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유튜브 영상에 달린 댓글들임

◇ 저에게 부여된 역활을 책임진다는것인데.. 이상한 책임을 물어본듯해서  이재명도 기분나쁘고 ..오해한듯하고 또 그걸 이렇게 몰아가네요? .. 정말 한부분만 보지말고 정확히 봐야겠네요 사실 저도 이재명 싫지만 ... 이상해요

◇ 본인이 경기도지사로서 맡은 역할을 책임지고 열심히 하겠다는 말을 한건데 책임질 일(잘못)을 했으면 책임지겠다고 한 걸로 호도하네. 오히려 이재명 악마화가 이런식이구나 알게됐습니다. 언론들도 정책에 대해 질문해야지 저질스런 질문이나 하고 반성하세요

◇ 이때 이재명 예의 없다고 하던 분들, 이때 저질 질문하던 기자들 개혁을 못해서 현재 이 모양 이 꼴이 난 겁니다. 여배우 스캔들이 대한민국의 미래나 경기도랑 진짜 상관이 있나요? 예의는 지킬 필요가 있을 때 지키는 겁니다.

◇ 부여된 권한에 데한 책임을진다는 뜻인것같은데 .....왜 ??

저 책임의 의미가 당선후 도지사를 할때 책임질 부분 아님?

◇ 앞에서 책임지겠다는 이야기는 국민의 도구로써 일 하면서 책임감 있게 책임을 지겠다. 이런 뜻으로 발언 한거고
TV조선과 인터뷰때 개 빡쳐서 JTBC 인터뷰때 책임질 부분 이라 질문 한게 김부선 이야기인줄 알고… 유체이탈 했네… 결국 TV조선이 사람 약 잘 올려 놓았네 ㅋㅋㅋ

◇ 이재명후보가 얘기한 '책임'은
도지사로서의 행정적 역할과 책임을 얘기한거잖아.
앵커들 질문은 여배우 관련 책임을 추궁하는 듯 하니.... 당선자 첫인터뷰인데 여배우 관련 얘기하지 않기로 하고 사전 인터뷰에서 약속해놓고, 앵커가 해버리니 누구라도 화가 날 수 밖에 없지.

◇ 도지사로서 책임을 다하겠다는 것을 말꼬리를 잡고, 
책임질 일이 있으면 책임질 것이라고 했는데 그게 뭐냐고 추궁하는 식으로 물으면 그게 과연 순수한 질문일까?

◇ 문맥을 보면 도지사로서의 책임을 말하는 것 같은데 아나운서는 그것을 다르게 해석한 것 같습니다.

◇ 부여된 권한에 데한 책임을진다는 뜻인것같은데 .....왜 ??

◇ 저 책임의 의미가 당선후 도지사를 할때 책임질 부분 아님?

◇ 권한만큼 책임지게 일하겠다는건데 ㅋㅋㅋ

◇ 누가들어도 도정에대해서 책임지면서 임하겠다는말로 들리는데 악의적으로 토막내서 이상하게만들었네. 펙트체크해주길

◇ 전후상황 완전 이해됩니다
기사 제목이 이래서 중요하구나
싶을정도로 무거움을 절실 느낍니다



1) 동음이의어 책임의 2가지 뜻.

책임지다: 임무에 열중하다
책임지다: 불이익받겠다.

동음이의어 배의 여러가지 뜻
배 : stomach, boat, pear2) 여배우관련 질문 안하기로 약속을 함.
-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기자가 김부선스캔들을 묻는데 이잼 바로옆에
김혜경여사가 곤혹스런표정으로 웃고 있으심. 이날은 취임을 축하하고
업무시작전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인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말하는 자리임.
약속을 깬 상황에서도 집요하게 계속 물어보고 나름 웃으며 해당인터뷰를 잘 넘김.
(아래 링크로 영상 확인바람.)

3. 가정해서 말한적도 없음.
- 가정법(IF ~ THEN ~ : A을 하면 , B를 하겠다)의 표현을 쓴 적이 없다. 없는걸 존재했다고 하는것이 거짓말이다.

https://www.inven.co.kr/board/webzine/2097/2383008



어제 오늘 정말 많이 들어오셨던데요
매일 정기적으로 눈팅하다보니 비포/애프터를 느낄수 밖에 없어서 어제 오늘 유입이 많은것을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들께선 분명하고 확고한 입장일겁니다.
여러분은 대놓고 방송에서 거짓말해놓고 몇초뒤에 지가하지않았다고 잡아뗀다고 느꼈고기억하고 계실겁니다.

근데요.
하지않았어요.
없었던것을 있다고 할수 없지 않습니까?
저는 말재주가 없어서 여러분들을 설득할 재주도 없고 아무것도 없는 소시민입니다.
그래도 원하는 것이 있는 쪽에서 먼저 요청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당당하게 요청합니다.

가스라이팅 하지 말아주세요.
정치공학적으로 표 계산해서 너가 이렇게 해야 표는 더 받을텐데 훈수하지 말아주세요.
왜냐고요?

저는 개인입니다. 정치공학적으로 표 계산하는거도 정치인의 영역이고, 정치인에 대한 이미지 신경쓰는것도 정치인이나 보좌관의 할일입니다. 제가 신경쓸 거리가 아닙니다. 저는 제가 지지할만한 후보가 저만의 이유가 있어 지지하고, 결과에 상관없이 제가 주인이 되어 제가 원하는 세상을 만들어가기위해 도구를 선택한것 입니다. 저에게 정치인은 당신이 시키는대로 하기위한 볼모가 아닙니다.

가스라이팅 하지마세요.
씨알 2개만큼도 안먹힙니다.

지지자가 이러니까 니네 후보가 #### 되는거야. 라고 저한테 책임전가 시도하지마세요.

훈계질도 하지말아주세요.
각자 자기 역할이 잇는겁니다. 각자가 자기역할에 충실하면 아무 문제없는거고요. 이만 마치겠습니다.

p.s. 확인해보니 레이아웃이 꼬였네요.
글 작성후 피드백이나 모바일 테스트를 놓침으로써 불편 드린점 사과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