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자랑 같이 각 만들어서 광역으로 패는 재미가 있었는데
이걸 없애버리내,,,,

이건 감성적인거고 

현실적인 문제로 치면 지금 확투로 인해 광역이 되는 쏜이 본체랑 그림자를 침으로써 
최종댐2배가량이 되는 성능을 그림자만 패서 나오게 하려면 인퍼널 증댐이 지금의 2배는 되야한다는거임,,,
(그래봤자 약한보스면 맥댐에 막힘)

그리고 본체는 시전자의 공격에 안 당한다는데 왠지 워록 악령같은거 날리면 본체에 부딧히는데 
딜은 안박히는 버그 생길거같음 ㅋ

게다가 그림자는 기본적으로 무속성 무종족의 천방어구의 기본몹으로 나오는데
이제는 딜사이클의 대부분이 그림자 패는 섀맨 특성상 자체적으로 징벌빨도 못받ㅋㅋ아 ㅋㅋㅋ ?
보루타, 종족카드빨 못받는건 덤이고 ^^ 야발
보스패는거 파티플해야되는데 자체적으로 디버프빨 못받는 솔플지향형캐릭으로 만들셈인가요? ㅎㅎ ㅎ ㅎ 
그림자에 파티디버프라도 들어가게 해주던가 아니면 걍 그림자 뽑는 모션만 넣고 최종 증댐기로 바꿔주든가ㅋㅋ
인퍼널 지속시간 이라도 길면 몰라 장판 깔고 그림자 뽑아서 그림자 치다가 그림자 현탐일떄는 
다시 보스 향해서 장판 깔아야되는 개유머 자체 패널티 딜 매커니즘ㅋㅋ

유일한 장점은 나대는 보스 말뚝딜로 박을수있다는건데 커다이챠 빼면 그럴필요가 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