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올힘이 시뮬상 좋게 나오는 군요.
애초에 그린잼을 사용하여 올민이 올힘보다 효율이 좋게 한다는 것이 에러였습니다.


1.
일반적인 경우
-힘1 = 물뎀 2.5 치명타 시 2.5*1.5 = 3.75
-민1 = 치명공격력 5
-치명확률 66.7% 이상 시 민첩이 힘보다 데미지 상승률이 높다.
-해당 크리 수치는 렙업에 의해 올라가는 크리수치를 제외하고 1097이다.
-일반적인 경우에 장비만으로 치명확률이 66.7%가 넘는 경우는 없으므로
현재는 올힘이 데미지 상승에 더 도움이 된다.
2.
아2(아3) 로1 웨어 울프의 경우 (무고사 제외)
-힘1 = 물뎀 2.5 치명타 시 2.5*1.5 = 3.75
-민1 = 치명공격력 5
-치명확률 66.7% 이상 시 민첩이 힘보다 데미지 상승률이 높다.
-스닉힛 웨어울프로 12%가 늘어 나므로 54.7%의 크리율이 필요하다.
-해당 크리 수치는 렙업에 의해 올라가는 크리 수치를 제외하고 788이다.
-스윕스탭으로 175가 늘어 나므로 장비에 의해 필요한 수치는 513이다.
-해당 크리 수치는 크리발생 템을 전부 착용하고
보조 슬롯3개와 주무기 슬롯2개에 8성 그린잼 5개를 넣어야 가능한 수치다.
그린잼을 사용한만큼 데미지가 내려가게 된다.
-이 경우도 여전히 올힘이 좋다.
3.
로1을 타지 않은 일반적인 아처의 경우 잼 선택 순서
-주무기 소켓에서 같은 성의 옐로우 잼이 레드 잼 보다 효율이 올라가는 크리 수치는 40% 이다.
-필요한 크리 수치는 468이다.
-스탯은 올힘이 좋다.
-스윕15렙, 가죽마, 350빨간 가죽템, 시셀만으로 해당 수치는 넘길 수 없다.
-그린잼을 사용한다면 해당 수치를 넘길 수 있다.
-먼저 주무기와 보조를 빨잼5성으로 모두 맞춘다.
-양손무기 사용 직업군의 경우 물공 6300~9400까지는 그린잼1개가 효율이 좋다.
-보조무기 사용 직업군의 경우 물공 7300~10500까지는 8성 그린잼2개만 사용하는것이 효율이 좋다.
-양손은 나머진 옐젬으로 보조무기 사용직군은, 보조에는 빨잼 주무기에는 옐젬을 넣는다.
4.
로1을 탄 아처2(또는 3랭) 올민의 경우 잼 선택 순서
-주무기 소켓에서 같은 성의 옐로우 잼이 레드 잼 보다 효율이 올라가는 크리 수치는 40% 이다.
-로1 웨어울프 카드 사용 시 258이 필요하다.
-스탯은 올힘이 좋다.
-로1 웨어울프 카드 사용 시, 스윕15와 가죽마스터리 만으로 해당 수치를 넘길 수 있다.
-먼저 주무기와 보조를 빨잼5성으로 모두 맞춘다.
-웨어울프카드를 맞춘다.
-양손 무기 사용 직업군은 물공 10200이 넘기기 전까지는 옐로우잼5개가 효율이 좋다.
-보조 무기 사용 직업군은 물곤 7800~11200까지 그린잼8성 1개가 효율이 좋다.



일단 많은 분들이 여전히 잼과 스탯가지고 많이 질문들을 올리시는데요.
정리 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아2로1이 안들어가 있다면, 무조건 올힘이다.
- 민첩이 좋아지는 크리율까지 올릴 수가 없습니다.

아2로1이 안들어가 있다면, 무조건 빨잼이다.
- 고강 고초월에 전부 빨잼넣나, 고강 고초월에 주무기 옐로우 보조그린잼이나 효율이 똑같습니다.
  그러면 고민안하고 데미지 낮을때도 효율이 높은 빨잼이 좋죠.

아2만 타거나, 로1만 들어 있다면, 보조무기 사용직군은 8성그린잼2개
양손무기 사용직군은 8성그린잼1개가 효율이 좋습니다.

이 경우 둘다 40%라는 옐로우이냐 레드잼이냐의 선택 기준은 넘어가기 때문에
양손무기 사용직군은, 그린잼1에 옐젬4개이며
보조무기 사용직군은, 주무기 슬롯에 그린잼2개에 옐젬1개, 보조에 빨잼3개가 제일 좋습니다.




아2로1이라면 웨어울프카드를 맞추고 나서나 주무기에 옐로우잼이 빨잼과 비슷하게 올라간다.
-웨어울프 카드를 선으로 맞추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아2로1이라면, 방어구와 8성그린잼을 보조에 맞추고 나서나 올민이 효율이 올라간다.
- 최종 스펙이 되어야 올민이 효율이 비슷해 집니다.
  그래도 약 93%의 효율이 나옵니다. 현재로써는 말이죠. 만약 잼을 올리는게 더 쉬워져서 10성까지 넣고 다닐만 하다면
  올민이 좋습니다.

아2로1에 웨어울프카드를 맞추고 풀 스펙이 되어도 올민이 좋아지지 않습니다.

또한 로그를 타서 기본 크리가 좋아지니 그린잼이 효율이 오르지 않느냐고 생각했는데,

결과는 정 반대로 로그를 타서 크리가 올라가니, 그린잼의 사용을 줄이는게 더 효율적이라고 나왔습니다.

이 경우 양손무기 사용직군은, 옐젬8성 5개를 사용해야 하며
보조무기 사용직군은, 주무기 슬롯에 옐젬3개와, 보조에 빨잼2에 그린잼1개 입니다.

어디까지나 이론상이기 때문에 민뎀을 올리고 싶으신 분은, 주무기 슬롯에 그린잼1개를 넣으시면 됩니다.



즉, 아2로1인데 스텟 초기화를 생각하신다면,
일단 올힘으로 가신뒤에, 웨어울프카드 장만하고 주무기만 옐젬으로(양손인 경우 8성옐로우는 1개)
그리고 최종 스펙 갖춘 뒤에 올민으로 바꾸어 주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일단 데미지 측면으로는 확실히 올힘이 좋고

현재 슈바르츠나 쿼3의 메타인 올민은 공속때문으로 나왔습니다.


올민의 경우에는 위에 써져 있는 공략보다. 그린잼을 모든 경우에 각각 1개씩 더 사용했을때 최고 효율이 나옵니다.

일단 올민이 올힘보다 최종스펙이 되더라도 약 5%정도 낮은 데미지를 가집니다.
로그1을 타면 3%정도로 차이가 줄어듭니다.

스펙이 올라갈수록 확실히 스텟의 차이는 미비해 집니다. 물론 힘이나 민첩대신 체력이나 정신을 찍으면 10%~15%선이 깎이니 큰편이라고 볼 수 있지만, 힘과 민첩의 차이는 미비하다는 겁니다.

하지만 잼 선택에 따라서는 약 10%의 효율이 차이가 나게됩니다.
아처에게 최악의 선택은 올 그린잼이군요.


현재 아처의 적정 크리 선은 최저 41% 에서  최고 스닉힛 웨울빨 포함 53%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