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펠타스타

 

 

 

1. 스워시버클링

 

 

:

우선 도발수치를 높혀서 어그로관리를 더욱더 수월하게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파티원의 딜이 높으면 높을수록 어그로가 잘 튑니다;;


그리고 도발 디버프 적용시간을 좀더 늘려줬으면 좋겠습니다.


간혹 인던이나 필드 돌다 보면 스킬을 사용하는 몬스터에 도발을 적용시킬 경우 슬리프라던지 디트오브벨러라던지 페인베리어라던지 여튼 스킬들을 그 자리에서 바로 시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문제는 스킬을 사용하고 난 후에 탱커쪽으로 몬스터가 와야되는데 오질 않습니다.


전부 안오는것은 아니고 오는 애들도 있고 안오는 애들도 있는데 이게 히든인지 뭔지 아무래도 스킬을 시전하는시간이 너무 길어 그 안에 도발 디버프가 끊겨버려서 그런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몬스터에 걸리는 도발 디버프 상태를 더 길게 해주면 해결되지 않을까 합니다.



2. 가디언


:

솔직히 방어력 증가 너무 짠것 같습니다...


15포인트 전부 투자해봤자 방어력은 35늘어나는데 비해 공격력은 63이나 감소하는 너무 비효율적인 구성 탓에 보통 1레밸만 투자하고 회피특성만 가져가는 스킬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애초에 스킬포인트 자체도 모자르기 때문에 그리고 특성능력치에 있는 의미가 더 크기 때문에 어중간하게 상향해봤자 쓰실 분들은 없겠지만 일단 상향 건의는 해봅니다.



3. 하이가드


:

가디언스킬 이상으로 얻은것에 비해 잃는것이 너무 많은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10레밸 하이가드의 능력치는 블럭률 240증가 공격력감소 50% 치명타 발생 감소 100이며 특성 마스터시 방어력 50을 얻게됩니다.


그러니까 스킬 이름에서부터 그리고 능력치를 봤을때도 공격능력을 상실하는 대신 대대적인 방어태세로 들어가는 그런 느낌인데 스킬 효과는 제대로 써보고 만든게 맞는지 할정도로 굉장히 후집니다....


펠타스타 기본 능력인 '가드' 를 사용시 증가되는 블럭수치보다 훨씬 낮은 능력치라 이게 정말 스킬을 쓰고 있는건지 할 정도입니다.


블럭률의 고정수치를 상향하고 추가 %증가 정도에 치명타 발생 감소는 양보한다고 치더라도 공격력감소는 없애던지 줄여줬으면 합니다.


만일 공격력 감소를 없애지 않고 방어능력을 얻는 대신 공력능력을 포기한다. 라는 컨셉을 유지해야겠다면 그에 마땅한 방어능력을 부가해줬으면 좋겠습니다.




B. 스콰이어



1. 모든 손질(강화)류 상점 애니메이션 연출시간 감소


:

무기손질과 방어구손질 상점 이용시 애니메이션 연출시간이 너무 길어요. 모션 자체는 귀엽고 좋은데 10초정도로 단축해도 충분하지 않을까요?



2. 방어구손질


:

스콰이어를 하게 되면 흔히 무기손질과 리페어 그리고 2랭 3랭 달성시 텐트설치와 배식대를 주로 찍습니다.


사실상 이것들을 찍고 나면 다른 스킬에 투자할 포인트가 없기 때문이기도 하고 그 외의 스킬들은 취향따라 포인트를 조금씩 분배하고는 하는데 스콰이어 하는 사람이라면 정말 거의 찍지 않는 스킬이 바로 방어구손질 스킬입니다.


지속시간은 1시간에 만렙 달성시 물리방어력만 15가 증가하는 스킬인데 솔직히 찍는게 바보다 싶을정도로 매우 후진 스킬이 아닐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상향하는 방안을 생각을 해보았는데


무기손질은 (무기 별갯수 +1 x 무기손질 레밸) 로 증가하는데 반해 왜 방어구손질은 고정수치로 증가하게 해놨는지 여기에 의문을 갖게 되었습니다.


무기손질은 후반 갈수록 점점 무기의 별갯수에 따라 효율이 자동적으로 증가하게 되어있는데 반해서 왜 하필이면 방어구손질만 고정으로 해둔 것인지... 게다가 그 고정수치라는 것도 굉장히 짜게 설정이 되어 있다는 것...


따라서 방어구손질 또한 방어구의 별갯수에 따라 방어력이 증가되도록 설정이 된다면 좋을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기본 지속시간을 1시간에서 2시간으로 늘리고 적용 방식과 물리 마법 방어력 모두 증가되도록 해둔다면 무기손질처럼 많은 사람들이 찍고 사용할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