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이드 유일한 딜스킬 수준인 코르타스마타






[다른캐릭터 데미지보기 OFF]

이미 코르타스마타 적용중인 적에게 코르타스마타를 시전한 움짤입니다.

데미지 중첩 안됩니다. 미리 쓴 상태이상 1개만 들어가요.

덮는것도 안되구요, 먼저 쓴 사람 딜 끝날때까지 안걸립니다.

식물화 OFF 가 추가됐어도, 드루이드가 두명 이상인 컨텐츠가 되면 한명은 쓸모가 없어지네요.

물딜레릭도, 마딜레릭도 드루이드 거의 준필수로 들어가는 이 상황에서 ㅋ






 스킬 M, 100 특기준 DPS 78% 처참한 계수 나오는 이 스킬도

그나마 확률로 터지는 출혈덕에 딜링기로 써먹고 있는데



구) 소각과 동일한 문제점을 가지고있습니다.

전에 썼던 스킬 덮여요.

심지어 이동불가까지 사라지는건 도대체 무슨??







 코이노니아도 구)소각처럼 나중에 쓴 사람딜만 들어가집니다.

먼저 쓴 사람은 그대로 씹혀요. 



솔플때는 아예 발동조차 안되고, 

파티플레이할때도 엑소가 있으면 없는 스킬이 되버리는 이 스킬 진짜 역대급




그리고 신성기사 특성때문인지 근처 길드원이 아닌 템플러를 우선링크 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최대범위에있는 템플러에게 연결되고 바로 끊겨버리는 ㅈ같은 상황도 벌어집니다.

신성기사 특성 꺼도 이래요. 

그레고네이트도 그렇고 코이노니아도그렇고

솔플때도 쓸만한 계수 + 근처 파티원 수에 맞게 데미지가 증가하는 형식으로 개편해줬으면 좋겠어요.

지금의 그레고네이트처럼 조건부를 맞춰야만 일반적인 데미지 수준이 되는 스킬말고 확실한 메리트가 있는스킬로요.







GVG 컨텐츠 하다가 빡쳐서 올리는 글이지만,

GVG 컨텐츠까지 안가도 벨코퍼 파티원 구할때조차 같은 드엑 은 함께 가면 안되네요.

보루타도 마찬가지고, 팀배,콜로니전 등 PVP 컨텐츠도 마찬가지고,

모르는 사람들과 만나는 필드보스도 마찬가지고, 인던,미션,챌린지보스 등 모든 컨텐츠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드엑은 그냥 나만 있어야돼요. 혹시 그래서 밸런스가 이따윈가? 아무도 하지말라고?










위의 예시를 든 클래스들과 비교를 하자는것이 아니라

극단적으로 같은 클래스끼리 함께 컨텐츠를 가도, 시너지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클래스들도 널리고널린 반면에

 왜 도대체 마딜레릭은 이런 패널티를 가지고있어야하는건가요.

찾다보니 드루엑소와 비슷한 문제를 지닌 클래스들도 있었지만, 보조스킬이라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는 스킬들도있었고

드루엑소처럼 딜스킬인데도 중첩안되는 패널티가 있는 스킬도있었습니다만 비주류 클래스더라구요.

그것들 역시도 개편을 받아야겠지만, 이쪽은 1티어라고 불리는 클래스가 이모양인게 너무 어이가 없었습니다.

네, 애초에 얘네가 십사기라 1티어라 불리는 게 아니고,

 선택지가 이런것들밖에 없어서 상대적 1티어가 된거지만요.







클레릭은 항상 스킬에 구조적문제가 엄청 많았어요.


 구) 자이바스 타수제한 (개체수가 많아지면 타수를 나눠받음)

 구) 육식화 타수제한 (코르타스마타에 육식화를 사용해서 딜을 넣던 스킬이었습니다.자이바스와동일)

 구) 소각 중첩불가








그리고 현재의      등등의 스킬들까지.


문제있는 스킬 모아놓고 보니 골고루 다양한 구조적 문제가 있네요.

어떤 스킬은 파티원이 없으면 발동조차 되지않고, 

반대로 어떤 스킬은 같은클래스 파티원이 있으면 쓸모가 없어지고,

어떤 스킬은 파티원이 없으면 딜이 1/5 토막나고 

 하도 버그가 터져대서 

가뜩이나 스킬수 부족한데 쓰지도 못하는 스킬도 있네요.









1월달이 지나기 전에 [12월 개발팀에 바란다]에 올라간 마딜레릭 개편요구글 피드백이 올라올테니

올라오는거 보고, 후속내용으로 구조적문제 꼽아서 다시 글 올릴 예정인데요.

솔직히 리빌드 1개월이 지났고, 인벤식밸패선동에 하향당하고나서 

하나의 계열 자체가 아이덴티티 잃고 앓는소리 나온것도 한달이 넘어가는데

식물형을 제외한 문제점 언급 1도 없는거보고 손절해야하나 싶기도 합니다.





도대체 테썹 리빌드 시범패치 후, 클레릭계열 루브릭 소각 등 계수 이대로 나오면 사기라고

선동해대면서 클레릭 하향시켜야 정상적인 밸런스라고 외치시던 분들 다 어디로갔단말임...

그것들 하향당하고 모조리 손발 짤려서 클래스가 이모양 이꼴이 됐는데

누구보다 밸런스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다 어디가신걸까. 무녀 크리비 사두 엑소 드루 개선글좀 같이 써주세요.





그리고 하이브리드 캐릭터를 만들고싶었으면,

하이브리드 젬을 출시했어야했고,

하이브리드 양손둔기 아이커를 출시했어야했고,

오직 하이브리드 캐릭터만 손해를 보는, 스탯에 의한 공격력퍼센트화패치를 하면 안됐습니다.





낮은 계수는 차차 숫자놀음으로도 해결이 가능하니까

제발 구조개선 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