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덤박스는 도박이 아니라 뽑기가 맞습니다.
도박과 뽑기의 차이점은 환금성이죠.
환금성은 시장이 존재해야만 가능합니다.
그런데 시장이 존재한다면 랜덤 박스의 문제 자체가 사라집니다.

그런데 정작 게임 회사는 시장 자체를 안 만들죠.
뭐하러 쓸데없이 도박 시비 같은 복잡한 문제를 만들겟어요.
환금성만 없으면 그냥 뽑기가 되는데 말이죠.
(계정 거래 예시가 잘못된 건 모바일 게임에서 계정 거래 자체가 게임사에게 피해를 입히는 겁니다.)

처음부터 랜덤박스는 도박이 아니라 뽑기인 건데,
왜 자꾸 이걸 도박이라고 칭하는지 이해가 안 됩니다.

아예 랜덤박스와 똑같은 일본의 '가챠폰'이라는 말 자체가 캡슐에 넣어 판매하는 완구품에서 나왔습니다.
한국에서는 이걸 뽑기라고 하고 있고요.

랜덤박스는 도박이라는 말보다 뽑기라고 하는게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