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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8-14 22:23
조회: 1,286
추천: 2
워록 10랭 특성 계수화 계산![]() 이게 어느 정도 효율을 가지는 지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수 있어서 잠깐 계산해 보겠습니다. 계산 방법은 평타 데미지, 특성 데미지를 구하고 특성 데미지가 평타 데미지의 몇 배인지, 즉 계수화하였다고 생각하여 계산했니다. 쉽게 말해서 타수당 이 정도 계수의 데미지가 들어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신규 몬스터 데이터가 없어서 보스 대상 벨코퍼, 일반 몬스터 쿠게리 발저, 적당한 마방을 가진 가상의 몬스터 3개를 준비했습니다. 1. 벨코퍼 ![]() 계수 그래프 ![]() 보시면 아시다시피 공격력이 올라갈 수록 방깎 효율이 늘어나서 그런지 패시브의 효율이 낮아집니다. 2. 쿠게리 발저 ![]() 그래프 ![]() 저마방 몬스터의 경우 방어력을 뚫고 들어가는 데미지가 더 높아지므로 방무뎀으로 들어가는 특성의 효율이 더욱 떨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상상의 몬스터 상상의 몬스터는 마방 5000이라 가정을 했습니다. 토스 니트가 업데이트가 안 되서 답답하긴 하네요. ![]() 그래프 ![]() 역시 방어력이 증가해서 그런지 효율이 늘긴 했습니다. 4. 그 외 주의점 워록의 딜 사이클은 짤딜도 있지만 채퍼 안에 들어가는 딜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번 특성은 버프로 올라간 마공을 취급하지 않는다고 하므로 채퍼로 데미지가 안 올라갈 것 같습니다.(참고. 채퍼로 인한 딜 상승은 마공 10000, 벨코퍼 기준 1.58배) 따라서 해당 특성의 효율은 더욱 감소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5. 결론 워록의 신규 패시브는 마방이 높은 상대를 할 수록 효율적이다. 그리고 공격력이 증가하면 단순 선형적으로 증가하는 것이 아니라 방깎 효율까지 같이 올라가므로 선형적으로 증가하는 워록의 패시브의 효율성은 점점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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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우세를 돌아온 나는 미친놈이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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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으른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