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타스셋은 보코르 좀비 소환 때에만 랜고셋과 함께 정신템용으로 스왑해서 사용하고, 기본적으로 치발을 조금이라도 챙기고자 피에타스셋과 네파악세를 사용하였습니다. 테섭 무기작해서 대충 마공 14000가까이 나오며 특성은 딜스킬 올 100특입니다. 영상은 추후 찍어서 올려볼게요. 


1)보네페 - 그냥 페더풋과 보코르의 시너지가 좋아져서 네크가 사실 버스타는 느낌을 받지만, 확실히 바뀐 부패덕에 보소네한테 전혀 밀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보스딜 또한 페더풋+보코르가 강하기 때문에 보소네보단 쌘 것 같네요. 

2)보페섀 - 암흑법사 중에 가장 밸런스가 잘 맞는 것 같습니다. 누구나 워페섀 트리를 암흑딜 최고봉으로 보고 있겠지만, 실상 보페섀가 보스딜 사이클은 훨씬 편하며 오히려 패스없는 워록은 보스딜 힘이 빠져버리더군요. 그렇다고 보페섀가 워페섀보다 광딜이 딸리냐? 그것도 사실 워록에 비해 딸리는 것 뿐이지 전혀 지장없습니다. 섀도우 컨덴세이션 + 댐발라 콤보로 광딜도 준수하고 편합니다. 보스딜은 워록은 패치 전이나 후나 마스테마+아고니+데몬스크래치 세 가지로 해야하는 것은 크게 변함없어서 결국 보스 이동패턴에 따른 딜미스에 부담이 적은 보페섀가 훨씬 편하고 강하다고 느꼈네요.

3)워페섀 - 챌린지만 보면 암흑법사 뿐 아니라 전체직군에서도 상위권에 속하지 않을까 조심스레 생각해봅니다. 인보케이션 상향으로 인해 스킬 투자에 대한 갈림길이 생기는데, 사바쓰를 마스터해서 인보케이션에 힘을 실을 것인가? 혹은 그냥 사바쓰를 버리고 마스테마에 투자할 것인가? 로 갈릴 것 같더라구요. 두 개 전부 해봤는데, 확실히 장단점이 있네요. 사실 마스테마 찍는게 여러모로 좋다는 건 부정못하겠지만 사바쓰 풀렙 80퍼 악령뎀 증가가 은근 챌린지에서 좋았습니다. 이 부분은 개인취향이 많이 탈 것 같네요. 워록 얘기만 썼지만 정말 워록 지분이 큰 트리입니다.

4)보워페 - 좋아요. 좋습니다. 그런데 무언가 보페섀와 비교하면 살짝 하위호환 느낌이 납니다. 이 트리는 더 해봐서 연구되야할 것 같네요. 그보다 다른 트리에 대한 연구가 끝나면 이 트리가 버려질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 확실히 워록은 광역단일 밸런스가 좋은편이지만 결국엔 레써지 잘 받는 3장판기가 주력이라 이전 플레이와 큰 차이가 없어요. 다소 지루한 느낌이 있지만, 예전 위엘워 시절 워록 느낌이 나는 것 같아 좋은 것 같습니다.

// 페더풋은 정말 암흑법사할거면 무조건 껴야합니다. 저주술사 특성차이 심합니다. 에너베이션도 엄청 좋아요. 그리고 비교적 낮은 스펙이여도 블러드커스 쓰면 어지간하면 싹다 한방에 터트립니다. 피의 저주 지속 특성보단 그냥 딜로 쓰는게 좋아요.

// 섀도우맨서는 계수보면 알겠지만,, 졸라 쌥니다. 페더풋을 무조건 끼세요. 그리고 보코르 에피지 블라인드 특성으로 암흑걸기 쉬운 편이라 쏜으로 강력한 딜은 상시 꽂는다고 생각하면 되요. 워록이면 써지로 비벼서 공포걸면되고요. 근데 쏜 쿨이 헥피지와 비슷하니깐 사실 보코르쪽이 더 좋아요.

// 보코르는 좀비술사로 써도 준수하고, 암흑법사로 써도 좋습니다. 딜 스킬 두개밖에 없고 오히려 이번에 에피지는 너프를 먹었음에도, 페더풋을 조합하면 왜 너프먹였는지 알 수 있습니다. 물론, 본섭 암흑법사들이 너무 쓰레기라 이 부분은 섣부른 판단이 될 수 있겠네요. 보코르는 자체 클래스로는 중간은 가며 조합하면 원래 성능보다 확연히 좋아지거나 다른 클래스보다 더욱 성능체감이 되는 클래스같아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