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밸패 하면서 복귀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느낀점이라서 한번씩만 봐주시면될거같아요

템 무기- 세비 11강 9초월
방어구- 세비11강(8/5/5/3초월)
악세- 배리오세트
인장- 이레디안 1성

%챌린지랑 이레디안정도만 도는 라이트유저입니다%

육성직업 420 사클세 // 390크사음
엘리//룬캐 해봤다가 클변함


1. 세이지 (☆2.5)

기본적으로 상점캐인것을 감안하고 보면 성능이 나쁘지는않아요
스콰//알케//파드너랑 비교해보면 전투능력이 제일 좋습니다.
물론 상점캐랑 비교했을때 이야기지만..

(1)마이크로 디멘션

세이지의 주력스킬인 마이크로디멘션입니다.
밸패로 3배정도 계수가올라서 데미지가 나쁘지않습니다.
(350특성 축소왜곡후유증 고려했을때 이야기에요!)
다만 미묘한 선딜후딜에 비해 데미지가 높지않다는점, 단타라는점,
특성 빼면 시체라는점 때문에 조금 아쉬운기술입니다.

(2)얼티밋 디멘션

세이지 기술중에 가장 끼워넣기 좋은 기술이라고생각합니다.
일단 합뎀이 마이크로디멘션 1타보다 좋고
공간연주자특성을 쓰기 제일 편한 기술입니다.
다만 장판기인데 범위가 너무 좁고 있으나마나한 특성 때문에...
여러모로 나사빠졌다는느낌을 지울수없는 기술입니다.

(3)디멘션 컴프레션

표기된 계수의 2×4배를 때려넣는 기술입니다.
몹몰이도 조인트 행낫 느낌으로 굉장히 잘 몰아주는 기술입니다만....
그 높은 계수를 몹 1체에만 박아넣습니다..
몹몰이용이랑 가끔 보스 기절용으로 사용하고있습니다.


#아츠: 중력구체

디멘션컴프레션 사용시 중력구체 하나를 생성합니다. 중력구체는 서서히 앞으로 이동하며 몬스터를 끌어당기고 데미지를 줍니다. 데미지는 스킬 표기계수와 동일하며 1번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디멘션 컴프레션의 화끈한 단일대상 4연타를 포기하는대신 몹몰이에 초점을 맞춘 아츠입니다. 챌린지에서 데미지를 기대하기엔 조금 아쉽지만(풀차지1600퍼) 속박에 가까운 몹몰이 기능으로, 아츠만 보고서라도 디멘션 컴프레션에 투자할가치가 생겼습니다.

(4)홀 오브 다크니스

이번 밸패로 준수한 데미지를 갖게되었습니다...만! 캐스팅이 아니라는점 말고는 메테오나 돌의룬에 밀리는성능을 가진기술입니다...
(Pve기준) 그래도 챌린지 보스 무적시간에  슬로우걸고 폭사시키는 용도로 사용중입니다.

(5)미사일홀

Pve만하는 저로서는 체감이안되어요! 챌린지 빡세게 돌리고 무게 무거울때 특성빨로 대장장이한테 달려가는용, 퀘밀때 가끔쓰는용으로 사용중입니다..

(6)포탈

상점용으로 1줬어요

(7)포탈상점

상점용으로 1줬어요


%총평

전체적으로 계수는 나쁘지않고 사냥을 하라면 할 수 있는 직업이지만
공격스킬 전부 구조적문제점이 하나씩은있어서...
저처럼 컨셉>성능이 아니라면 조금 별로인 직업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