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넥슨 ID를 누군가 계속 로그인을 시도하면서,

실패초과횟수를 10회를 넘어 10분간 로그인을 중단한다는 잠금상태가 되는거 아닙니까.

 

그래서 1588-7701로 직접 전화문의를 드렸습니다.

 

그러자 넥슨에서는

회원님 ID를 잠시 이용이 불가능하도록 차단하는 방법밖에 없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제가 이렇게 말했죠.

 

만일 ID를 몇일간 차단한 이후에도 계속 이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면 어떻게 하죠?

그러다가 만일 해킹이라도 당해서 게임머니나 아이템이 털리고, 넥슨캐시가 털리면 어떻게 하죠?

 

그러자 넥슨에서는

그 경우 게임마다 복구정책은 달라 복구를 받을 수 있는 것도 있지만,

일부 게임의 경우 복구를 받을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넥슨캐시의 경우 정책에 따라 복구는 힘듭니다.

 

저 같은 경우 예전에 넥슨캐시가 몇만원이 털렸었는데요.

그냥 조용히 넘어갔습니다.

 

그런데 요즘 들어 계속해서 아이디 잠금상태가 발생하고,

게임이나 넥슨홈페이지 이용 중 '다른 컴퓨터에서 로그인을 요청하여 로그아웃합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다보니

불안해서 상담전화를 했습니다.

 

특히 저는 넥슨스틱(보안스틱)과 넥슨 U-OTP 까지 이용을 하고 있으며,

비밀번호 또한 변경을 할 수 있는한 계속해서 변경하고 있습니다.

 

일단 상담전화는 종료하고, ID 접속 차단을 아직은 하지 않겠다고 했는데요.

만약에 넥슨에서 제시한대로 ID 접속 차단을 한 뒤로도 이와 같은 일이 발생하더라도

넥슨 측에서는 해줄 수 있는 방법이 없다고 합니다.

 

넥슨은 최근 메이플스토리 해킹과 관련해 넥슨포털이나 다른 게임에는 큰 문제가 없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최근 들어 이와 같은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하여 게임을 이용하는 입장에서 굉장히 불안한 상황입니다.

 

보안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한 넥슨에서는

이와 관련해 복구를 해줄 수 없을 뿐더러, 우리 측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은 단 한가지 'ID 일시 차단' 뿐이라고 하네요.

 

차라리 넥슨 ID라도 바꾸고 싶은 심정이지만, 불가능하지요.

 

답답할 따름입니다.

 

넥슨 게임을 아주 많이 이용하는 넥빠로써,

불안해서 게임 하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