반의 불대미지를 5틱 줌
5틱 대미지는 원래 딜의 절반인지 실상은 스티드차지 절반 대미지를 6회 준다고 생각하면 됨
쿨타임이 대충 3배 느는 거 생각하면 손해는 없고 다른 스킬 집어넣느라 쓸 일 없는 스킬의 단발 대미지를 올려 준 거라 어느 정도 이득
근데 스티드차지가 투자 우선순위 떨어지는 스킬 아닌가? 캐터를 안해서 잘 모르겠음

하이랜더
스라가 캐스팅으로 바뀌고 스라 5번 긋는 멋없는 모션이 나옴
캐스팅으로 바뀌고 광공비랑 범위가 늘어서 맞추기는 좀 좋아지지만 그 외에 딜적인 이득은 별로 없음
스라가 원체 센 스킬이 아니라 역시 세다는 느낌이 없음

매화검수
일섬 기본딜이 절반으로 깎이고 캐스팅 1초(한손검 0.5초)가 붙는 대신 지나온 길에 장판이 깔려서 10틱 대미지를 준다고 돼 있는데 버그인지 5틱만 들어감
또한 얘는 스티드차지와 다르게 틱대미지 1/5가 절반으로 깎인 대미지 기준인데 아마 버그인듯
만약 감소된 대미지 기준으로 1/5가 들어가는 게 맞다면 6틱 이상을 맞춰야 딜량 이득이라 홀리플레임 셋옵을 제외하면 별볼일없는 아츠가 될 가능성이 큼
장점인 건 캐스팅 끊으면 안 나가는 스킬이라 홀리플레임을 온전히 받을 수 있다는 것 정도?

바바리안
심플하게 거리가 2배 늘어남
지금 드래곤투스보다 길고 디스론보다 좀 짧은 수준 같음
자체상향도 받아서 홀리플레임 맞추면 아츠 여부와 무관하게 주력기로 써먹을 수 있음
아츠 켜면 주력기급 딜량을 광역으로 후려박는 거니까 챌 등에서 유용할듯

로델
3타를 하나로 합쳐 놓은 듯한 효과인데 애매함
방패 방어력이 50% 적용된다는 건 약간 딜량 이득이지만 크지 않고, 아츠치곤 너무 밋밋함
공격속도를 빠르게 한다거나 타수를 늘린다거나 해야 아츠 값을 할 거 같음

무르밀로
틱 대미지는 실드트레인 대미지와 동일함
툴팁보다 대미지가 엄청나게 많이 나오는데 버그인지 뭔지 실드트레인 한 번에 11틱이 뜸
이게 정상인 것 같지는 않은데 정상이라면 이번에 추가된 아츠 중 역대급 똥파워를 올려 주는 아츠가 될 듯
만약 이게 버그고 툴팁대로 수정된다고 해도 일단 딜적으로 약간 이득을 봄
몹 당겨 오는 범위는 시원찮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