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디르비는 버프가 아니라 리메이크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딥디를 3랭까지 키우고 느낀점들입니다....

 

 

지금현재의 조각상에는 정말로 답이 안보입니다.

 

조각상의 버프 능력치도 별로고 컨셉자체도 이상해요.

 

제가 생각한 몇가지 문제점을 적어보겠습니다.

 

 

 

첫번째! 모든 조각상의 범위가 너무 좁습니다.

 

쿨은 길고 범위는 좁으니까 퀘스트 깰때는 아예 안쓰는게 당연한거고

 

인던 돌때는 써봤자 어그로 관리하고 무빙하다보면 벗어 나게 돼있습니다.

 

잘 깔아도 금방금방 잡고 지나가는 인던 특성상 이득을 볼수가 없습니다.

 

지금 범위로는 조각상 업고 다녀도 시원찮을 것 같네요ㅠㅠ

 

 

 

두번째! 보스전에도 쓸모 없습니다.

 

얼핏 생각해보면 보스전에는 그래도 범위 안에서 효과받고

 

효율 낼 것 같죠?? 

 

아뇨 그렇지 않습니다. 거의 모든 보스들은 한곳에 있지 않아요.

 

그래도 조각상들 한곳에 모아서 만들고 그쪽으로 보스 살살 유인하면 될 것도 같지만

 

여기서 어이없는게 보스가 스킬쓰거나 툭툭치면 조각상 사방으로 멀리멀리 날아갑니다.ㅋㅋㅋㅋ

 

버그인건지 일부러 이렇게 만든건지 저는 이해하기 힘듭니다ㅠㅠ

 

그래서 마음편하게 보스전에도 조각상들 그냥 안씁니다.(어떻게든 써먹을려고 고민하다가는 머리빠져요.) 

 

 

 

 

세번째! 조각상 만드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걸리고 도중에 맞으면 취소됩니다.

 

만들어봤자 구린데 만드는 시간이 체감상 2초 이상 걸리고 만들다가 어떤식으로든 한대 맞으면

 

조각상은 생기지도 않고 쿨타임은 또 기다려야됩니다.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아니에요 베리 하이 리스크 베리 로우 리턴입니다.

 

 

 

  

네번째! 지능이나 마법 공격력에 영향을 받는 스킬이 딱 하나밖에 없습니다.

 

부엉이 조각상이 지능이나 마법 공격력에 영향을 받습니다.(그런데 이마저도 구립니다.) 

 

나머지는 지능 1 이나 1000 이나 똑같습니다.

 

부엉이 조각상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전방으로 불뿜는 조각상인데 범위가 넓지도 않습니다.

 

근데 쿨이 105초나 됩니다. 계속 뿜지도 않습니다. 한번 뿜고 쉬고 한번 뿜고 쉬고 이런식입니다.

 

마스터해도 쿨은 그대로고 지속시간은 70초 입니다. 데미지가 쌔면 말도 안합니다....

 

 

 

 

다섯번째! 앞에서 말한 단점들 다빼도 버프 자체가 프리스트의 버프보다 안좋습니다.

 

특히 SP소모량 줄여주는건 썼는지 안썼는지 구분이 안됩니다.   

 

sp포션 하나 빠는게 마나관리에 네다섯배 정도 더 좋고 정신건강에는 대여섯배 정도 더 좋습니다. 

 

쿨이 없고 SP소모량이 적은 스킬은 좋을 수도 있겠지만 궁극적으로 데미지가 더 잘 나오는건 아니니까요.

 

그리고 무적되는 조각상인 아우슈리네 조각상은 

 

한바퀴를 반시계 방향으로 3개의 마법진을 하나씩 천천히 밟으면서 돌아야 하는데

 

사냥 하다말고 이짓을 누가하나요? 그리고 자동매칭 들어가면 이거 아무도 모릅니다.

 

지금까지 이거 조각해놔도 도는 사람 본적 없네요.

 

그리고 사실 지금은 고쳐졌는지 모르겠지만

 

이거 버그 때문에 이펙트는 무적인데 데미지는 그대로 들어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써본지가 한참 됐네요ㅋㅋㅋ

 

 

 

 

버그들이야 솔직히 이 게임에서 거의 컨텐츠나 마찬가지라고 생각하고 하는 중이에요.

 

다른 클래스들도 버그들 한두개가 아니니까요.

 

그래도 스킬을 어느정도는 써먹을 수 있게 해줍시다. 파티 들어가는데 눈치보여서 못들어가겠요.

 

딥린이 보다 더 못한 천민들도 있지만 게시판 특성 고려해서 적당히 징징대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