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데미지 계산식 엑셀표의 확인

인벤 팁과 노하우 게시판의 글을 참고하였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185&l=6395 

 

 

실제 이 엑셀이 맞는지 확인하기 위해 실험하였습니다.

(상대 몬스터 검은 드레이크 lv128 방어력 150 크리저항 43)

치명타 확률 48%

50번의 일반공격으로 실험

일반공격 26회

치명타 공격 24회

정확히 48%일치

본인 케릭 치명타발생 185와 비슷
치명타 공격력 164 비슷

치명타 데미지와 일반공격 데미지를 정확히 측정은 못하였으나

치명타 24번의 결과에서

치명타의 경우 1900~2100사이의 값을 보이고

일반 공격 26번의 결과에서

일반 공격의 경우 1050~1250사이의 값을 보임

 

평균인 2000과 1150에서

2000*0.48 + 1150 *0.52

960 + 598 = 1558 (1회 데미지 기대값) *100 = 100회 데미지 기대값 155,800

100회 데미지 계산값인 153,166과 매우 근접하여 엑셀표가 신뢰 할만한 수준이란게 입증되었습니다.

 

 

2. 데미지 계산식

 

아래글에서 댓글중 

206레벨의 6랭크이신

힘225 민첩 177을 기준으로 하였습니다.

 

TOSBASE의 4마리 몬스터를 가지고 계산하였습니다.

 

1번 몬스터 : 211레벨 붉은 데드본스캡

방어력 229

크리저항 56

 

2번 몬스터 : 213레벨 초록 인프로홀더

방어력 232

크리저항 186

 

3번 몬스터 : 214레벨 보스몹 만다라

방어력 296

크리저항 68

 

4번 몬스터 : 200레벨 보스몹 파수견 켈베로스

방어력 322

크리저항 86

 

랭크 증가당 힘 증가치(10%)가 있기때문에 약간의 힘 차이를 두었습니다.

 

1) 올힘의 경우 (힘 450 민첩10으로 계산) - 총스텟 460

 

2) 힘1:민2의 경우 (힘 130 민첩 260으로 계산) - 총스텟 390

 

3) 힘1:민1의 경우 (힘 200 민첩 200으로 계산) - 총스텟 400

 

 

- 올힘의 경우

 

 

1번몹

100회 공격시 223,060의 데미지 기대값을 가짐

 

2번몹

100회 공격시 221,170의 데미지 기대값을 가짐
치명타확률 -26%(0%로 계산)

 

3번몹

100회 공격시 210,290의 데미지 기대값을 가짐
치명타확률 -2%(0%로 계산)

 

4번몹

100회 공격시 205,870의 데미지 기대값을 가짐
치명타확률 -6%(0%로 계산)

 

 

 

- 힘1:민2의 경우 ( 공격력 치명타확률 생략)

 

 

1번몹

100회 공격시 227,523의 데미지 기대값을 가짐
치명타확률 52%

 

2번몹

100회 공격시 195,994의 데미지 기대값을 가짐

 

3번몹

100회 공격시 210,478의 데미지 기대값을 가짐

 

4번몹

100회 공격시 200,976의 데미지 기대값을 가짐

 

 

 

- 힘1:민1의 경우 ( 공격력, 치명타확률 생략)

 

1번몹

100회 공격시 234,501의 데미지 기대값을 가짐

치명타확률 39%

 

2번몹

100회 공격시 196,696의 데미지 기대값을 가짐

 

3번몹

100회 공격시 217,570 의 데미지 기대값을 가짐

 

4번몹

100회 공격시 207,465의 데미지 기대값을 가짐

 

 

 

 

추가)))

 

 

- 힘2:민1의 경우 (공격력, 치명타확률 생략) 힘 270 민 140

 

1번몹

235,657

 

2번몹

191,574

 

3번몹

218,840

 

4번몹

208,132

 

 

 

 

-올민의 경우(공격력, 치명타확률 생략) 힘10 민370

 

- 치명타가 75퍼까지 터집니다.

 


1번몹 ( 치명타 확률 74% )

203,120

 

2번몹

182,348

 

3번몹
185,795

 

4번몹
177,295



 

 

 

 

이 사진은 예시로 힘1:민1의 경우를 보여드리고있습니다.

(몬스터 : 초록 인프로 홀더)

 

 

3. 결론

 

결론을 직접 보시는분마다 다를지도 모르겠지만

저의 경우라면 데미지 차이도 적고 회피까지 어느정도 가져가는게 가능한

힘 1: 민1의 비율이 가장 최적화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무게를 중요시하는분이라면 올힘도 나쁘지 않은거 같습니다.

 

생각보다 힘1:민2의 비율은 데미지면에서는 비효율적입니다.

(특히 방어력과 크리저항이 높은 몬스터일수록)

 

 

(추가)

 

기준

1번 사진( 126레벨 글쓴이의 부케릭 ) 특성 30

8플라미니 + 2소켓 (4성 그린잼 2개) + 무기각성(물공21)

 

2번 사진 (206레벨 어떤분의 케릭) 특성 70

8 아스턴 양손검 + 2소켓 (5성 그린잼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