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가내부적으로 혼란스럽고 자꾸 이민이 늘어가며 국가적으로 커다란 위기에 닥쳤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지킬 수 있는 것은 지키고 최소의 필매를 남겨놓는 선에서 필매항을 줄이는 협정이 게임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생각해서 적극적으로 협상에 임했습니다.

폴투 자국민들께 소통이 부족했다는 따가운 비판 달게 받겠습니다. 앞으로 외교적으로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이 협정 이후로도 폴투의 발전을 위한 외교전선에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래는 디씨갤에 올라온 협정문입니다.


안녕하세요. 태평양 1서버 6국 연합대표단입니다.(에스파냐, 오스만, 포르투칼, 네덜란드, 잉글랜드, 명)

지난 1차 필매항 협정(22.11.03)에서 유럽 5국은 무분별한 투자전을 지양하고, 상호 국가의 유저들의 성장을 도모하는 것에 합의하였습니다.

하지만 많은 유저분들도 인지하고 계시듯 동아시아 3국의 등장과 성장, 유명무실한 득규국(중립국)의 점유율 패치 등 예전과 상황이 달라졌습니다. 결정적으로 유저들의 두캇 획득량이 눈에 띄게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기존의 필매항으로 인해 투자 욕구가 저하되고 있다고 저희들은 판단하였습니다. 또한 대항해시대 오리진이 출시한 이후, 고착화된 콘텐츠들과 플레이는 많은 유저들을 떠나게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태평양 1서버의 모든 유저들이 투자전과 게임에 작은 활기를 되찾고자 하는 바람으로 6개국 지도부들은 각국에 필요한 항구를 대폭 축소시킨 협정안에 타결한 바, 이를 발표합니다.

#. 태평양 6국 연합 대표단의 협정문

1. 이번에 체결된 필매 협정문은 그간 있었던 연합 협정이나, 국가 간 협정보다 최우선시된다.

2. 이번 협정에서 결정된 항구를 협정항이라고 부른다.

3. 협정항은 깃과 시장이 동일 국적이 원칙이나, 상호 협의 하에 깃을 타국에게 임대해줄 수 있다.

4. 만약 어떠한 이유를 막론하고 타국의 협정항의 시장 혹은 깃을 빼앗을 경우, 6국 연합이 협의를 통해 해당 국가에 대해 제한 없는 보복을 가한다.

5. 협정에 참여한 국가들은 자국 협정항을 계속적으로 관리해서 혹시 모를 개인의 시장 칼찌를 사전에 대비한다.

6. 협정국 간 협정항은 협정국 사이에는 최저관세로 고정한다.

7. 본 협정은 이후 월마다 재논의를 통해 협정 참가, 협정항 개수를 조정할 수 있다.

8. 이 협정은 발표된 날짜(2022/3/4)부터 효력을 가진다.


#. 협정항구

에스파냐- 뤼베크 카라카스 핀자라 호베 자카르타 베라크루스 믈라카 반다 아바나 비스뷔(10개)

오스만 - 수이 마라카이보 타간로크 메리다 사우스사이드 카카투와 케르치 코콜라 고치 팔렘방(10개)

포르투갈 - 그단스크 트루히요 빌렘스타트 디우 프레이노코르 마카사르(6개)

잉글랜드 - 카르타헤나 딜리 롭부리 판디체리 상트 (5개)

네덜란드 - 포르토벨로 포를 암본 홀로 스톡 (5개)

명 - 가리 타이난 쿠칭 (3개)


#. 본 협정에 합의한 6국 외교단 일동은 이와 같습니다.

에스파냐 - usa, 세연핑

오스만 - 레이멘, BNPP

포르투갈 - 멸콩, 가자주류

네덜란드 - 봄빛, 태극단

잉글랜드 - 다크붐, 샤한샤

명 - 담배, 원장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