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릭계열과 전사계열을 키우고있는중에 문득 왜 얘둘은 이게없지? 라는 생각이 들어서 써봅니다.

트오세 모든 직업군중 파란색 아이콘을 가진 직업군이 있습니다
전사-펠타,로델/법사-크리오/궁수-쿼렐/성직자-팔라딘/입니다.

그런데 로델과 팔라딘은 가지지 못한것이 있는데
'방패마스터리'입니다. 
펠타는 블록증가/크리오는 얼음속성저항력증가/쿼렐은 미사일방어 인데 뭐 특별히 저것들이 있어서
엄청나게 오밸이다 이런것은 아니지만 파란색 아이콘을 가진 직업군이라면 가지고 있어야 할것을 
로델과 팔라딘은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로델같은 경우 방패를 착용해야만 사용가능한 스킬이 반이상인데 방패 착용에 대한 보너스가 없으며
(차라리 하플라이트가 더 이득임-양손찌르기의 찌르기와 타격데미지에서 방패의 방어력에 따라 타격데미지가 증가합니다.)
팔라딘 같은 경우 애초에 왜 파란색 아이콘인지도 모를 정도인것 같습니다. 배리어 하나 때문이라면 
프리스트의 스톤스킨이 더 방어적이지 않습니까? 거기다 방패마스터리 자체도 없습니다.

이에따라 솔직히 로델같은 경우는 방패착용시 하플에 있는 방패방어력에 따른 공격력 추가같은 거라던지(방패스킬은 쿨도 적당히 긴데 연타공격도 아니고 스킬 데미지 자체도 낮은편인데 회피이동과 하이킥으로 겨우 먹고 살아가고있는데..)
펜서의 공격성처럼(방패착용x시 공격력 증가) 로델이 방패를 착용했을 때 무언가 효과가 나는 방패마스터리를 추가해야 할것같고 팔라딘의 경우 방패착용시 컨셉을 잡고 마법방어력이라던지 속성저항력이라던지를 추가시켜주는 것이 로델 팔라에 대한 문제점을 조금이라도 해결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