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군을 처음 봤을때 이거다! 하고 떠오르는게 있었죠





바로 이탈리아의 명차 마세라티

그렇습니다 마세라티의 유명한 엠블럼 삼지창과 빠른 기동력 튼튼한 내구성

이속빠르고 단단하면서 딜도 쫌 하는 딜/탱 스왑형

소드맨->펠타스타->하플라이트->캐터프랙트x3->드라군

일명 마세라티 드라군의 개요입니다





일단 스킬분석


1랭크 소드맨

배쉬 3 - 오로지 넉백용 넉백 특성을 찍어줍시다

겅호 3 - 초반에는 방어력이 부실하므로 강화특성을 찍지 않다가 75렙 방어구정도를 입게되면 강화해줍니다

콘센트레이트 4 - 여유있을 때마다 강화해 줍니다 하플라이트의 스태빙과 연계하여 트루뎀 추가타 팍팍

페인 배리어 5 - 소드맨 최고의 스킬 보스전및 PVP에서 완소


특성 선택 우선 순위

1. 무기 스왑

2. 배쉬 넉다운

3. 콘센트레이트 강화

4. 판금 마스터리

5. 천 마스터리

6. 겅호 강화

7. 프로보크

8. 배쉬 강화

9. 가죽 마스터리



2랭크 펠타스타

엄보 블로 5 - 림블로보다 조금 나음 가드 경직중인 적에게 추가타가 그나마 쓸만함 

스위시 버클링 5 - 몹몰이및 피뻥

가디언 5 - 쓸일이 있을까 싶지만.. 나중에 탱 스왑용 어쨌든 림블로보다는 나음...


특성 선택 우선 순위
 
1. 실드 가드

2. 방패 마스터리

3. 스위시 버클링 HP

4. 엄보 블로 스턴

5. 엄보 블로 넉다운

6. 가드 방어력

7. 가디언 회피

8. 엄보블로 강화



3랭크 하플라이트

스태빙 5 - 드디어 쓸만한 딜 스킬 획득

피어스 5 - 드디어 쓸만한 딜 스킬 획득2

피네스트라 5 - 치명타 발생 50, 블록 10%, 광역 범위 3 증가 회피 34 감소 최고의 버프


특성 선택 우선 순위

1. 한손창 사용

2. 피네스트라 스플래시

3. 피어스 출혈

4. 스태빙 회피

5. 피어스 강화

6. 스태빙 강화



4랭크 캐터프랙트

어스 웨이브 5 - 짧은 쿨 넓은 범위 쓸만한 딜 주력 딜링기

트롯 5 - 자전거 탑승

5포인트는 킵



5랭크 캐터프랙트

어스 웨이브 10 - 짧은 쿨 넓은 범위 쓸만한 딜 주력 딜링기

트롯 10 - 마티즈 탑승

둠 스파이크 5 - 넓은 범위 쓸만한 딜 2연타 주력 딜링기

5포인트는 킵



6랭크 캐터프랙트

어스 웨이브 13 - 짧은 쿨 넓은 범위 쓸만한 딜 주력 딜링기

트롯 15 - 마세라티 탑승

둠 스파이크 10 - 넓은 범위 쓸만한 딜 4연타 주력 딜링기

러쉬 5 - 필살기

임페일러 1- 메즈용 재미용

스티드 챠지 - 넉다운용 재미용


특성 선택 우선 순위

-4랭-

1. 양손창 사용

2. 컴패니언 탑승

3. 어스웨이브 넉다운 제거

4. 어스웨이브 대지속성

5. 양손창 마스터리 관통

6. 어스웨이브 강화

-5랭-

7. 둠스파이크 넉다운 제거

8.둠스파이크 강화

-6랭-

9. 돌격 강화



7랭크 드라군

드래곤 소어 5

드래곤 투스 5

서팬틴 5

게이불그는 다시 창 줍기가 귀찮을것 같아서 제외


정보가 적은 드라군을 제외하고는 이정도 트리로 가게 될것 같습니다

위에 간간히 넉백용 스킬들이 등장하는데

이것들은 PVP용으로 사냥시 넉백은 끄는것이 좋습니다

몰려있는 몹들이 퍼져요



암튼 이정도면 스킬 설명은 대충 했고 자 이제 스텟을 보면



200렙에 7랭크를 달성 할 수 있을지 없을지 여부는 제쳐두고

힘중시와 민첩중시 두가지로 나눠 볼 수 있는데

힘은 사냥용

민첩은 PVP용이라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일단 저는 탱킹을 염두에 두고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피통은 갖춰야 할듯하여

7랭크 보너스 스텟이 붙는 32포인트를 투자했습니다 피통도 1.5만이 딱 넘어서 보기 좋구요ㅎㅎ


자 다시 힘/민 얘기로 넘어와서

솔직히 하플라이트를 거치는 트리에서는 민첩이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피네스트라의 존재 때문인데요

5포인트만 투자해도 크리티컬이 50이나 올라버립니다

이것은 민첩에 50을 투자한 것과 같은 치명타증가입니다

때문에 타클래스 대비 민첩 50을 힘에 투자해도 같은 크리율을 확보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간과하지 말아야 할것이 명중입니다

명중과 회피의 이득 때문에 PVP에서 강세를 보이는것은 아무래도 민첩 캐릭입니다

암만 원펀맨이라도 안박히면 꽝인거죠

소드맨의 경우 200렙까지 모든 스텟을 민첩에 투자했을때 순수 457의 명중및 회피수치가 나옵니다

물론 이런 극단적인 캐릭터는 몇 없겠지만 3번때려서 2번은 맞출만한 명중과

블록과 회피의 합으로 적의 공격을 무효화 시킬수 있는 적정선을 순수 회피 300~350으로 보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 정확한 정보가 공개된것이 아니기에 확정적으로 말하긴 어렵지만

크리뽕맛과 지속 사냥의 안정성에 있어서도 적정선의 민첩은 중요하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7랭크시 보너스 스텟이 붙는 민첩의 적정 투자 수치는

40, 77, 117로  각각 254, 300, 350의 명중및 회피수치를 갖습니다

현재 PVP를 염두에 두고 있기에 2번의 스텟 민첩 중시형으로 육성중이나

나중에 스텟이 초기화 된다면 1번의 최소 민첩 40을 찍은 후 여러 실험을 통해 힘과 민첩을 조절할 생각 입니다

아무래도 77로 가게 될것 같은...? ㅋㅋ


그리고 마지막으로 장비에 대해서 얘기하자면

이 트리는 아무래도 탱/딜 스왑을 염두해 뒀기 때문에

평소 판금을 사용하며

PVP및 탱킹시 한손창과 방패를

딜링시 양손창을 사용할 생각입니다


이상으로 아직 육성중인 입트오세였으며

수정이나 보완해야 할점에 대한 토론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