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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1-12 0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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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마다 스킬 구성을 뜯어고치는거같음위저드 계열에서 삭제, 이동, 변화되는것으로 추정되는 스킬들 -> 헤이스트, 홍염, 오른팔 강화, 왼팔 강화, 슈어 스펠, 프리징 스피어, 슬리프, 텔레키시네스 스피리추얼 체인, 플레어 이번에 클래스마다 스킬구성이 조금씩 변화바뀌는것같은데 그만큼 보충되는 스킬도 더 있지않을까 싶네요 뭔가 이번에 스킬 뜯어고치는 느낌이 어떤 고유한 기능을 담당하던 스킬들을 삭제시키고 그 기능을 기본적인 능력으로 바꾸거나 어떤 클래스 안에서 컨셉이나 기능성, 재미없음을 이유로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스킬들을 삭제하면서 새로운 스킬이 만들어지는것같아요. 1. 위저드 : 위저드계열의 큰 단점중에 하나가 캐스팅스킬이 여럿있고 최소 위2라도 타지않으면 캐스팅스킬을 안전하게 쓸수없었음. (슈어스펠 삭제 -> 기본적으로 피격시에는 캐스팅이 끊기진않게 변경 -> [패널티가 완화되었으므로 캐스팅시간이 늘어났다거나 뭐 그럴수있음] -> 여전히 강한 군중제어효과에 걸리면 캐스팅이 끊기도록 놔둠 -> 이 부분은 필요하다면 메타돈, 보호의 룬, 파이드 파이퍼 스킬로 보충할수있도록 여지를 줌) 2. 크로노맨서 : 시간을 다루는 마법이라 치고는 재미없고 단순한 스킬들이 있었음. 컨셉을 살리면서 그 스킬들의 능력도 잘 살려보는건 어떨까해서 타임 포워드라는 스킬을 만든거같음. (이속증가 헤이스트 삭제, 공속증가 퀴큰 쏘마터지로 옮겨감 -> 백마스킹과 반대로 시간을 빠르게 흐르도록하는 시간마법인 '타임 포워드'를 만들었음. -> 그에 따라 이동속도, 공격속도, 캐스팅속도 증가, 쿨타임 감소 속도 같은 요소들중 몇몇에 영향을 주는 스킬이 아닐까 추측) 생각해보면 디그, 알케미스틱 미사일, 텔레키시네스같은 굉장히 비효율적이거나 잘 안쓰이는 스킬들 많이 있는데.. 이번에 스킬구성이 바뀌는것과 신스킬들을 좀 기대해봐야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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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원문~ 라그나로크 (휴식) 바포메트 - 민스, 바이올로, 전기 엘레멘탈 마스터 트리 오브 세이비어 - 뭐가 너무많이생김 접음. 길드워2 - 버츄어소, 크로노맨서, 전장 드루힐 워크3 리포지드 - 하고싶은것들 맵으로 만드는중 에이펙스 레전드 - 호라이즌 (개못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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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무녀녹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