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 및 보조용으로 컴버, 알케미슬, 포션류 던지기 전부 마스터하면 스포 딱 5개 남는데 생산쪽 완전 포기하면 전투 및 보조용으로 쓸만합니다. 물론 테섭 위저드 기준으로..

컴버스천은 현재 본섭에서는 아예 쓸 수가 없는 스킬인데, 이제 연금공방 이었나 가방이었나에 아무 잡템이나 등록하면 1개씩 소모하면서 쓸 수 있습니다. 무게나 종류 상관없이 쓸 수 있어서 같이 탄 다른 트리의 소모품(저는 음양 같이 타서 종이인형)을 등록해둘 수도 있습니다.
컴버스천 뎀지 배율이 800퍼 이상은 되었던걸로 기억하고 뎀지도 제법 나왔습니다. 문제는 범위가 좁고 여러마리 몰리면 이상하게 안맞는 애들도 나옴. 쿨도 좀 길고

알케미슬은 지금이랑 별 차이 없네요. 위저드 매미랑 에볼이랑 같이 쓰면 볼트법사 느낌이 나긴 합니다.

그리고 대망의 포션 던지기!
라그 슬림피처에서 따온듯한 스킬인데, 파티없이 사냥해봐서 범위는 잘 모르겠지만 회복량은 보장해줍니다.
만렙 기준 HP포션 1.1만, SP포션 3~4천 정도 회복하고 쿨탐은 아이템 포션이랑 따로 돌아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리빌딩 이대로 계수만 좀 조정해서 들어올 예정인거 같은데, 힐러들의 힐량이 처참할 정도이고 들어오는 데미지는 엄청 아프고 스탯도 마음대로 못찍어서 빠지는 SP 감당 못하는 직업들 좀 생길텐데, 영 탈 트리 없으면 알케로 서브힐러+세미딜러 갈 수 있게 되어서 다른 직업보다는 만족합니다.

다만 공격스킬 1개만 더 생기거나 호문 지속 무제한 및 성장 가능 같은거만 해주면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