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같이 보고 싶은 유머 글이나 이미지를 올려보세요!
URL 입력
-
계층
공황장애인줄 알고 병원갔는데 "공포장애 판명받았습니다"
[53]
-
유머
가격 개박살 중이라는 피부미용 시장
[31]
-
계층
국립중앙박물관 로비의 비밀
[11]
-
유머
ㅎㅂ)비가 내리고
[38]
-
지식
ㅇㅎ) 집에서 간단히 할수있는 거북목 테스트.
[64]
-
계층
벽지도배를 우습게 본 사람의 최후
[33]
-
연예
쵸단 인스타 사진 업로드 근황
[22]
-
유머
1티어 역술가 VS 과학자
[72]
-
계층
완벽한 저녁 밥상 이길수있나요 !!
[12]
-
유머
ㅎㅂ)가능?
[16]
이미지 업로드중입니다
(1/5)
URL 입력
ㅇㅇㄱ 지금 뜨는 글
|
2012-11-24 22:44
조회: 24,171
추천: 4
남 부모보고 애미애비라고 해도 욕이 아닌건가요?
00 제로벨 어멍은 잘 계십니까?? 안부 전해주시구요. 뭐 이것도 욕이라 생각하시겠지만. 초딩들이 애비애미를 주어로 뒤에 비난하는 서술어를 붙이는데 그걸로 '애비애미'가 그 자체로 욕이라는 상식은 잘못된거라 생각합니다만... '표준어'의 의미와 사람들이 다르게 써서 대립이 되는 가치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둘 중에 뭐가 잘못됐다고 할 수 있는겁니까? 박사석사도 함부로 단정 못짓고 법관들도 머리를 맞대고 정하는건데 뭐가 잘났는지 사사게 척척박사님들은 다 답을 내고 반대쪽 생각을 병신이라 매도하고 남의 생각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인간이라고 말하더군요. 그러는 자신들은 더 넓은 세계에서 확립된 정보들을 말해줘도 듣는척도 안하면서 자기들 생각만 상대한테 세뇌하려 합니까??
00 또 씁니다. 애비야 애미야 하고 부르는 할아버지 할머니를 못 보셨나요? 엄연히 따지면 '욕'이 아닙니다. 분위기 몰아쳐서 부모욕한것처럼 작성자가 썼지만, 우리가 어머니, 아버지 부르듯 부르는 '존칭이 아닌' 어미의 사투리죠. 그럼 '부모님'이 아니라 '부모'라고 해도 욕입니까? 어미 모, 아비 부 란 한문은 아실테죠. 상대방을 올려주는 존칭을 쓰지 않는 상대는, 똑같이 존중해주지 않으면 되는겁니다.
대체 여기에 왜 가치니 법관이니 하는 얘기가 나와야 될 지는 모르겠지만 넷상에서 처음 보는 사람보고 대뜸 니 애미 운운하는 분을 실드치다가 나온 얘기입니다 요즘은 남 부모에게 애미애비라고 해도 욕이 안되는 세상인가 햇갈리는데 혹시 오이갤에 계신 분들은 이게 정상인이 갖고 있을만한 생각이라고 보시는지요 |
ataraxia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