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class 4~5 왔다갔다 하고있는 완전초보 무과금 유저입니다.

키타산 픽업때 천장 찍을동안 다이아만 2번 나와서 그때 접고 최근에 복귀했습니다. 복귀 이후에도 말뽑만 꾸준히 하느라 SSR서포트카드 풀은 거의 없습니다. (유일하게 쓸만한게 크릭3돌) 

그랜라 하다보니 육성도 할만하고 class 5 유지욕심도 생기게 되네요.

이런 상황에서, 육성 관련 궁금한게 있는데

1. 스피드와 파워의 상관관계가 어떻게 되는건가요?
처음에 접할땐 파워가 스피드만큼 높지 않으면 그만큼 스피드를 낼 수 없다고 알고 있어서 최대한 스피드와 파워가 같도록 육성해왔는데 랭커들 스탯 보면 파워에 비해 스피드가 월등히 높더라고요.. 제가 알고 있는 상식이 틀린건지... 예를 들어서 모든 수치가 같은 경우 스1200 파1200 보다 스1500 파900 이 더 빠르거나 혹은 비슷한 성능인건지가 궁금합니다.. 

2. 중장거리 말 키울때 스테미나가 중요하다고 알고 있는데 원호+힐 스킬 한두개 달렸다고 가정할때 최소 스테미나를 몇까지 올려놔야 하는지를 모르겠어요.. 이것도 각질마다 다른건지.. 저는 중거리는 최소 800, 장거리는 최소 1000정도로 생각하고 있는데 다른 랭커들 보면 힐스킬이 많이 없어도 더 낮게 육성한 말들도 있더라고요. 

3. 중장거리에서 스탯 키우는게 중요한지 그래도 지능을 높여주는게 중요한지 모르겠어요. 카드풀이 워낙 구려서 지능서포터를 채용하면 다른 스탯이 떨어지고, 다른 스탯을 올리려면 지능서포터를 배제해야 하거든요.

꼭 세세하게는 아니더라도 대략적으로 답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