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과금제라 쓰고 제대로  읽으면 아주 저렴한 과금제.

 

대한민국에서 LOL이 성공하는 이유라면 딱 그 이유가 아닐까요.

 

재미야 분명 있긴 한데 게임순위 1위 할정도로 재미있다라고는 보지 않습니다.

 

 

오히려 치열한 경쟁속에서 멘붕과 육두문자가 남발하는 상황을

 

현재 정도 인원이 좋아한다라면 다들 M&M 이죠. 어?

 

 

그런데도 지금처럼 성공하는 이유라면 제가 봐도 합리적인 또는 저렴한 과금제 같아요.

 

이래서 다른 게임들이 도전하기도 힘들테고 해결법도 어려운게 아닐지요.

 

 

리니지가 좋다라고 해봐야 현 시점에서 제대로 게임판에 참가하려면 현질 60만원은

 

기본으로 해야 할테고(이건 예측이라 하시는 분들 지적이 필요할듯) ,

 

 

그렇다라고 해서 다른 RPG게임도 정도차이만 있다시피 하지 뭐 방향도 틀린게 없고,

 

부분유료화 게임은 일정렙이후 질릴 정도로 부어야 하고.

 

스타2는 정품 가격이 얼마죠? 오히려 스타2가 저렴한게 맞는건가...

 

 

결국 선택지가 없네요.

 

LOL을 이스포츠로서 시청하는 사람이 비율에 비해 적다라는 주장도 나와서 써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