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벤입니다.

스마트폰의 대중화 이후로 많은 인벤 회원 분이 모바일 기기를 통해 인벤을 이용해주고 계십니다. 이에 발맞춰 인벤에서도 모바일 페이지의 지속적인 편의 기능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다양한 의견을 듣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하나로 인벤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는 웹진 모바일 페이지(https://m.inven.co.kr/)를 개편했습니다. 기존에는 다소 복잡하게 보일 수 있던 첫 화면을 간소화하는 한편, 출석체크나 인벤마블처럼 매일매일 방문해서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기능이 PC에 비해 불편하던 점도 다소나마 개선하였습니다.

웹진 모바일 페이지의 변경점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이번 변경과 함께 소소하나마 회원 여러분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되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이벤트 바로가기



■ 웹진 모바일 페이지, 어떤 부분이 달라졌나요?

이번 변경에서 가장 크게 바뀐 부분을 꼽자면 첫 화면에서의 인상입니다. 기존에 모바일로 웹진을 이용하셨던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첫 화면부터 기사나 콘텐츠가 다소 과하게 노출되는 것은 가독성이나 꼭 읽어야 할 내용을 파악하는데 어려움을 줄 수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이런 점을 고려해, 가장 처음 접하게 되는 화면은 가시성과 주요 기능으로의 접근성을 중점적으로 신경 썼습니다.


▲ 변경된 웹진 모바일 페이지


상단 메뉴와 붙어 있어서 잘 인지되지 않던 검색바를 눈에 띄게 하면서, 인벤의 주요 콘텐츠라고 할 수 있는 뉴스를 비롯해 주요 메뉴로 갈 수 있는 퀵버튼을 검색바 하단에 배치했습니다. 퀵버튼의 뒤쪽 항목들은 최근 방문한 커뮤니티로 연결되기 때문에 웹진 페이지에서 자주 방문하는 커뮤니티로의 이동 역시 쉬워진 형태입니다.

퀵버튼 아래에는 주요 뉴스들의 배너와 함께 인벤마블, 출석체크, 이벤트 메뉴로의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해당 메뉴에서는 인벤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나 아이콘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이니, 베니, 제니 등의 포인트와 회원 레벨을 올릴 수 있는 경험치 등을 얻을 수 있으며, 특히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다양한 현물 상품의 기회도 있으니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하 메뉴에서는 주요 커뮤니티에서 실시간으로 화제가 되는 게시물, 코스프레 갤러리, 게임 평점, 투표 등 흥미 요소가 되는 콘텐츠들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이러한 구성은 이용도를 고려해 지속적인 개편이 이뤄질 예정입니다.


▲ 메인에서 스크롤해서 주요 콘텐츠를 보거나 스와이프해서 각 메뉴로 갈 수 있습니다


물론 기존과 같이 뉴스 등의 콘텐츠를 선호하시던 분들도 계실 텐데, 첫 페이지에서 화면을 스와이프하면 뉴스, 커뮤니티, e스포츠, FUN, 쇼핑 등 기존 웹진에서 이용할 수 있던 콘텐츠들을 좀 더 개선된 화면으로 이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인벤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 드리며, 좀 더 편리하고 좋은 이용 경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웹진 모바일 페이지 개편 기념 이벤트!

웹진 모바일 페이지 개편을 기념해 소소하지만 행복을 공유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벤트는 9월 1일부터 9월 15일까지 진행되며, 9월 16일 당첨 공지 후 쪽지를 통해 개별적으로 상품인 문화상품권 코드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각 이벤트는 모두 응모 가능하나 중복으로 당첨되지 않으며, 부정 응모가 확인되는 경우 응모 및 당첨 대상에서 제외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이벤트 하나! 웹진 모바일 메인에서 본인 인증하기!

◇ 응모방법 : 웹진 모바일 페이지(m.inven.co.kr)에 접속 후, 왼쪽 상단에 있는 햄버거 메뉴 버튼을 눌러 본인의 닉네임이 보이도록 인증 스샷을 찍어 댓글로 올려주세요! 추첨을 통해 총 20분께 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드립니다! 인증 참가자 전원에게는 50베니를 드립니다!

◇ 응모 예시

▲ 웹진 모바일 메인에서 본인 닉네임이 나오게 스샷을 찍어 댓글로 달아주세요!



▶ 이벤트 둘! 달라진 웹진 모바일 페이지 퀴즈!

◇ 응모방법 : 달라진 웹진 모바일 페이지에 대한 내용이 잘못된 것을 골라 아래 투표툴에 투표해주세요.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분께 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드립니다! 투표에 참여만 해도 10베니는 무조건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