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이드의 컨셉은 자연 친화적이며 자연물로 변신할 수 있다는 컨셉입니다.
따라서 컨셉을 살린 스킬의 변화가 필요하며 제안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별도의 UI 구현을 통한 변신의 다양성

현재 드루이드는 쉐입시프팅을 사용하여 몬스터로 변신을 한 후, 트랜스폼으로 그 변신을 유지하는 형식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몬스터 한 마리로만 변신이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별도의 UI를 구현하여 이 때까지 변신했던 모든 몬스터로 변신이 가능하게 하는 기능이 필요합니다.
그래야 '드루이드' 라는 직업의 컨셉에도 잘 어울리고 때에 따라서 성능이 다른 몬스터로 변신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기존의 쉐입시프팅과 트랜스폼의 스킬은 유지하되, 쉐입시프팅으로 변신했던 몬스터들 중 하나를 UI 창에서 직접 골라 변신할 수 있는 기능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또는 스킬을 하나로 통합하여 몬스터 몇 마리를 잡으면 그 몬스터로 변신이 가능하다는 등의 설정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라이칸스로피는 뭐... 보스 전용이니까(...)
그래도 평상시에 변신할 수 있게끔 SP 소모나 좀 줄여주든지 없애주던지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__)

여기까지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