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03-28 21:39
조회: 2,915
추천: 0
인디 게임으로 돌아온 러브 아이돌 주식회사여러 우여 곡절을 겪으며 리뉴얼 작업을 시작한지 어언 6개월이 지나 드디어 게임을 출시하게되었습니다.
우선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링크 입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ppplus.idolstarGooglePlay
게임은 약간의 미연시 느낌으로 시작합니다. 망해가는 기획사 프로듀서로 부임해 기본으로 제공되는 아이돌과 만나는 첫 장면입니다. 아이돌 이름은 유저가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트와이스 팬인 관계로 쯔위라 지어봤습니다.
기획사 부지에는 다양한 트레이닝 센터와 콘서트 건물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
건물을 지으면 안으로 입장 할 수 있는데 아이돌은 트레이닝 센터 안에서 성장 시킬 수 있습니다. 이 UI UX를 만들기 위해 며칠간 머리를 쥐어짜서 만들었던 기억이 ㅜ 보컬, 댄스(퍼포먼스), 예능감, 연기, 지능, 체력 등 다양한 능력을 성장 시킬 수 있습니다. 연습하다 체력이 고갈되면 합숙소로 이동시켜 체력을 회복시켜줄수도 있구요 아이돌을 드래그앤드롭하여 트레이닝 시킬 룸으로 이동시킨후 터치하면 트레이닝을 시작합니다.
아이돌들은 기본적으로 길거리 캐스팅을 통해 영입이 가능합니다. 게임머니, 탐색권, 스타중에서 선택하여 비용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길거리 탐색을 통해 연습생을 발견하면 미연시 처럼 대화를 통해 호감도를 올릴 수 있고 호감도가 오르면 영입 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이렇게 영입한 아이돌을 이용해 유닛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유닛을 만들고 나면 당연히 앨범을 발표 할 수 있게 되구요
제작, 장르, 컨셉, 중점 프로듀서, 작사작곡등 다양한 선택에 따라 그리고 아이돌 능력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게 됩니다.
앨범 활동이 종료되면 활동 보고서를 받는데 매출과 순위 판매량 등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해 보이지만 다양한 수식이 볶잡하게 얽혀 있다는...
오디션으로도 볼수 있는데 체력 능력에 따라 횟수 제한이 있습니다.
오디션에 합격하면 팬도 얻고 출연료로 돈을 벌수도 있습니다.
오디션 보는 장면 이런 씬 이벤트들이 많습니다.
다양한 방송 활동 외에도 주주, 아이돌, 팬덤, 트레이너 등이 다양한 미션을 요구하는데 아이돌 부탁을 들어주면 호감도를 올릴 수 있고
호감도나 아이돌 능력이 오르면 해당 아이돌에게 다양한 방송섭외가 들어와 출연료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주주미션의 목표를 달성하면 주주들이 자금을 지원해주기도 합니다.
팬덤 미션도 있습니다. 팬덤미션은 다른 아이돌과 랩 배틀해서 이겨달라는 부탁을 하게 되는데 상대의 팬을 뺏어 올수 있습니다. 코스튬 같은 아이템도 얻을 수 있구요
특정 조건이 상황에 따라 각종 매체에서 인터뷰가 들어오고 어떻게 대답하느냐에 따라서 주주지지도나, 아이돌 호감도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당연히 뷰티샵도 있습니다.
옷과 악세사리를 착용해주면 외형에 반영되고 여러 능력치를 버프해줍니다.
매년 12월에는 각종 시상식이 열리고 수상을 하게 되면 트로피를 수집할 수 있게 됩니다.
수상한 내역은 이렇게 진열장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이돌은 매년 재계약을 해줘야 하는데 미션이나 부탁 카운셀링을 잘해주면 헐값에 재계약도 가능합니다.
EXP
49
(49%)
/ 101
|






















스노우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