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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명 : 한국타이어 아이셉트 에보 2대분

가격 : 얼라이먼트 고속밸런스 장착비 포함 215만

구입처 : 타이어가게

사용 소감(평점, 소장가치, 추천이유 등) : 

원래 계획은...a6에는 던롭 맥스3D 런플을.. a5에는 맥스01을 낄 예정이었습니다만...

지난 주말에 눈이 엄청 온다는 소식을 듣고 부랴부랴 급하게 하느라고...

마침 던롭 직영점은 주말에는 안하는 관계로...걍 싼맛에 한타를 낑궜습니다...

음...일단 아무래도 윈터타이어는 실리카 컴파운드가 섬머 타이어에 비해서 굉장히 부드럽기 때문에 소음면에서는 굉장한 정숙성을 보여줍니다...(전에끼던 섬머 타이어는 A6는 브릿지스톤 투란자er300 A5는 던롭 SP 스포츠)

하지만 시속 120에서의 급차선 변경은 타이어가 무른 만큼 휘청거리는 느낌을 많이 줍니다..

그래서 차선 변경때도 굉장히 살살 하게 되고요...

제동력 접지력은 생각처럼 좋지 않네요...

원래 섬머타이어는 영상7도 이하로 내려가면 그 접지력을 상실하게 됩니다..

그걸 감안 함에도 불구하고 섬머타이어 대비 아이셉트 에보의 접지력 제동력은 아무래도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네요...

완전히 눈이 쌓였다거나 아니면 빙판길에서라면 차이가 두드러지게 나긴 할것 같습니다만...

현재 상태로는 그렇게 썩 좋은 접지력과 제동력을 보여주진 못하네요 ㅎㅎ

고속성은 일단 속도 등급은 V급(최고속 240) 입니다...

A6의 최고속은 268인데...아직 그렇게까지 밟아보진 않았고..200 정도로는 밟아 봤습니다...

국산 타이어의 속도등급은 믿을 수 없다는 분들이 굉장히 많이 계시고 실제로 타이어집에서도 국산 타이어의 속도등급을 믿고 주행하면 안된다는 말을 해주더군요...

A5는 뭐 최고속이 250도 안나오는 차량이다 보니...그래도 이 차량도 200 정도 밟아 봤습니다...

고속에서의 안정감은 아무래도 둘 다 꽈뜨로이다 보니 섬머와 비교시에 어마어마한  큰 차이점은 없었습니다..

대신 윈터타이어가 불안하긴 합니다...

그래도 눈길 안전 운전을 위해선 3D패턴 삽입 타이어는 선택이 아닌 필수죠...

총 평점은 5점 만점 2.7점 정도 줄 만 하네요..