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가 만들어지기 전에 작가가 생각한건 "대항해시대" 모티브 바탕으로 이 세계에서는 "대해적시대"라고 적고!
원피스 캐릭터들중에 실존 인물 해적을 모티브로 삼은것들이 많다고 한다. 루피 동료중 "롤로노아 조로"가 대표적!

해적과 르네상스등등 해상 모티브로 삼은 만화 애니 또는 캐러비안 해적으로 했으면 빠져나가는 유저 사단도 없다.

특히 "프랑수아 장 롤로네" 항해사도 있었다면 여기에다가 "롤로노아 조로" 의상 스킨 씌워서 조로 역할도 해주고!


루피가 앤 보니를 만났는데 갑자기 "쥬얼리 보니"로 보인다던가 아니면 다른 차원으로 따라왔다는등등 이런거?



던전 앤 파이터와 킹 오브 파이터즈 콜라보가 선녀였다. 레오나 하이데른은 메탈슬러그에도 출현까지 했었는데!
던파에 등장하는 카르텔 병사 몬스터들이 메탈슬러그 시리즈의 적들중에 군인 모덴군 같이 생겨먹어서 그러니..

https://www.youtube.com/watch?v=o1ot7VR642M




던파는 비공정 이라는 대항해시대 패러디 광고 이벤트 했었는데 여기에 끌려서 온 사람중 1명입니다.
이렇게 생각해보니.. 비공정 있는 창세기전은 차라리 던파로 갔어야 알맞을꺼 같네요.
카곤이 쓰는 마가타 비공정인가? 베히모스 던전으로 진입할때 이거에 탑승하고 가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