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은 결국 게임이 준비한 컨텐츠 소모를 어떻게 하냐입니다.

시간이 흐른 mmo rpg 게임들은 컨텐츠 소모가 다 되서 저렙존은 사람이 없게 되고 신규 유저 영입이 안되죠.

신규로 들어왔는데 초보존에 사람이 하나도 없다면 게임 할 맛 나겠어요?

그래서 부캐 육성을 위한 유도 이벤트도 하고 그런거에요.,

이번에 임씨네에서 노골적으로 부캐육성을 조장한 패치가 있죠. 팀레벨입니다. 부캐키우라는거에요 팀레벨 올릴려면.


여기까진 회사 및 일반 mmo rpg 게임을 근거로 말씀드린거고 랭초권을 주장하시는 분들의 눈높이를 위한 예를 들게요.

한 패키지 게임이 있어요. 캐릭터도 여러가지고 엔딩 및 루트도 여러가지에요. 이런 겜에서 

랭초권의 의미란 엔딩을 한번 깨면 엔딩으로 가는 루트를 맘대로 변경해서 새로운 엔딩을 볼 수 있다는겁니다.

만약 이렇게 엔딩을 봤다고 칩시다. 모든 엔딩을 본 사람이 다시 게임을 할까요? 안하죠. 미쳤나요 이미 모든 컨텐츠를 소모 했는데 시간 아깝고 어떤 재미가 있다고 다시합니까?

지금 랭초권 주장하시는분들은 이거랑 똑같은거에요. 엔딩을 하나 봤는데 배드엔딩이다. 해피엔딩을 보고 싶은데 다시 하기 너무 귀찮으니까 분기점 초기화 줘서 맘대로 할 수 있게 해줘라.

씨알도 안먹히는 소리하지 마세요. 패키지 게임에서도 이런 패치 하라고 주장하실겁니까? 왜케 생각들이 짧으세요.

당신이 게임 기획자라고 생각해보세요. 랭초권 기획하겠는가. 게임 망치는 지름길을 스스로 택하는겁니다 지금 ㅋㅋㅋ

생각이 어린건지 모자른건지 모르겟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