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직업군이 간결한것도 좋지만 세분화 된것도 좋겠다.
성직자 계열
클레릭(성직자:힐),프리스트(사제:버프),칸나기(신관:결계)...
전사 계열
가디언(방패병:탱),사무라이(검사:딜),어쌔신(암살자:극딜)...
마법사 계열
엘리맨탈(원소술사),인챈터(부여술사),네크로맨서(부두술사)...

아처는 전사계열에 들어가는게 맞다고 느낀다.
탱,물딜,힐,마딜로 본다면 어쌔신은 극 물딜이고, 사무라이는 마딜성향이 조금 있는 물딜이 되는 그런것.

3가지 계열로 나눴지만 사실 전사계열과 마법계열 두가지로만 나눠도 좋을것 같다.

2.모든 경험이 경험치를 줬으면 한다.
새로운 지역, 스킬, 몬스터를 접하면 경험치를 준다던가.
전문직업을 연마하면 전문직업 숙련도와 캐릭터 경험치가 같이 오르는등 너무 닥사,닥퀘,닥던전 없이도 레벨링이 어렵지 않을정도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