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ijeju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226868





영상 내용 요약 -
공사비 부풀리기 의혹에 대해서도
"아파트 세대수가 1630세대에서 1422세대로 줄었는데, 총 사업비는 그대로다 비밀협약서의 208세대 축소로 1채당 8000만원이 부풀려진 것"
이라며 "이는 약 1100억원의 초과이익 발생을 은폐하고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기사중 일부 발췌-
"결국 이건 당시 의사결정에 책임졌던 원희룡 전 지사가 설계했다고 보여지는데, 도청의 제안서 평가 과정에서 평당 분양가 1150만 원을 제시한 업체가 탈락한 것을 보면 상당한 의구심이 들지 않을 수 없다"면서 원 전 지사에 해명을 촉구했다. 

오등봉 사업에 대한 논란은 지난 4월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에 문제가 있다는 의혹에서 시작됐다. 당시 제주도는 제안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우선협상 대상자 선정 절차를 밟았다. 평가 심사에서부터 제주도는 현재 사업자가 1위였다고 밝혔었지만, 최초 평가에서 다른 업체가 1위였던 것으로 추후 확인됐다. 

당시 탈락업체가 제기했던 중앙행정심판위원회의 재결서에 따르면 행정심판위의 조사 결과 1위는 A업체였고, 2위가 현재 오등봉 사업자인 '호반컨소시엄'이었다. 

두 업체의 점수차는 상당했지만, A업체가 '제출서류에 간인이 몇 곳 찍혀 있어 평가대상에서 제외' 당하면서, 2위였던 호반이 1위가 됐다.

점수로는 1위였지만 제출서류에 간인이 찍혔다는 이유로 탈락한 A업체 관계자는 억울함을 호소하며 행정 소송을 예고하기도 했다. 



분양 세대수를 줄이고 예산을 그대로 두면
당연히 세대당 들어가는 예산이 저절로 늘어납니다
참 창의적으로 해먹는 방법일까요
이러다가 결국 전국의 부동산 개발건에서
용도 변경 혹은 예산 부풀리기 전주 조사로 이어저야 한다고 봅니다

쉽게 인허가권자 지방 자체단체 장들이 개발 허가해준 건
모두 조사 필요한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지방 자치단체 장들의 인허가권에 대한 문제제기는
거의 없었다고 보여지는데
공공건설단가 공개와 더불어 지방자체단체의 인허가권 사용에 대해서 모두 공개 필요성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