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같이 보고 싶은 유머 글이나 이미지를 올려보세요!
URL 입력
-
감동
일용직 근로자의 로또1등 당첨 후기
[26]
-
유머
건국훈장 취소
[24]
-
계층
폐지 줍줍
[4]
-
계층
마음속 최고의 프리킥
[18]
-
사진
약혐) 한국 자연의 균형자
[20]
-
계층
ㅇㅎ) 고양이 항공캠
[24]
-
유머
결혼 뒤 황당해진 블라누나
[33]
-
연예
전설의 서울우유 사행시 극대노 사건
[10]
-
계층
난생처음 K-메이크업 받아본 미국의 유부녀.
[28]
-
계층
ㅎㅂ) 국군의 밤을 폭파 시켰던 누나
[34]
URL 입력
|
2026-01-03 22:13
조회: 1,404
추천: 9
일기) 챗지피티 이미지 생성을 처음 써봤어요.나) 예전 TV브라운관이나 CRT모니터의 RGB방식의 점 하나인 빨강색을 확대해서, 현재 자유롭게 표현되는 장면 전체를 빨강색이라고 우기는 장면을 풍자하는 관점으로 작성해줘. AI) TV에서 송출하는 장면을 돋보기처럼 확대하여 자세히 들여다보면, 화면은 더 이상 장면이 아니라 점들의 집합이 된다. 그중 하나, 유난히 성실하게 빛나는 빨강색 점 하나를 콕 집어 확대한다. 그리고 선언한다.
그 순간 풍자는 완성된다. 숲(전체맥락)은 사라지고 나무(핵심요지)도 아니다. 이제는 나뭇잎(재료)의 세포 하나가 전부다. 수백만 개의 RGB 점들이 서로 보완하며 만들어내는 장면에서 맥락, 흐름은 “너무 복잡하다”는 이유로 잘려 나간다. 대신 확대된 빨강 점 하나가 단상에 오른다. 전체를 설명하기엔 터무니없이 작은 근거지만, 목소리만은 전체 화면 크기다. 더 우스운 건, 최신 디스플레이처럼 자유롭고 다층적인 표현이 가능한 시대일수록 이런 주장은 더 당당해진다는 점이다. 색은 섞일 수 있고, 의미는 겹칠 수 있으며, 장면은 보는 위치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데도 말이다. 그럼에도 빨강 점은 고집한다.
이 풍자는 결국 질문을 던진다. 우리는 지금 전체 화면을 보고 있는가, 아니면 누군가가 확대한 점 하나를 화면 전체로 착각하고 있는가. 그리고 혹시, 우리도 각자의 손에 현미경 하나씩 쥐고 있지는 않은가. 나) ... 풍자하는 관점으로 이미지를 작성해줘.
#확대는왜곡 #파편정보 제 무의식까지 캐치한 것 일까요? 부분 사실을 전체사실로 치환하는 자에 대한 비판, 다양성에 대한 존중과 필요성, 숲과 나무를 언급한 관점차이, 인과관계라든가 배경이라든가 여러개의 요소들은 단번에 받아들이기엔 너무 복잡하기에 한 가지가 단상에 오른다는 점도 꽤나 통찰적이라고 보았어요. 특히, 현재 서 있는 위치에 따라 관점이 달라진다는 점은 어릴적부터 프로필 같은 공간에 적어놓을 정도로 중요하게 여기던 생각이었기에, 챗지피티가 제 취향을 잘 안다는 느낌까지 받았어요. 돋보기처럼 사안을 디테일하고 자세하게 들여다 볼 때 발생하는 맹점, 놓치는 시각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 싶었습니다. 현장 지근거리에서 나무를 보는 동시에 원거리에서 나무의 합을 바라보는 2개의 관점이 필요하고, 관점뿐만 아니라 판단재료 에서도, 한 가지로써 판단할게 아니라 양팔저울에 2가지를 달아보는 상대평가가 필요하고요. 첫 사용의 신기함에 여러가지를 느낀바, 이렇게 사용기라는 후기를 쓰게 되었습니다. 개똥철학이라 느낀분들께는 불편함을 안겨드려 죄송하며,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s. 이미지얻으려 들어간거라 첫 주문은 실수였는데, 이미지 받고나서 나중에 챗지피티 답을 읽다보니 신기해서 들고 옴. AI처음 써봤냐라고 놀릴분들도 있을것 같은데요. 약간 원시인이 된 기분이긴 합니다 ㅎㅎ
EXP
1,093,198
(59%)
/ 1,152,001
초 인벤인
불환인지불기지,환부지인야 豕眼見惟豕,佛眼見惟佛矣(시안견유시,불안견유불의) *오이갤이 안티 패미화가 된 이유 1. 2017년 5월 문재인 정부가 출범 하고 불과 두 달만에 '여성징병청원' 사건이 벌어짐. 당시에 오픈이슈갤러리부터해서 오유,보배드림,뽐뿌,웃대 등등 조회수가 높은 대부분의 커뮤니티 사이트에 청원 독려글들이 엄청나게 도배가 되기 시작함..물론, 일간베스트는 무려 3차 4차까지 반복적으로 청원 독려하자는 글들이 반복적으로 발생함. 정말 대대적으로 이슈화를 시킨 것이 일간베스트 및 보수세력 전체의 작품. ![]() 2. 그러더니 오이갤에 저런 도배성 글에 대한 성토와 문제점을 지적하는 회원들이 발생하자 대깨문 해 가면서 정말 많은 가짜 오이갤 회원들이 실제 오이갤 회원들을 공격하기 시작하면서 허위 광고 신고, 댓글로 시비 걸고 욕설 나오면 바로 신고처리, 등등 대규모로 테라포밍을 시도함. 3. 그리곤 그 엄청난 인원을 이용해서 오이갤을 '안티패미화' 작업에 돌입함. ![]() 그리고는 실제로 저 상황이 되어 버림. 4. 실제 인벤 오픈이슈갤러리에서 자행된 그들의 안티 패미화 테라모밍 과정 특정 집단(메갈)이란 존재에 대해서 반복적으로 문제점을 강조 그 특정집단은 패미니스트들의 집합체로 반복적으로 강조(메갈=패미 공식 성립) 패미니스트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을 갖은 대부분의 진보세력 정치인들을 타겟으로 공격하기 시작 (이 와중에 보수세력 패미니즘 지지자들에 대한 공격은 제외) 5. 일반적인 무개념 여성의 글까지 패미의 글로 둔갑시키며 반복적으로 강조 6. 심지어 박근혜 정부에서 발생한 패미 정책까지 현 문재인 정부에서 시도한 것처럼 허위로 꾸밈 7. 2020년 4월 15일 총선에서 보수세력이 실패하자 그동안 오이갤에서 반복적으로 안티패미를 강조하던 회원들이 크게 줄어듬 8. 실제 그 특정 집단(메갈)은 일간베스트 회원들이었다는 것이 뒤늦게 판명 https://www.youtube.com/watch?v=U3wLw1oi7EU ![]() ---- 정보가 넘치는 시대의 권력은 정보해석권을 가지는 쪽이 가지죠. 대표적인 것이 언론이구요. '언론은 사실만을 말한다'고 확신하는 순간 나의 권력은 사라지는 것입니다. by santorini. ---- https://www.dokdo-takeshima.com/ ![]() |

레몬과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