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전세계가 다하는데 우리만 안하고 우리만 까다롭다고 하시는분들 많습니다..(우리만 안하면 남들 다하는 데 쪽팔린가봄)

 

우선 현금경매장이 생기면 게임사가 유저들간의 현거래를 인정하고 유저들간의 생긴 케쉬는 환전해주는게 합법이 됩니다..

 

자 그럼 이걸 악용하는 예상 시나리오를 생각해봤습니다..

 

우선 듣보잡 허접한 온라인(mmo/케주얼/슈팅/기타등등 장르는 보드게임만 아니면 상관없음)게임 하나 만듭니다..

 

사냥을 하던 총질을 하던 슛을 넣던 정해진 룰대로 아이탬을 획득합니다..

 

일반유저로 가장한 브로커들이 아이탬을 케쉬로 매입해줍니다...

 

아이탬판매해서 쌓인 케쉬는 게임사가 환전해줍니다..

 

브로커들도 게임사에서 케쉬를 충전(실질적으로 돈이 오간거처럼 조작)해서 아이탬을 매입했으니 브로커라는 증거를 확보하지 못하는한 대책없습니다..

 

웹상으로 은밀하게 광고하고 전국 pc방돌면서 새로운 온라인게임이라며 과금은 시간당 3000언이지만 pc요금을 5천원 받으면 된다고 잘 구슬립니다..

 

아이탬드랍은 95%는 돈 안되는걸로 구성하고 5%정도만 몇천원부터 몇십만원까지 구성하면 됩니다..

 

운좋은 5%는 하루에 몇십만원에서 몇백도 벌 확률이 있지만 운없는 95%는 시간당 3천언씩 게임사를 가장한 도박사에 빨립니다..

 

물론 pc방도 시간당 2천언정도 먹습니다..

 

이게 소문나고 점차 확산되면 골목마다 2007년도 성인pc방 마냥 현거래 전문온라인 게임 pc방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뒤늦게 법을 다시 만들려고 해도..

 

우리에겐 "FTA"라는 장벽이 있습니다..

 

라쳇조항....두둥~~~~

 

ps//

 

시간당 개발사가 3천언 벌면 판이 작다 싶다고 생각하실분이 계시고 그정도면 도박꾼들이 안몰릴거라고 생각하실분이 계시거라 생각해서...

저게 입소문 타고 유저가 늘면...

도박처럼 변질시키기 쉽습니다..

vip 전용서버를 하나 만들면 됩니다..

시간당 만원짜리 케쉬탬(시간 다 되기전에 재구입 안하면 해당 서버에서 강퇴조치됨)판매하고 드랍률 좀 올려주고..

pc방은 그냥 게임 가맹한것뿐이고 개발사는 케쉬탬 만들어서 vip혜택준거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