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지도 보면서 매각지 연구하다가 글도 써봅니다.

1위. 왐품

보라색 재료 모으는곳부터 마을까지 거리도 괜찮고 재료 모으기도 굉장히 수월합니다. 
백금(귀금속) 월햐향(향료) 1:1 비율로 적재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500개정도 모아서 가시면 됩니다.
매각은 노란색이나 초록색 루트로 가시는걸 추천드리며 아무런 행사 없어도 개당 12만원 이상 가능합니다.

2. 과라나

재료모으는곳, 매각항 굉장히 심플하고 재료 모으기도 쉽습니다. 매각항은 동남아보다 더 좋은곳도 있지만 아무래도 서브로 하는 곳이다보니 심플하게 동남아에 파시는걸 추천합니다.
노니(의약품) 안식향, 망고스틴 2:2:1
동남아에서도 개당 7만원 이상 가능합니다.

3. 네베르스로이드(+운철)


우선 재료 모으기 쉽고 마을까지 거리는 짧은데 파는곳이 좀 멀어요. 
세비야, 암스테르담 등 수도에서 재료를 살 수 있어서 재료가 많이 모이고
자작나무를 거쳐서 만들어져서 생산량이 매우 많습니다.
동아시아 타이난, 수이에서 6만원 이상 쳐주긴 하는데 ..
파는곳부터 다시 재료 모으는 곳까지의 동선이 안좋습니다.
 
가뭄이 떴을 때는 운철이 가능한데 운철은 개당 12만 이상 가능하고 운하를 타고 올라갔다 내려오면 동선도 짧고 괜찮습니다. 운철 한정 왐품 비벼볼만 합니다.

번외. 독수리깃털


동선이 매우 지저분하네요; ㅋㅋ 보라색 루트로 풀케, 초록색으로 과라나 모아서 노란색 루트로 가시면 될 듯 합니다.
실제로 제가  안해봐서 평가는 보류 ㅠ

지극히 개인적인 글이었습니다. 지도로 매각항 거리 대강 그려보다가..  함께 공유해봐요 욕은 자제 ㅠ

미세먼지팁 
1. 제가 1순위로 놓은 왐품은 향료, 귀금속만 담으면 되서 향료 , 귀금속 스왑함대 만들어서 쓰고있습니다.
2.주간 국가 기부 1위를 찍으면 후원가라는 칭호를 주는데 구매수량 15% 증가라는 매우 좋은효과를 줍니다. 이걸 얻으셨으면 후원가 칭호로 재료를 모은 후 근하신년 칭호로 바꿔서 마을에 가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